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확연히 좋아지는 21가지 방법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인상이 많이 달라 보일 수 있는데요. 얼굴에 붓기가 많으면 아무래도 원래의 체형보다 더 살이 쪄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날렵한 인상은 사라지고 게으른 인상을 심어줄 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얼굴의 붓기를 빼서 인상이 좋아질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얼굴 붓기 빼기 전후

가능하면 얼굴에 붓기는 빨리 빼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야 저 호감이 가는 좋은 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아픈 사람 같이 보일 필요도 없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여러 방법들을 시행해서 자기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아 보세요.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이 가능한 방법을 지금 알려 드리겠습니다.

 

녹차 마시기

녹차의 성분들은 빨리 얼굴의 붓기를 제거하는데 효과를 보입니다. 녹차를 우릴 때 설탕을 녹여 마시면 다이나믹한 효과가 더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차를 우린 후에 티백을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티백을 냉장 보관해 차갑게 식힌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굴의 붓기 제거를 위해 피부에 올려 팩처럼 사용해 보세요. 특히 눈이 부은 경우에 직접적인 효과가 뛰어납니다.

 

물 많이 마시기

물을 평소에도 많이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을 없애 줄 뿐만 아니라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탁월한데요.

일반적으로 물은 부종을 없애는 좋은 음식입니다. 아침에 특히 얼굴이 많이 붓는 경우라면 물을 더 잘 드셔야 합니다. 그래야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집니다.

물을 먹기 힘든 사람들은 물을 대신할 수 있는 음료수를 찾아 드시기 바랍니다. 보리차는 맛도 좋은 물 대체 음료입니다.

 

얼굴 마사지

얼굴을 마사지한다고 생각하면 너무 거창한가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 번 따라해 보시겠어요?

우선 손을 빠르게 비벼줍니다. 그러면 손바닥에 열이 나는데요. 열이 나는 손바닥을 바로 얼굴에 댑니다. 그리고 피부 골격을 따라 천천히 부드럽게 만지면 되는데요.

이렇게 따뜻한 손은 얼굴에 열을 전달하고 근육을 이완 시켜 부종을 없애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한 번 씩 해 보세요. 이때 손은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습니다.

 

온몸 스트레칭

스트레칭을 해서 몸을 이완 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근육이 뭉쳐 있으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지 않는데요.

그리고 다양한 동작을 이용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자세들을 해 보세요. 얼굴과 목이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는 동작이 들어가면 좋습니다.

일명 고양이 자세라고 불리는 요가 방법도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좋은 인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호 식품 조절

술이나 담배를 줄이거나 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술은 다양한 원인으로 몸을 망치는 쉬운 기호 식품입니다.

담배 역시 해로운 물질들이 많이 있어 좋지 않은데요. 술과 담배는 몸에 붓기를 만들기도 좋습니다.

술은 대표적으로 많은 안주를 동반합니다. 그 자체로도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찌는 역효과가 있습니다.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온찜질

따뜻한 찜질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뜨거운 물에 수건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또는 스팀을 이용한 찜질기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때 몸에 좋은 쑥이나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스팀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수건으로 집에서 해도 되는데요. 혈액 순환 개선과 함께 노폐물이 배출 됩니다.

피부 미용을 도와주며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얼굴을 만듭니다.

 

볼에 공기 넣기

얼굴을 운동하는 것 중에 대표적인 것이 볼에 공기를 가득 넣는 것입니다. 이렇게 공기를 흡입하고 뱉는 동작 만으로 얼굴에 붓기를 없애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얼굴에 운동 방법은 눈이나 귀를 이용해 움직이는 것도 좋습니다. 눈동자를 크게 굴리거나 턱을 당기는 습관도 붓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찬 물 세안

얼굴을 탱탱하게 만들면서 윤기 나는 피부를 만들기 좋은 방법입니다. 찬 물 세안은 바로 시행하면 너무 자극적일 수도 있는데요.

찬 물 세안을 하기 전에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고 열을 받아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찌꺼기를 빼고 세안을 한 후에 차가운 물로 모공을 닫는 방법입니다. 모공은 관리를 하면 붓기 제거와 함께 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얼굴 마스크팩

마스크팩을 하는 것으로 붓기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팩의 재료는 집에서 구할 수 있는 천연 재료를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계란이나 우유가 기본적인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꿀이나 녹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거즈나 밀가루를 사용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을 만들어 보세요.

다양한 영양 성분과 미네랄 보충은 노폐물을 없애면서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아름다움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휘파람 불기

갑자기 휘파람을 왜 부냐구요? 네, 휘파람을 부는 입 모양을 해 보세요. 그리고 그 동작을 해 보면 얼굴에 근육들이 많이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꼭 휘파람을 잘 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동작이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입과 턱은 물론 목과 얼굴 전체의 근육을 활성화 시켜서 얼굴에 탄력을 만들어 줍니다. 이중 턱을 없애는 운동으로 좋습니다.

