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 18가지?

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을 알고 계시면 늘씬한 다리를 가진 체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교적 쉬운 방법을 활용해서 종아리 살을 빼 보시기 바랍니다.

종아리가 예쁘면 치마와 원피스를 멋지게 소화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짧은 시간에 빨리 종아리 살을 빼는 방법들을 여러 분야로 알아 보려고 합니다.

 

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

짧은 시간에 종아리에 살을 빼는 것은 특히 눈에 도드라지게 표시가 나는 것입니다. 다른 부위보다 노출도 더 많이 되는 곳이라 종아리는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는데요.

그래서 복합적인 방법과 생활 습관 변화로 실행해야 합니다. 종아리의 살을 빼기 위해 먼저 신경 써야 할 음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종아리 살 빼는 6가지 음식 섭취

음식은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하는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특별한 식단을 신경 쓰고 음식을 고르는 것은 전신 다이어트를 위해서 필수일 것입니다.

오늘은 종아리 살을 위해서 꼭 필요한 음식 섭취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니 꼭 확인하고 넘어가 보세요.

 

짠 음식 줄이기

음식을 짜게 먹는 것만 줄여도 몸에 붓기를 빼기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짠 음식은 몸 속에서 다양한 찌꺼기와 흔적을 남기게 됩니다. 속이 쓰리고 아픈 경우도 짠 음식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근육과 뼈는 물론 혈관 속에도 문제를 일으키며 종아리까지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얼굴은 물론 종아리도 잘 부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음식을 짜게 먹지 않도록 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함량 단백질 음식 늘리기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필수로 보충해야 하는 영양 성분입니다. 살을 빼는 것에 그치면 안되는데요.

지방을 없애고 나서 그곳에 건강한 근육이 잘 생성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종아리가 다시 굵어지지 않게 됩니다.

 

칼륨 음식 섭취하기

칼륨은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 영양 성분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으로 칼륨 섭취를 권장 드립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은 아보카도와 바나나 혹은 연어와 미역 같은 해조류 등이 있습니다. 땅콩과 검은 콩 등의 콩 종류도 괜찮습니다.

 

샐러드로 포만감 키우기

평소 음식을 섭취하는 양을 줄이는 것도 좋은데요. 이때 허기가 생기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같은 양으로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이 큰 샐러드를 드시는 것이 이때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 음식 섭취하기

마그네슘은 근육을 만드는데 아주 중요한 영양 성분 중 하나 입니다. 체력을 빨리 보충 시켜 주면서 통증도 줄여주는 효능을 가지는데요.

종아리 살을 제대로 잘 빼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시금치, 코코아, 고등어, 콩, 아보카도, 아몬드 등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종아리 살 빼는 7가지 생활 습관

평소의 생활 습관을 조금 변경하는 방법도 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음식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생활 속에서 작은 변화 하나를 실행해 보세요.

금방 살을 빼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어떤 생활 습관을 고치면 좋을까요? 알아 보겠습니다.

 

다리와 종아리 마사지 하기

다리와 종아리를 마사지하는 것입니다. 따뜻한 수건을 이용해도 되고 손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 회복에 좋은 오일을 사용해도 됩니다. 종아리는 생각보다 작은 손짓에도 피로가 잘 풀립니다. 피로가 쌓이면 종아리가 잘 붓습니다.

 

다리가 끼는 옷 피하기

혈액 순환이 좋은 것도 몸에 붓기를 제거하는데 좋은 방법인데요. 특히 종아리가 굵은 분들은 종아리가 끼지 않는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으로 헐렁한 바지나 치마를 입어 보시기 바랍니다. 혈액 순환이 잘 안되면 종아리는 물론 온 몸에 붓기를 만들기 좋습니다.

 

잠 자기 전 스트레칭 하기

잠을 자기 전에 스트레칭을 항상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의 피로를 풀어주면서 긴장감을 해소하기 좋습니다.

종아리가 문제인 분들은 다리와 종아리에 근육이 풀어질 수 있는 스트레칭이 도움이 됩니다.

 

쉴 때 다리를 높이 하기

혈액 순환과 관련된 방법으로 다리를 높이 드는 것입니다. 다리를 높이 들게 되면 혈액이 골고루 몸을 돌게 됩니다.

더 깨끗한 혈액이 다리로 순환되어 붓기를 뺄 수 있게 됩니다.

