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보약보다 더 좋아요

바쁜 아침 시간에 먹을 수 있는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려요. 아침 출근 시간 전에 아침 식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아침 시간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고 하루의 생활을 보내는데 에너지를 채울 수 있어요. 위에 자극을 적게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은 위에 자극을 덜 주고 소화가 잘 되는 것으로 선택해야 해요. 과일, 시리얼, 식빵 등과 같은 음식보다 계란, 토마토, 샐러드 등의 음식이 아침 공복에 좋아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아침 공복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등을 채울 수 있는 좋은 음식을 소개해요.

플레인 요거트

아침 공복에 음식으로 좋은 플레인 요거트는 뱃속을 편하게 보호해줘요. 플레인 요거트는 위염, 위궤양의 증상을 완화 시켜주고 위 건강,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플레인 요거트는 아침 공복에 필요한 단백질을 제공하고 장 건강에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아침 배변에 효과적이에요.

감자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된 감자는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해요. 감자는 비타민 C가 과일보다 더 많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먹으면 생활의 활력을 가져다 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감자를 찜기에 쪄서 먹거나 감자국 등과 같은 요리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아요.

꿀물

꿀물은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꿀물을 아침 공복에 먹으면 전 날의 피로를 풀어주고 몸의 활력을 가져다 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꿀물은 단당류이기 때문에 소화가 빠르고 몸의 에너지를 금방 채워줘요. 꿀물은 장 운동을 좋게 하여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되어요.

꿀물은 차갑게 마시는 것보다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고 두유, 우유에 넣어 마시는 것도 좋아요.

양배추 샐러드

아침 공복에 음식을 먹으면 뱃속이 쓰리는 분을 위해 양배추 샐러드를 추천해요. 양배추 샐러드는 비타민 U가 풍부하고 공복에 음식을 먹으면 뱃속이 쓰리는 것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배추는 뱃속이 쓰리는 것을 예방해주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아침에 배변 활동을 하는데 효과적이에요.

고구마

고구마는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고구마는 아침 공복에 필요한 탄수화물을 채울 수 있고 비타민, 미네랄을 공급 받을 수 있어요.

고구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아침 식사로 먹으면 배변 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당뇨가 있으면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고구마를 아침 공복에 먹지 않는 것이 좋지 않을 수 있어요.

계란

계란은 아침 공복에 필요한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해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계란은 소화가 잘되는 단백질 음식이고 몸에 흡수를 빠르게 해서 아침 건강을 챙기는데 효과적이에요.

계란은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여러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계란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다양해요.

아침 공복에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삶은 계란, 계란 후라이, 계란 오믈렛 등이 좋아요.

당근 주스

당근 주스는 아침 공복에 먹으면 비타민, 식이 섬유를 채울 수 있어 좋은 음식이에요. 당근 주스는 그대로 먹는 것보다 바쁜 아침 시간에 갈아 마시는 것이 더 소화가 잘되어요.

당근 주스는 아침 공복에 가볍게 마실 수 있고 뱃속을 편하게 해주는데 좋아요.

사과

사과는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아침 공복에 먹으면 사과의 풍부한 식이 섬유를 채울 수 있어 배변 활동을 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사과는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관리에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사과는 위염, 위궤양이 있는 경우에 뱃속이 쓰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하세요.

방울 토마토

방울 토마토는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방울 토마토에는 비타민, 미네랄, 라이코펜, 루테인, 항산화 성분 등이 함유되어 아침 공복에 먹으면 에너지를 충분히 채울 수 있어 좋은 음식이에요.

방울 토마토를 아침 공복에 먹으면 혈압을 낮추어주어 혈관 건강에 좋아요. 그리고 방울 토마토는 소화를 잘 되게 해주고 아침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어요.

감자

아침 공복에 고구마를 먹으면 뱃속이 쓰리다면 감자를 추천해요. 감자를 아침 공복에 먹으면 뱃속이 쓰리지 않고 뱃속을 편하게 해줘요.

감자는 위 점막을 보호하는데 좋은 비타민 B,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아침 공복에 음식을 먹으면 뱃속이 쓰리다면 감자를 먹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