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잘되는 맛있는 음식 BEST 21

소화잘되는 맛있는 음식들로 불편한 속을 달래 보세요. 다양한 식재료부터 식품에 이르기까지 소화를 도와주는 음식 종류들은 장의 기능을 도와주어 속 쓰림 없이 편안함을 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소화가 잘 되면서도 맛까지 좋은 음식들을 종류별로 알려 드려 보겠습니다.

소화잘되는 맛있는 음식1. 식재료

소화를 도와주면서도 맛을 살리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식재료나 발효 식품 종류들이 있는데요. 먼저 살펴 보도록 할께요.

보리

전세계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는 주요 식재료에요. 일반 백미에 비해 조금 거친 식감을 가질 수도 있는데요. 보리는 단백질, 섬유질, 필수 미네랄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소화를 촉진하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좋아요. 방귀를 많이 끼게 되는 단점은 건강에 큰 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릭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조금 더 진한 편이죠.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기도 해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고 독특한 미각을 살려 주는데요. 장 건강에 좋으며 칼슘과 같은 필수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어요.

연두부

순두부를 비롯해 연두부는 기본적인 두부보다 조금 더 부드럽고 물기가 많은 편이에요. 그래서 섭취할 때 먹기 편한 장점이 있죠. 콩이 재료이므로 단백질과 칼슘 등 영양소가 많은 훌륭한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먹기도 좋아요.

무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살균 효과가 있다고 하죠. 그래서 생선을 무 채 위에 올려 먹기도 해요. 매콤함 맛과 아삭한 식감이 인기가 있습니다. 무는 소화를 도와주는 성질 뿐만 아니라, 장 건강에 효능을 보이는 여러 영양소가 많은 채소에요. 생으로 먹기도 좋으며 국이나 김치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부추

부추는 요리의 향과 맛을 살려 주죠. 피를 맑게 해 준다는 채소이기도 한데요. 비린 맛도 잡아주면서 다양한 영양소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요. 식초에 무쳐 먹기도 좋고 탕에 넣어도 맛을 살려주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만들어 줍니다.

소화잘되는 맛있는 음식2. 과실

과일이나 열매 종류 중에서도 소화를 잘 되게 하는 음식들이 존재하는데요. 대표적인 과일을 알아 볼께요.

익은 바나나

바나나는 잘 익으면 부드러운 맛과 향이 일품이죠. 익는 과정 중에는 바나나 내부의 영양소가 다양화되고 많이 포함되게 됩니다. 포타슘, 비타민 C, B6와  등의 다양한 영양소로 건강에 이로운 과일이에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영양이 아주 많아서 최고의 열매라고 칭송 받는 과일의 왕인데요. 특히,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 몸에 좋은 지방을 가지고 있어요. 단백질은 물론 여러 영양성분들을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어 심장 건강과 포만감이 좋은 소화잘되는 음식입니다.

사과

사과는 아침에 먹을 때 효능이 가장 좋다고 하죠. 그리고 껍질을 함께 잘 씻어 먹으면 영양 흡수와 소화에 큰 도움이 되요. 풍부한 맛과 영양소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사과는 특히, 펙틴 성분이 많은데요. 장의 활동을 활성화시키며, 소화 과정을 촉진 시켜줍니다.

브로콜리

강력한 항산화 성분과 함께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어요. 좋은 섬유질이 장의 활동을 도와주고, 장 내 환경을 건강 해 주는데요.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는 것 보다 조금 익혀서 드시는 것이 올바른 섭취법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과 함께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이 라이코펜은 우리 몸의 여러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심장 건강에 좋고 항산화 효과가 탁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칼로리가 낮아서 식단에 추가하면 좋습니다.

딸기

딸기는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과일이죠. 이런 베리 종류는 여러 가지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이 많은데요. 블루베리나 블랙베리도 좋은 과일들이죠. 소화도 편하고 식감도 부드러워 맛있게 소화되는 음식으로 추천을 드릴께요.

소화잘되는 맛있는음식3. 요리

요리로 완성된 음식들 중에서도 소화가 잘 되는 종류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요리 5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수프

수프는 가장 기본적인 속편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수프는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 지며 부드러움 그 자체죠. 국물은 몸에 수분과 영양을 골고루 공급해주는데요. 양송이나 브로콜리, 호박 등을 이용한 수프들은 소화를 도와줄 거에요.

계란찜

계란이 영양 많은 체지방 빼는 음식이라는 것은 잘 알죠. 단잭질 보충 음식으로 포만감이 커서 운동할 때 먹기도 좋아요. 그리고 찜을 해서 먹으면 풍부한 맛으로 살아나는 좋은 한 끼 음식이 될 수 있는데요. 소화도 잘 되니 한끼 뚝딱 어떠세요.

팥죽

팥죽은 팥의 깊고 진한 맛과 그 안의 다양한 영양소가 돋보이는 한국의 전통 요리죠. 멥쌀의 부드러움과 팥의 영양성분은 소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거기에 살균 효과와 진정 효과가 좋은 계피가 들어가기도 하죠.

황태국

황태국은 건조한 황태의 강렬한 향과 맛이 돋보이는 국물 요리인데요. 이 국은 무와 대파와 같은 야채와 함께 끓여져 그 특유의 깊은 맛을 만들어냅니다.

호박 요리

호박은 된장찌개를 만들거나 전으로 먹기도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호박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여러 요리를 만들어냅니다. 그 중에서도 늙은 호박을 이용한 요리는 특유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이 살아 있는 소화 잘 되는 음식이에요.

소화잘되는 맛있는 음식4. 속이 편한

마지막은 속이 불편하고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고 답답할 때 좋은 음식 종류를 따로 모아 보았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건강을 위해 필요한 여러가지 영양소와 항산화물질이 가득한 최고의 채소 중 하나에요. 특히 위 건강에 가장 좋은 성부들을 많이 가지고 있어 위 건강 식품 재료로 활용이 되는데요. 장 건강을 위해 섬유질을 찾고 있다면, 양배추는 충분히 장 건강에 도움을 줄 거에요.

매실

매실은 그냥 먹기에는 너무 시고 떫죠. 그런데 한국의 전통 음료인 매실청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기 좋아요. 소화를 획기적으로 도와주는 효소가 많고 항산화 효과가 크답니다.

계피

계피의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에 에너지를 나게 해요. 달콤한 향은 매니아가 있을 정도죠. 향신료로도 많이 활용이 되며 다양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계피는 우리의 소화계에 활력을 줍니다.

다양한 종류의 마는 에너지를 보충 시켜 주면서 위장 건강에도 효과가 좋아요. 마는 가루를 내어 차로 마실 수 있고 즙을 짜서 마셔도 좋은 효능을 모두 느끼게 됩니다.

해산물(저지방 단백질 음식류)

속이 불편한 분들은 단백질 음식을 드실 때 지방이 적은 종류를 골라 드시는 편이 좋아요. 특히 저지방 우유나 생선같은 해산물을 추천 드립니다. 단백질 음식을 잘 보충하면 속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글을 마치면서

소화잘되는 맛있는 음식은 일상 생활 속에서 속이 불편할 때 많이 찾게 되죠. 그렇지 않더라도 평소 이런 음식들은 식생활의 식단에 들어가도 훌륭한 음식들이에요.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이런 음식들로 속을 편안하게 다스리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