저칼로리 야식 best 19?

저칼로리 야식은 제대로 잘 골라야만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야식은 습관적으로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녁에도 먹기 좋은 다이어트 야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칼로리 야식

가능하면 살 찌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야식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항상 하루의 식단이 만족스러울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가끔 생각나는 야식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는데요. 이럴 때 어떤 음식을 선택해야 살 찌는 것을 좀 줄일 수 있을까요? 그 음식들을 바로 만나 보세요.

 

두부

두부는 소화가 잘 되는 콩으로 만든 음식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두부를 따뜻하게 데워서 그냥 드셔도 맛있는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밤이라면 부드럽게 넘어가는 식감이 일품인 순두부도 괜찮은 저칼로리 야식입니다.

 

샐러드

식이섬유가 풍부한 샐러드를 야식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샐러드에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채소와 함께 아보카도와 피망, 파프리카 등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런 야채들은 하나 하나가 모두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각종 비타민과 함께 무기질 성분도 많이 섭취가 가능합니다.

샐러드를 드실 때 연어를 추가하거나 닭가슴살 또는 곤약을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이런 추가 재료들은 맛을 풍부하게 하고 더 큰 포만감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상추를 추가하게 되면 잠을 잘 오게 할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

계란은 언제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인데요. 건강을 위해 아침에 드셔도 좋고 식사 중간의 간식으로도 훌륭합니다.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계란이 좋은데요. 계란은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이 오래 가는 음식입니다.

삶은 계란은 콜린, 엽산, 철분, 단백질 등과 필수 무기질이 들어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해 줍니다. 숙면을 취하기도 좋은 저칼로리 야식으로 추천 드립니다.

 

메밀국수

일반 국수에 비해 메밀은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리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변비를 예방하거나 개선하면서 혈압도 잡아주기 때문에 다양한 건강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밤에 먹어도 소화에 부담이 없으면서 살 찌는 걱정도 막아주는 야식으로 좋습니다. 비타민p와 함께 루틴이 함유되어 성인병 예방으로도 훌륭합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비타민b3인 니아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소화가 잘 되는 음식입니다. 같은 양의 다른 음식에 비해 칼로리도 현저히 낮습니다.

당이나 나트륨 함량도 적어 야식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샐러드에 넣어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닭가슴살은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으로 숙면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두부김치

두부만 따로 먹어도 야식으로 좋다고 알려 드렸는데요. 사실 그냥 두부만 먹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경우에는 김치를 익혀서 두부김치를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리이기는 하지만 칼로리가 적으면서 소화도 잘 되는 건강 음식입니다.

밤에 먹기에도 부담이 없으면서 김치의 유산균으로 밤에 소화도 잘 됩니다.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저칼로리 야식입니다.

 

훈제 오리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먹어도 지방이 쌓이는 걱정을 좀 덜 수 있습니다.

오리는 특히 훈제를 해서 먹을 때 맛이 더 좋아지고 영양도 풍부해집니다. 오리의 껍질을 그대로 먹게 되면 콜라겐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뼈와 피부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리를 쌈으로 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식이섬유를 함께 보충하기 때문에 소화가 더 잘 됩니다. 밤이라면 상추를 드세요. 숙면을 유도해 줄 것입니다.

 

팝콘

다이어트를 이야기하면서 팝콘은 너무 무리라고 생각이 드시나요? 사실 우리가 잘 아는 맛있는 팝콘은 설탕과 소금에 각종 양념을 버무린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옥수수를 그대로 튀긴 팝콘은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많이 먹어도 비교적 열량이 적어 살이 찌지 않는데요.

팝콘은 ldl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때 무염버터가 들어있는 팝콘을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다크 초콜릿

에너지를 만들어 주어서 체력이 떨어질 때 먹으면 좋은 초콜릿도 있습니다. 초콜릿을 먹으면 힘이 나고 의욕이 넘치게 되는데요.

카카오의 효능은 면역력 개선과 체질 개선에도 좋으면서 혈관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때 초콜릿을 아무거나 드시면 안됩니다. 특히 밤이라면 더더욱 다크 초콜릿을 드시기 바랍니다.

다크 초콜릿은 당뇨를 예방할 뿐 아니라 뇌를 건강하게 하고 대사 질환도 개선하면서 숙면에 들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바나나

칼륨이 많은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포만감이 크기도하면서 단백질을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포만감과 체력 회복에 바나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 줍니다.

특히 많이 늦은 저녁이라면 다양한 비타민 종류가 많이 든 저칼로리 야식으로 바나나가 적당합니다.

