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빠지는 속도를 올리는 19가지 방법은?

뱃살 빠지는 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은 분들은 단기적인 시야를 넓혀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몸에서 살이 빠지는 순서가 얼굴에서 시작해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잘못 살을 빼면 늙어 보이거나 건강하지 않게 보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뱃살 빠지는 속도를 더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야외 활동하기

뱃살 빠지는 속도

얼굴에서 가슴으로 이어지는 살 빠짐은 드디어 뱃살과 허벅지로 내려갑니다. 배는 일상 생활에서 습관으로 인해 살이 잘 찌게 됩니다. 그래서 배에 좀 더 집중적인 운동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운동과 함께 중요한 관리 내용들도 있으니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외 활동하기

집에만 있는 분들은 칼로리를 태우기 위한 에너지 사용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야외에서 활동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 활동으로는 운동이나 산행이 좋습니다. 또는 동호회 활동이나 출사 같은 취미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움직임이 평소에 많아야 하는 것입니다.

자세 유지하기

제목만 보고 잘 이해가 안 될 수 있는데요. 평소 앉는 습관이나 걸어다니는 자세를 교정하는 것입니다. 뱃살은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앉아 있을 때에도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곧게 펴고 앉는 것이 좋습니다. 서 있는 경우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배에 있는 지방을 잘 태우기 좋게 합니다.

유산소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은 근육을 크게 사용하면서 에너지를 태우는 것입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지방을 연소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빠르게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 에어로빅 등이 있습니다. 등산도 유산소의 일종입니다. 줌바나 크로스핏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이 동시에 될 수 있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근력 운동 병행하기

유산소 운동은 분명 뱃살 빠지는 속도를 올리는 가장 좋은 효과를 보여 줄 것입니다. 그런데 이때도 근력 운동을 꼭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지방이나 내장지방이 빠지는 공간을 근육으로 만들어 줍니다. 탄탄한 뱃살로 멋진 몸을 유지하게 합니다. 뱃살 빼는 근력 운동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Abs 크런치

Abs 크런치편하게 누워서 배에 힘을 주도록 상하체를 올려주는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누워서 다리만 들고 시도를 해도 좋습니다. 자세가 좀 더 펴안해지면 머리까지 들면 됩니다. 다리를 쭉 펴서 90도로 올린 후 천천히 내리는 자세도 좋습니다.

트위스트

트위스트

앉은 자세에서 복근에 힘을 주고 상채를 좌우로 움직여 보세요. 더 좋은 자세를 만들기 위해 손에 물건을 잡고 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공을 활용해서 운동을 해도 됩니다. 이때 상채가 뒤로 너무 젖혀져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사이드 플랭크

사이드 플랭크

플랭크 자세를 옆으로 하는 방법인데요. 옆으로 자세를 하고 팔로 지탱해 버티는 것입니다. 전신 운동이 되면서 코어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가 편안해진다면 팔을 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뱃살 빠지는 속도를 올리는 더 큰 운동 효과가 있습니다.

바이시클 클런치

바이시클 크런치

앉아서 자전거를 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은 머리를 지탱해 앞으로 펴 주세요. 다리를 교차하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상체 방향으로 당기면 됩니다.

V업 레그 리프트

레그 리프트

이 운동은 편하게 누워서 다리를 드는 운동입니다. 이때 배에 힘을 주고 숨을 내쉬면서 90도로 들어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응용 동작으로는 팔도 함께 올려주는 것입니다. 상채를 들어주면서 복근에 더 많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꾸준히 하기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하는 방법도 잘 해야 더 극대화된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일 운동을 지속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틀에 한 번 정도를 실행해 보세요. 몸에 무리가 없이 계속 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기 좋습니다.

인터벌 운동하기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과 함께 강도를 변형해서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달리기를 하더라도 빠르게 달리기와 경사 달리기 천천히 달리기를 해 보세요. 이렇게 약한 강도와 강한 강도의 운동이 병행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운동 방법이 뱃살 빠지는 속도를 올리는 더 효율적인 운동 방법입니다.

식이 조절하기

아침부터 저녁까지, 혹은 일주일의 식단과 한 달의 식단을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소의 식습관이 살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식단을 구성하고 계획하다 보면 자신이 얼마나 많은 음식을 먹고 있는지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식단은 풍부한 단백질을 기본으로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 좋습니다. 단백질 공급에 좋은 연어와 소고기, 아보카도, 좋은 치즈, 두부, 콩을 주요 음식으로 설정해 보세요. 그리고 파프리카, 피망, 토마토, 브로콜리와 건강에 좋은 비정제 탄수화물, 시금치, 바나나 등으로 식이섬유와 포만감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간식은 견과류로 하기

간식을 줄이는 것도 중요한데요. 특히 간식으로 과자나 아이스크림은 반드시 지양해야 할 음식입니다.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탄산 음료입니다. 탄산음료에는 나트륨과 당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칼로리도 매우 높아서 뱃살 빠지는 속도를 늦출 뿐입니다.

