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 11가지, 꿀잠을 부르는 음식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려드릴게요. 저녁에 음식을 먹을 때는 가급적 7시 전에 먹는 것이 소화를 잘 되게 하고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생활 습관에 따라 저녁을 먹는 시간이 다를 수 있지만 일찍 저녁 식사를 할 수록 건강을 개선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신선한 채소, 과일, 살코기, 견과류 등이 있어요. 저녁 식사로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 푸드를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을 저녁에 먹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되어요.

호두

호두는 영양이 풍부하고 여러 비타민, 미네랄이 있어 저녁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영양을 채워줘요. 호두는 마그네슘 함량까지 높아 수면의 질을 높여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싶으면 호두를 저녁 식사 때 먹으면 좋아요.

오트밀

오트밀을 저녁에 먹으면 다음날 아침까지 포만감을 주어 야식이나 간식을 먹지 않게 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인 오트밀을 따뜻한 물이나 우유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오트밀은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저녁에 먹으면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오트밀에 약간의 견과류와 블루베리를 넣으면 맛있는 저녁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어요.

고등어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요. 고등어는 수면에 밀접한 영향을 주는 세로토닌을 촉진하기 때문에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고등어는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의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데 좋아요.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한 음식이에요.

바나나

바나나는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하루에 쌓인 스트레스와 풀어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저녁에 먹으면 수면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바나나는 식이 섬유까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해결 및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닭고기

닭고기는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아미노산의 일종인 트립토판이 함유된 닭고기를 저녁 식사로 먹으면 수면에 도움이 되고 불면증 개선에 효과적이에요.

닭고기에 있는 트립토판은 수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멜라토닌의 원료에요. 닭고기를 저녁에 먹으면 스트레스 해소, 피로 회복 및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가당 요거트

무가당 요거트는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무가당 요거트는 칼슘이 풍부하고 멜라토닌 생성을 도와 잠을 충분히 자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잠을 자는 동안 배고픔을 잊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질좋은 단백질과 칼슘이 많이 함유된 무가당 요거트는 저녁에 먹을 수록 좋은 음식이에요.

꿀물

저녁에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싶으면 꿀물을 마시세요. 꿀물은 몸의 흡수가 빨라서 빠른 에너지원으로 전환되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하지만 꿀물은 혈당을 급격하게 오르기 때문에 피로가 심한 날에만 마시는 것이 좋아요.

계란

숙면을 취하고 싶으면 계란을 저녁 식사에 먹으면 좋아요. 계란은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수면에 좋은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계란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고 영양이 풍부해서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에 영양을 충분히 채울 수 있어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혈당 지수가 낮고 탄수화물 및 당 함량이 적은 과일이에요.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해서 혈압 및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아보카도에 있는 풍부한 칼륨은 몸의 붓기를 빼주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아보카도를 저녁 식사에 먹으면 세로토닌을 분비시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피로 회복에 좋아요.

흰 밥

흰 밥은 현미밥, 잡곡밥보다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이 적게 들어 있어요. 하지만 흰 밥은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이면서 저녁 식사로 먹으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흰 밥을 저녁 늦게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7시 전에 먹는 것이 좋아요. 흰 밥은 혈당 지수가 높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으면 흰 밥을 먹지 않아야 해요.

키위

키위는 저녁에 먹으면 잠을 잘 자게 해주는 음식이에요. 키위는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키위를 저녁 식사에 추가하면 더 일찍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줘요. 키위에 풍부하게 함유된 세로토닌은 긴장을 줄여주고 일찍 잠을 잘 수 있게 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