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직빵 음식 14가지, 쾌변을 빠르게 경험하세요

뱃속을 시원하게 비워주는 변비 직빵 음식을 소개할게요. 누구나 한 번은 경험한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음식이 직빵이에요.

변비약을 먹는 것은 일시적이기 때문에 평소에 변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더 도움이 되어요.

변비 직빵 음식

변비약으로 해결할 수 없을 때는 변비 직빵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변비약은 내성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직빵으로 좋은 변비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 되어요.

누구나 고통을 받을 수 있는 변비를 직빵으로 해결해주는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푸룬

서양 말린 자두라고 불리는 푸룬은 변비에 직빵인 음식이에요. 푸룬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1~2개만 먹어도 빠른 대변을 볼 수 있어요.

푸룬은 칼로리가 높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배탈이 나기 때문에 적당한 양만 먹어야 해요.

치아시드

차이시드는 대장의 수분을 흡수해서 대변의 양을 증가 시켜 주기 때문에 변비에 직빵인 음식이에요. 치아시드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뱃속을 편안하게 해줘요.

다양한 반찬으로 사용되는 무는 변비 직빵 음식이에요. 무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장의 나쁜 세균을 없애주고 장 건강에 좋은 무를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요거트

변비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요거트는 대표적인 변비에 직빵인 음식이에요. 요거트는 장 내 좋은 세균을 활성화 시켜주고 만성 변비로 인해 딱딱해진 변을 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사과

변비에 좋은 식이 섬유가 가득한 사과는 변비에 직빵이에요. 껍질에 많은 식이 섬유가 있기 때문에 깨끗이 사과를 씻어서 먹어야 해요.

사과의 펙틴은 딱딱해진 대변을 부드럽게 해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변비 직빵 음식인 사과를 매일 아침에 꾸준히 먹으면 좋아요.

바나나

바나나는 변비 직빵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펙틴이라는 성분 때문에 변비를 직빵으로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바나나는 잘 익은 것을 먹는 것이 변비에 좋고 덜 익은 바나나 일수록 오히려 변비에 좋지 않아요.

현미

현미는 변비 직빵 음식이에요. 현미는 쌀보다 식이 섬유가 3배 이상 많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현미를 쌀 대신 먹는 것이 좋아요. 현미를 소화하기 어려우면 쌀과 현미의 비율을 2:1 정도로 해서 밥을 해먹는 것을 추천해요.

양배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변비에 직빵인 음식이에요. 위를 보호해주고 장 건강에 좋은 양배추는 익혀 먹는 것보다 샐러드로 만들어 먹는 것이 변비에 더 좋아요.

고구마

변비 직빵 음식인 고구마는 대변량을 늘려서 변비에 효과적이에요. 고구마의 식이 섬유는 장에 흡수가 되지 않고 주변의 수분을 흡수해서 대변량을 늘리고 딱딱해진 대변을 부드럽게 해줘요.

하지만 고구마는 식후 혈당을 빨리 올려 당뇨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은 좋지 않아요.

브로콜리

변비에 직빵인 음식인 브로콜리를 꾸준히 먹으면 좋아요. 브로콜리는 식이 섬유가 많아 대장 활동을 도와주고 대변을 물게 해줘서 쉽게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요.

사과 식초

사과 식초에 있는 초산과 구연산 성분은 장 운동을 좋게 해주어 대변이 잘 나오기 때문에 변비에 직빵인 음식이에요. 사과 식초는 장을 깨끗하게 해주고 복부 팽만감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사과 식초를 물에 넣어 마시거나 샐러드 드레싱 소스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해요.

알로에

알로에에 있는 풍부한 식이 섬유와 진액은 장내 운동을 촉진해서 딱딱해진 대변을 묽게 해서 배출하기 좋게 만들어 주는 변비에 직빵인 음식이에요. 변비로 고생중이거나 딱딱해진 대변 때문에 고민이라면 알로에를 추천해요.

 

다시마

변비 직빵 음식인 다시마는 대장의 운동을 촉진해서 대변을 더 잘 나오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다시마에 있는 끈적한 성분인 알긴산은 대장의 운동을 좋게 해주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만성 변비 때문에 고민이라면 다시마를 식사 때마다 먹으면 변비 직빵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키위

대장 운동을 도와 만성 변비를 해결해주는 키위는 변비에 직빵인 음식이에요. 단백질 소화를 도와주고 소화 불량에 좋은 키위는 매일 1개 정도 먹으면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