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 BEST 21

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탈모나 두피 건강에는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검은 색을 띄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머리의 열을 내려주면서 모낭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오늘은 남성 탈모인들이 먹으면 탈모에 도움이 될 만한 음식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

여성형 탈모는 정수리에서 시작되는 크리스마스 트리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남성형 탈모는 이마에서 시작되어 뒤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이마가 훤해지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럼 어떤 음식들이 휑한 머리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은 콩

탈모에 좋은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검은 콩입니다. 검은콩은 머리카락이 잘 성장하는데 필요한 시스테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 역시 풍부한데요.

콩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몸에 흡수가 되지 않아 살이 찌는 것도 막아줍니다. 비티만e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잘 공급하도록 도와줍니다.

혈관을 열어 혈류를 개선하는 콩으로 건강한 두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검은 깨

다음으로는 검은 깨입니다. 깨는 노랗든 까맣든 건강한 지방에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검은 깨는 리놀렌산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카락의 건강을 도와줍니다. 두피에 영양을 많이 공급하면서 혈관을 확장해 혈류 개선에 좋습니다.

지질 성분이 풍부한 검은 깨는 비타민 종류도 매우 풍부한데요. 철분을 포함한 이 성분들은 건강한 모발을 오래 유지하도록 해 줍니다.

 

현미

다양한 잡곡 종류는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현미는 밥을 대신해서 먹기 좋은 잡곡 종류입니다.

혈당을 높이지도 않으면서 인슐린이 잘 분비되도록 촉진 시켜 줍니다. 현미에는 타이로신 성분이 머리카락의 검은 색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트립토판 성분 역시 멜라닌 색소 생성에 관여합니다.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곡식으로 모발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도 되고 모발 관리도 좋은 현미를 식단에 넣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조는 잡곡 중 하나로 지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략 4%의 성분 비율을 가지며 철분과 마그네슘도 매우 풍부합니다.

현미와 마찬가지로 인슐린 분비도 도와주는 조에는 비타민이 매우 다양하게 들어 있어 영양 공급에 좋습니다.

잡곡으로 밥을 지을 경우에 검은 콩에 현미와 조를 함께 넣어 보세요. 모발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이

오이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매우 많습니다. 이 성분은 모공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C와 함께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풍성하게 자라도록 돕는 성분들은 수분 공급에도 좋습니다. 위에서 물을 마시는 것도 탈모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했는데요. 오이로 수분을 공급해도 좋을 것입니다.

오이는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항산화 음식입니다.

 

두부

콩의 주요 성분 중에서 이소플라본이 있는데요. 이소플라본은 모발에 건강을 도와 풍성한 머리숱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리놀렌산이라고 하는 필수 아미노산 역시 많이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두부는 요리를 하기도 좋고 그냥 먹기도 좋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발모에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두부의 부족한 요오드 성분은 음식 궁합이 좋은 미역을 통해 보충하면 됩니다.

 

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혈행을 개선하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혈류가 원활해지며 혈전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에 맑은 피가 잘 공급되도록 합니다. 마늘은 면역력을 개선 시켜 체력이 떨어져 빠질 수 있는 모발을 잡아줍니다.

마늘의 다양한 영야 성분과 아연 등의 필수 무기질 아미노산은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생수

물을 많이 마시는 것 역시 탈모와 두피 건강에 좋은데요. 물을 많이 마시면 몸 속의 찌꺼기를 배출하는데 좋습니다.

노폐물은 몸에 붓기를 만들기도 하고 혈행을 방해해 혈류가 나빠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을 나눠 마시면 좋습니다.

적당한 수분 섭취는 건강이나 다이어트는 물론 탈모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때 수분은 각자의 체질에 따라 그 적정량이 다를 수 있어 무리할 정도의 수분 섭취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호두

호두에는 단백질과 함께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풍부합니다. 흡수가 되지 않는 건강한 지방은 모발을 윤기 나게 합니다.