기록하고 검증하기

식단을 세우고 실행을 하거나 운동을 하루에 얼마나 하는지 기록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이런 생활 습관을 기록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잘 발달해 있습니다. 이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하루의 칼로리 소비량을 알기 쉽습니다. 한 달 동안의 체중 변화와 뱃살이 빠지는 정도를 기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항상 만병의 근원을 없애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고 해소가 되지 않으면 불면증은 물론 무기력증과 우울증을 가져옵니다. 악순환의 연속으로 폭식을 하거나 생활습관이 불규칙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방치하면 뱃살을 만들기 좋은 상황이 계속 찾아옵니다.

섬유질 음식 먼저 먹기

식사를 할 때 포만감을 빨리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음식 먹는 순서를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포만감이 큰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섬유질 음식을 섭취하면 배가 빨리 불러지는데요. 이후에 고기나 밥을 먹게 되면 그만큼 덜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음식 천천히 먹기

음식을 천천히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꼭 씹어 먹는 것이 소화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음식을 천천히 먹음으로서 포만감도 크고 영양도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빨리 먹게 되면 미쳐 배가 부르다고 생각이 들기 전에 이미 많은 음식을 먹게 되는 것입니다.

젓가락으로 식사하기

남들이 보기에 젓가락으로 밥을 먹는 모습이 그리 멋져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분이라면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뱃살 빠지는 속도를 올리고 싶다면 더더욱 젓가락 만으로 식사를 해 보세요. 음식을 먹는 총 용량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속도도 그만큼 줄어들어 배가 빨리 부를 것입니다.

한 숟가락 남기기

이런 방법은 자주 듣는 방법인데요. 생각보다 밥을 다 먹어야 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 숟가락밖에 안 남았으니 다 먹어야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이제 멈추세요. 한 숟가락이 남았으니 이만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면 1주일에 식사를 한 번 줄이는 결과와 같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 자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물을 많이 마셔야 포만감도 크고 운동을 할 때도 체수분을 보충하고 근육을 잘 키울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물이 소화되기 위해 에너지도 사용이 됩니다. 칼로리를 태우는 효과로 쉽게 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을 너무 적게 마시면 다이어트를 하면서 보기 좋은 얼굴과 몸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술은 와인으로 하기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술을 만약 마시기를 원한다면 와인을 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와인에는 항산화 성분들과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혈당 조절과 함께 다양한 질병 예방과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소주나 맥주에 비해 칼로리도 낮으면서 안주 역시 치즈나 아보카도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배달 음식 줄이기

평소 음식을 집에서 잘 해 먹지 않는 분들이라면 배달 음식을 줄이는 것도 좋습니다. 위에서 식단을 구성하고 식습관을 개선하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배달 음식을 줄일 수 밖에 없습니다. 배달 음식은 비교적 맵고 짜면서 단 음식들입니다. 스스로 음식을 만들면 이런 자극적인 맛을 위한 소스도 줄일 수 있습니다.

숙면 취하기

잠을 잘 자는 것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의 안정과 건강을 도와 줍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 발생하는 호르몬은 폭식을 막는데도 좋습니다. 기분을 좋게 하고 몸을 개운하게 해서 운동을 지속하기도 좋습니다. 계획한 것을 실천하는 데 필요한 몸과 마음의 준비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잠인데요. 잠은 11시나 12시 이전에 자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8시간의 수면이 생체 리듬을 유지하기 좋습니다.

야식 멈추기

식단도 조절하였고 배달 음식도 줄였다면 야식을 줄이는 것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야식은 대부분 결국 간식을 먹는 것입니다. 음식 섭취는 잠을 자기 전이라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충분히 소화될 수 있는 시간 이전에 음식을 멈춰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야식을 멈추지 못한다면 야식으로 좋은 음식들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 정리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서 뱃살 빠지는 속도를 올리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작은 생활 습관 하나만 바꾸더라도 살을 빼는 효과가 하나 생기는 것입니다. 의지의 차이도 있지만 꾸준함이 결국 결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작은 실천법들을 하나씩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뱃살이 어느새 조금씩 빠지는 것을 발견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