 

도토리묵

도토리는 탄닌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단백질과 무기질을 포함해 섬유질 역시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같은 양의 밥이나 면에 비해 칼로리가 현저하게 낮은 것도 특집입니다.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배고픔을 확 줄일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도토리묵은 양념을 최소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묵을 먹기 위해 간장을 너무 많이 넣으면 나트륨이 과다해지고 숙면에 방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두부 미트볼

맛도 좋고 영양도 많은 두부는 그냥 드시거나 샐러드로 드시면 좋은데요. 두부를 요리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부를 으깨거나 갈아서 뭉쳐 익혀내면 맛있는 미트볼이 될 수 있습니다. 파마산 치즈와 빵가루를 섞어 오븐에 익힌 미트볼은 익힌 토마토와 곁들여 드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곤약면

곤약은 밥을 대신할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곤약으로 만든 밥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곤약은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대장의 노폐물을 흡착 시켜 내보냅니다.

곤약을 이용해 떡뽁이를 만드럭나 밥도 만들고 면도 만들 수 있는데요. 곤약면은 칼로리가 매우 낮은 요리를 완성해 줍니다.

일반 라면이나 국수에 비해 더 담백하면서 포만감 크고 체지방 걱정도 없는 음식입니다. 곤약은 이 밖에도 샐러드와 먹거나 떡처럼 먹을 수도 있습니다. 불안감을 억제하거나 줄여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

요거트는 자체로 지방이 적은 건강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그릭 요거트는 탄수화물도 적으면서 칼로리도 매우 낮은데요.

플레인 요거트로 그릭 요거트는 칼슘과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 맛이 자연스럽게 나는 유당 형태의 음식입니다. 그래서 별도의 단 맛을 추가할 필요도 없습니다.

뼈 건강과 근육 건강은 물론 체질 개선에도 좋습니다. 그릭요거트는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 밤에 저칼로리 야식으로 먹기 적당합니다.

 

틔밥

쌀에 열을 가해 틔겨내는 틔밥은 담백한 맛으로 포만감을 주는 음식입니다. 저녁을 먹은 이후에 야식으로 밥을 먹는 것은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틔밥은 먹기도 좋고 부담도 덜할 것입니다. 튀길 수 있는 종류도 다양한데요. 옥수수를 튀기거나 콩을 튀겨도 됩니다. 율무나 각종 잡곡을 튀긴 틔밥은 몸에도 좋고 영양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틔밥은 생각보다 신경을 안정 시키는 효과와 함께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체력을 키워주면서 노화 예방과 불면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항암 효과를 가진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소화가 잘 되도록 섬유질도 풍부해 변비를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가 피곤한 분이셨다면 피로 회복에 좋은 고구마를 드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맛 또한 좋고 목 넘김도 좋아 밤에 먹으면 속에 부담도 없습니다.

폴리페놀이나 베타카로틴이 많은 고구마는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 면역력을 기르면서 위통도 줄일 수 있는 음식입니다.

 

키위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는 키위는 펙틴과 함께 면역력을 개선해 줍니다. 소화도 잘 되게 하는 과일로 브로멜라인 성분이 있어 체중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해독작용이 뛰어난 키위는 비타민과 함께 칼슘이나 칼륨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의 에너지가 부족한 상태라면 더욱 키위를 드시기 바랍니다.

키위는 칼륨도 들어 있는데요. 비타민c가 영양을 보충하고 칼륨이 몸 속 찌꺼기를 배출할 것입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는 항산화 과일입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 섬유질이 풍부해 체질 개선을 원하는 분들이 드시기 좋습니다.

건강을 위한 과일로도 좋은 블루베리는 각종 피루 미네랄 성분과 함께 비타민도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밤에 먹는 블루베리는 하루의 피로를 풀며 해독 작용을 하고 염증을 완화 시켜 줄 것입니다.

 

토마토 스크램블

토마토 역시 항산화 효능이 있는 맛있는 저칼로리 야식 중 하나입니다. 간식으로 손색 없는 포만감 큰 과일인데요.

그냥 먹는 방법도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고 계란을 이용해 스크램블을 만들어 드시는 요리도 있습니다. 야식에 근사한 음식으로 약간의 와인을 곁들이셔도 좋을 것입니다.

잘게 자르거나 간 토마토와 계란을 스크램블로 만들면 식감도 좋고 소화도 잘 되는 음식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비타민 음식이면서 단백질 보충 음식으로 좋습니다.

 

야식 정리

밤이면 우리는 늘 뭔가 먹고 싶은 생각에 사로잡히곤 합니다. 그래서 저칼로리 야식 종류를 기억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왕 먹는 음식이라면 좀 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건강에 이로운 음식 섭취가 좋을 것입니다. 위의 음식들은 종류도 다양해서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밤낮으로 관리하시는 여러분의 열정이 꼭 결실을 맺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