미네랄 성분 역시 풍부한데요. 다양한 비타민이 함께 들어있는 호두는 셀레늄과 함께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는 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호두 뿐 아니라 여러 견과류 종류는 이런 성분들이 공통적으로 많습니다. 오메가-3 알파 리놀렌산은 혈액순환에 아주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E는 혈액 건강과 혈류 개선에 아주 탁월한 성분입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분들은 혈류 장애가 있기도 한데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시금치에 많이 들어 있어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근

당근은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당근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으로 변형되어 머리카락이 굵고 튼튼해지도록 만들어 줍니다.

모발은 물론 두피의 건강에도 좋은 당근은 샐러드로 그냥 드시기 좋습니다.

 

다시마

다시마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습니다. 요오드는 특히 머리카락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모발이 자라는데 필요한 필수 영양분이 많은 다시마는 철이나 칼슘도 많습니다. 그래서 탈모를 예방하는데 특별히 도움이 됩니다.

 

녹차

건강에 좋은 차로 항상 녹차가 소개되는데요. 녹차를 비롯한 어성초잎차 같은 여러 차들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 밖에도 카르세틴 성분이 들어 있어 모낭효소 억제 효과가 탁월합니다. 카테킨 성분은 머리카락이 두피에서 빠지지 않도록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녹차는 활성 산소가 활성화되지 않도록 막아 탈모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녹차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 너무 늦은 시간에 드시는 것은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역

미역에도 다미마와 같이 요오드가 많습니다. 이 밖에도 파래나 김 등의 여러 해조류는 역시 머리카락의 건강에 아주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요오드가 부족하게 되면 갑상선 호르몬 저하로 이어져 모발이 빠질 수도 있게 됩니다. 미역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해 튼튼한 두피로 관리하기 좋습니다.

 

블루베리

항산화 성분은 다양한 질병을 막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시력을 유지하는데도 필수 성분들입니다.

블루베리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이고 노화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블루베리는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안토시아닌이나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를 정기적으로 섭취해 보세요. 두피 건강에 아주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조개

조개에는 비타민 12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모발의 건강과 함께 두피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좋습니다.

비타민 12는 적혈구를 건강하게 하면서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아미노산 합성에 관여합니다.

 

소고기

소고기가 머리카락이 안빠지게 해 준다는 것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인데요.

아연을 많이 함유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연은 머리카락 각질의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소고기를 드시면 각질 합성을 도와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잣에는 토코페롤이 들어 있습니다. 많이 들어보셨을 성분인데요. 혈액 순환에 아주 좋은 성분으로 비타민E를 가리킵니다. 모공을 튼튼하게 만들어 머리카락이 잘 빠지지 않도록 하는 역할이 탁월합니다.

잣의 토코페롤은 윤기가 나는 머리카락을 유지하는데도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

계란의 노른자에는 비오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비오틴은 머리카락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계란은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 역시 다양하게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는 하지만 흰자와 함께 드시면 콜레스테롤 흡수율을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합니다.

계란의 노른자는 비듬이나 두피염증 개선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생선

생선은 아미노산은 물론 아연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철분과 함께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생선에는 연어나 고등어가 포함되는데요. 두피의 건강은 물론 유수분 조절도 함께 해 줍니다.

너무 기름지지 않도록 하면서 적당히 촉촉한 머릿결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모발을 위한 비타민12 역시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성분입니다.

 

가지

마지막으로 가지를 추천 드립니다. 가지는 체온을 내려 주는 역할을 해 줍니다.

색이 진한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안토시아닌은 모낭을 튼튼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가지는 두피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이 있는 경우에도 항염 작용으로 건강에 좋습니다.

 

최종 정리하기

남성 탈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여러 종류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검은색이 나는 음식들은 그 성분이 모발의 성분에 도움을 주는 것들이 많습니다.

검은 콩이나 깨를 비롯해 두부 등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의 음식들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도 가지고 있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좋을 텐데요. 잘 챙겨서 드시면 오래도록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