 

껌 씹기

껌을 씹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붓기를 핑계로 다양한 껌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자일리톨 성분이 들어 있는 껌을 추천 드립니다.

껌을 씹으면서 얼굴 근육이 많이 자극을 받습니다. 그래서 입 주변의 붓기가 빨리 빠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베개 높이 조절

잠을 잘 때는 낮은 베개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너무 낮은 베개는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너무 낮은 베개는 머리 쪽에 수분이나 노폐물이 고여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얼굴이 더 부어 보이는 결과가 생기기도 합니다. 적당한 높이의 베개가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숙면과 베개

베개를 너무 높은 것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나요? 베개가 너무 높으면 얼굴과 몸의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고 노폐물이 배출되는 것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도 베개 선택은 중요합니다.

잠을 잘 때도 11시 정도에는 주무시는 편이 좋은데요. 너무 늦은 시간에 잠을 자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과 음식 조절 실패 같은 역효과가 있습니다.

잠은 하루에 8시간이 적당합니다. 그래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맵고 짠 음식 줄이기

너무 짜거나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는 않는지 체크해 보세요. 맵거나 짠 음식은 그 자체로 나트륨이 과다 섭취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나 장에 문제를 일으키고 노폐물을 제대로 걸러내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음식들은 장기적으로 계속 살이 찌거나 얼굴이 붓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바른 자세로 앉기

얼굴의 붓기와 자세가 무슨 상관인지 의아한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얼굴에 붓기가 생기기도 합니다.

앉은 자세가 삐딱하거나 해서 등이 굽고 허리가 휜 자세로 앉아 계시지는 않은가요? 또는 컴퓨터나 핸드폰을 뚫어져라 쳐다보다 보니 자세가 숙여질 수 있습니다.

이런 자세는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기도 하는데요. 얼굴의 노폐물과 찌꺼기가 순환되어 배출되는데 방해를 줄 수 있습니다. 깨끗한 혈액을 잘 공급하기 위해 자세를 먼저 고쳐 보세요.

 

정기적인 운동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하지 않는다면 살이 잘 찌는 체형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항상 운동을 하는 습관을 들여 보세요.

움직임이 많은 활동이라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당연하게도 정기적 운동으로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제거해야 합니다.

살이 찌면 얼굴이 붓고 부종이 잘생기게 됩니다.

 

유산소 운동 하기

운동 중에서도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은 붓기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수영이나 조깅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인해 체지방이 제거되면서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근력 운동은 몸에서 빠져나간 지방을 채우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신진대사를 활성화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먼저 선행이 되면 얼굴의 붓기를 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자외선은 얼굴이나 피부의 노화를 가져 오는 주범입니다. 날이 흐린 경우에도 자외선을 꼭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실내에서 생활하는 경우에도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창문을 통해 반사되는 자외선의 양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자외선은 주름을 만들고 피부가 처지게 됩니다.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얼굴이 붓는 경우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미소 짓기

평소에 너무 크게 웃거나 과한 표정은 찡그림을 만들어 주름을 만들기 좋습니다. 이런 분들은 눈가 주름이나 입 주위의 팔자 주름이 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미소를 지으며 웃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이런 미소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고 자신도 행복해지는 마법의 효과가 있습니다.

나아가서 얼굴의 붓기를 잘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런 미소가 어색하다면 거울을 보고 연습을 해 보세요.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좋은 표정도 만들고 붓기도 없앱니다.

 

칼륨이 든 음식 먹기

얼굴이 잘 붓는다면 평소에 얼굴에 붓기를 없애주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은 어떤가요? 가능한 다양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붓기를 잘 없애주는 음식은 칼륨이 많은 것들입니다. 대표적으로 바나나와 팥이 있습니다. 팥의 사포닌은 몸에 들어 있는 찌꺼기를 배출하고 독성을 해독해 줍니다.

이 밖에도 늙은 호박 역시 비타민이 많은 붓기 제거 음식입니다. 생강과 레몬은 차로 드시면 붓기를 잘 없애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역과 다시마 같은 해조류와 시금치도 나트륨 배출에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데요.

얼굴이 붓는 것과도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식습관을 조절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폭식을 유발하는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지기도 합니다.

잠이 드는 것도 힘들고 마음에 우울증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면으로 살이 찌고 붓기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최종 정리하기

얼굴 붓기 빼기 전후로 인상이 달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눈을 빌려 확인하지 않아도 거울에 비친 내 모습에서도 알 수가 있는데요.

당일에 바로 붓기를 없애는 방법은 물론 평소에 관리하면서 붓기가 잘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바른 자세와 올바른 식습관으로 아름답고 날렵한 얼굴과 턱선을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