 

다리 꼬지 않기

평소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지는 않으신가요? 다리를 꼬고 앉는 것은 혈액 순환은 물론 척추나 관절 건강에 아주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근육이 뒤틀어지고 함께 골격이 뒤틀릴 수도 있는데요. 쥐가 날 정도로 다리를 꼬는 것은 항상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걸어 다니기

습관적으로 많이 움직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너무 오래 서 있는 것도 분명 종아리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래 앉아 있는 것 역시 무리가 됩니다.

다리에 혈액 순환과 공급을 위해 많이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만 보를 걷는 것 만으로도 체력이 좋아지고 종아리가 얇아지게 됩니다.

 

하이힐 벗기

하이힐에서 이제 내려와 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이힐을 신으면 자신감이 생기고 근육이 긴장되어 멋진 몸매로 보이게 해 주는데요.

하지만 다리와 종아리에 큰 무리를 줍니다. 발의 건강도 헤치면서 혈액 순환에도 좋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신고 있으면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고 종아리에 붓기를 잘 생기게 합니다.

 

종아리 살 빼는 6가지 운동

종아리에 살을 빼는 분들을 위한 방법으로는 운동이 있습니다. 운동 중에서도 특히 다리와 종아리에 더 효과적인 운동이 있는데요.

이런 운동은 어렵지 않으면서 종아리 다이어트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어떤 운동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팔 벌려 높이뛰기

기초 운동으로 많이 하는 팔 벌려 높이뛰기가 종아리를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전신을 사용해서 하는 운동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유산소 운동인데요.

운동의 강도와 속도를 스스로 조절해 가면서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그래서 난이도를 고려해서 실행하시면 좋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지만 효과적으로 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으로 좋습니다.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종아리 스트레칭

종아리에 집중적인 근육 운동을 하기 위한 스트레칭도 좋습니다. 한쪽 손을 이용해 같은 방향의 발 끝을 당겨 줍니다.

이때 종아리가 집중적으로 당기게 되는 것을 알게 됩니다. 종아리가 당기도록 발을 앞으로 당겨 줍니다.  그리고 반대 방향으로 발을 밀어 보시기 바랍니다.

앞뒤로 밀고 당기기를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좋은 방법은 일어서서 허리를 구부리고 하는 것인데요. 허리에 무리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텝 업 계단 오르내리기

이 운동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계단을 오르내리는 동작입니다. 실제 계단에서 할 수도 있는 운동 방법입니다.

허벅지에 운동이 많이 되려면 역시 발 뒤꿈치를 들어야 합니다. 오르고 내리는 동작에서 간격을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작이 어렵지 않아서 따라하기 쉽습니다. 짧은 시간에 칼로리를 많이 태웁니다. 종아리에 힘이 많이 들어갈 수록 종아리 다이어트 성공 확률이 올라갑니다.

 

줄넘기

줄넘기를 하는 것도 종아리에 있는 살을 빼는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일반적인 줄넘기 방법보다 종아리를 더 쓰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줄넘기를 하면서 제자리 뛰기를 하는 동작입니다. 다리가 교차로 오르내리기 때문에 종아리에 큰 자극을 받게 됩니다.

줄넘기는 하체와 상체를 골고루 쓰는 운동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데요. 특히 종아리 다이어트에 좋을 것입니다.

 

점프 스쿼트

스쿼드 자세에서 점프를 하는 운동 방법인데요. 스쿼드는 체력 운동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입니다. 강도가 높으면서 근육이 잘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다양한 변형 동작으로 여러 효과를 보기 좋은 운동 방법입니다. 지금은 종아리의 살을 빼기 위한 스쿼트로 동작을 변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쿼트가 허벅지와 엉덩이에 힘을 주는데요. 지금은 종아리에 자극이 되는 자세를 찾아야 합니다. 뒤꿈치를 들고 운동을 하면 점프 전후로 종아리에 큰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제자리 뛰기

제자리에서 뛰는 방법도 있습니다. 별도의 사물을 사용하지 않고 똑바로 서서 뛰기만 하면 됩니다.

뒤꿈치를 살짝 들고 팔을 들어 올려 기본 자세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자세에서 뛰어 보세요.

너무 동작이 크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종아리에 확실하게 긴장감이 생기고 운동이 되도록 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최종 마무리하기

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을 운동을 통해서 빼는 법과 음식을 통해서 빼는 법으로 알아 보았습니다. 모든 방법이 그렇듯 두 가지 방법이 다 필요할 것입니다.

운동을 하고 음식을 보충하지 않으면 효과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종아리 다이어트는 다른 지방 제거보다는 비교적 쉬운 방법으로 뺄 수 있는데요.

효과 좋은 방법들을 활용해서 종아리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