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13가지, 아침식사 대용 최고!

건강에 필요한 영양을 채워주는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을 소개할게요.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매일 같이 챙겨 먹는 것이 어려워요.

하지만 아침식사 준비를 간단하게 하고 포만감이 좋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 있어요.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하루 종일 에너지를 채우는데 좋아요.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두뇌로 가는 혈액을 좋게 해서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간단하면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로 추천하는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바나나

아침식사로 먹기 좋은 바나나는 포만감이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올려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바나나는 1~2개만 먹어도 점심 시간까지 포만감을 유지해줘서 좋아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바쁜 아침 시간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으로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추천해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설탕이 없고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가득 함유되어 있어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유산균이 풍부해서 배변 활동에 좋은 영향을 주고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침에 우유를 못 마시는 사람도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먹으면 뱃속이 편해져요.

 

양배추 샐러드

아침 시간에 변비로 고생하고 있으면 양배추 샐러드가 좋아요. 양배추 샐러드는 아침식사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아침 하루를 시작하세요. 아메리카노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서 아침에 정신을 맑게 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줘요.

아침 식사로 아메리카노를 한 잔 마시세요. 아메리카노는 신진 대사를 올려주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워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감자

아침식사에 감자를 먹는 것이 좋아요. 감자는 전 날에 붓기를 제거해주고 위를 편하게 해주어 아침식사로 먹기 좋은 음식이에요.

감자는 1개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아메리카노,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오트밀

오트밀은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이에요. 오트밀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기 때문에 바쁜 아침 시간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 메뉴에요.

오트밀은 베타글루칸이 있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고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이 있어 아침 건강을 책임져주는 음식이에요. 오트밀을 따뜻한 물에 불려 먹는 것이 좋고 약간의 견과류, 딸기, 블루베리, 바나나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방울 토마토

방울 토마토는 크기가 작아 바쁜 아침 시간에 아침식사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좋은 음식이에요. 방울 토마토는 흐르는 물에 씻은 후 가볍게 먹을 수 있어요.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바쁜 아침 시간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이에요. 삶은 계란은 미리 전날에 만들어 놓고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 준비를 하면서 우유나 커피와 함께 간단히 먹을 수 있어요.

삶은 계란은 뇌 건강에 필요한 콜린, 루테인, 제아잔틴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그리고 삶은 계란은 하루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등과 같은 견과류는 아침에 필요한 마그네슘, 칼륨, 칼슘, 단백질 등이 많이 포함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이에요. 견과류는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부르고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견과류는 아침에 한 주먹 정도 먹는 것이 좋고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오트밀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홍차

홍차는 아메리카노 만큼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신진 대사를 올리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홍차는 아침식사로 잘 어울리고 약간의 우유를 넣으면 더욱 부드러운 맛의 홍차를 즐길 수 있어요.

 

단백질 쉐이크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추천해요. 아침에 흡수가 빠른 단백질 보충제와 여러가지 과일을 함께 넣어 만든 단백질 쉐이크는 아침식사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요.

단백질 쉐이크는 아침 건강에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채울 수 있어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건강에 필요한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이에요. 블루베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아침식사로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머리를 맑게 해줘요. 아침식사로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블루베리를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