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20가지, 만성 피로 해결하기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를 해소 시킬 수 있고 몸이 가벼워질 수 있어요. 잠을 오래 자도 몸과 머리가 무거우면 피로 회복이 되지 않는 것이에요.

운동을 적당히 하는 것도 좋지만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어요.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는 단순히 휴식을 취해서 해결되지 않아요. 운동을 가볍게 하고 숙면을 취하면서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스트레스와 피로가 풀려요.

균형이 있는 식사를 통해 영양을 채우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 씨는 판토텐산이 함유되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에요. 해바라기 씨는 셀레늄이 다른 견과류에 비하여 많이 들어 있어 항산화 효능까지 있어요.

아스파라거스

비타민, 미네랄,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아스파라거스는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아스파라거스는 나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간의 활동을 좋게 해서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에요.

복숭아

피로 회복은 좋은 아스파르트산이 함유된 복숭아는 약해진 면역력을 올리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수분을 채워주는 복숭아를 꼭 챙겨 먹으면 좋아요.

토마토

토마토는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피로 회복에 좋은 리코펜, 글루타민산이 풍부해서 만성 피로를 줄여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매실

매실은 구연산이 함유되어 피로로 쌓인 젖산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피로로 인해 간의 기능이 약해졌을 때 매실을 먹으면 도움이 되어요.

브로콜리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브로콜리가 있어요. 브로콜리는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 미네랄, 베타카로틴이 가득 함유한 음식이에요. 

피로 물질을 줄여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데 좋은 브로콜리를 식단에 추가하세요.

마늘

피로로 인해 약해진 체력을 강하게 해주는 마늘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마늘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알리신이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여줘요.

부추

스태미너에 효과적으로 잘 알려진 부추는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부추는 비타민 B1이 함유되어 독성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만성 피로로 인해 약해진 기력을 보충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당근

당근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당근에 풍부한 카로틴은 만성 피로로 인한 약해진 면역력을 높여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좋아요.

당근은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보다 그대로 씹어 먹는 것이 식이 섬유를 채울 수 있어요.

닭고기

닭고기는 예전부터 잘 알려진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닭고기는 피로로 인한 약해진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바나나

만성 피로에 좋은 멜라토닌과 독소 배출해주는 팩틴이 함유된 바나나는 피로 회복 음식이에요. 피로를 줄이고 몸까지 건강하게 하고 싶으면 바나나를 추천해요.

조개

타우린이 풍부한 조개는 피로 회복 음식이에요. 요리해서 먹기도 좋은 조개는 피로 할 때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양파

양파는 알리신, 비타민 B1이 함유되어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피로로 인해 약해진 몸을 보호하고 싶으면 양파를 추천해요.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는 피로 물질을 분해해주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계란 노른자는 판토텐산이 함유되어 간 해독 및 부신 기능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비타민 B1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에요. 피로 회복에 뛰어난 돼지고기는 약해진 면역력을 올려주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해줘요.

오렌지

오렌지에는 피로 회복에 좋은 구연산, 비타민 C가 가득 들어 있는 음식이에요. 수분이 가득한 오렌지는 나른한 오후에 피로를 날려줄 맛있는 음식이에요.

장어

만성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은 장어는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장어는 지방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좋게 해주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아요.

전복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전복을 추천해요. 전복은 만성 피로로 약해진 몸에 영양을 채우고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에요.

호두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E 함량이 많은 호두는 피로 회복 음식이에요. 호두는 항산화 작용까지 있어 피부 미용,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달콤한 꿀은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에요. 꿀은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함유되어 있고 빠르게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