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직빵 음료 16가지를 알아서 다행

변비 직빵 음료가 필요한 분들은 바로 배가 아파 화장실에 가서도 하염 없이 앉아 있는 분입니다. 배를 비워 상쾌한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변비를 개선할 수 있는 음료를 드셔보세요. 이 음료들은 장을 활발하게 움직이고 소화에 필요한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어 변비와 복통을 잡을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빠져나오는 대변을 위하시는 분들이 꼭 드셔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변비 직빵 음료

가능한 집에서 만들 면 좋을 재료들도 있으나 간단하게 바로 수퍼마켓이나 편의점을 이용해 구입하신 음료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효능있는 변비약만큼 음료도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고생을 이제 멈춰 주세요. 규칙적인 식습관과 함께 늦은 시간에 과한 음식들은 자제해 주시는 것이 숙면과 함께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요구르트

드링킹 요구르트를 추천드립니다. 블루베리가 함유되어 있고 먹기도 좋습니다. 먹기도 적당하고 맛도 좋기 때문입니다. 만약 집에서 드신다면 일반 우유와 약간의 요거트를 첨가하고 블루베리를 기호에 맞게 추가해 주시면 완성됩니다. 요구르트는 체지방을 잡는 데도 매우 효능이 있습니다.

푸룬워터

푸룬은 변비에 매우 탁월한 말린 자두입니다. 이 자두를 이용해 만든 주스는 많은 식이섬유와 함께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대변이 굳어 있는 것을 풀어주고 장을 활발하게 해 줍니다. 숙변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추천을 드립니다. 비타민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푸른 주스는 물에 희석해 드시거나 요거트와 함께 섞어 드시면 변비 직빵 음료로 좋습니다.

연유커피

연유커피도 돌체라떼처럼 관장라떼라고 불립니다. 한국인들은 특히 우유를 소화시키는 데 어려움을 가진 분들이 많은데 연유는 우유를 농축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 커피가 몸에 들어갔을때 대장에서 운동이 활발해집니다. 하지만 많이 자주 마시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가끔 드시는 것은 장 활동을 돕기 때문에 변비에 효능이 있습니다.

자두 주스

푸룬과 비슷한 성질의 자두 주스는 자두의 성분이 변을 풀어주고 부피를 조절해 주어 똥이 잘 나오게 도와 줍니다. 자두는 주스를 만들어 드셔도 좋고 그냥 드셔도 변비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피넛라떼

토피넛에 함유된 각종 식이섬유들이 매우 풍부한 작용을 해 줍니다. 변을 무르게 해주고 잘 나오게 해 주려면 맛있는 토피넛라떼를 추천드립니다. 아몬드나 호두 등의 견과류가 들어가 장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레몬디톡스 워터

레몬 워터는 소화를 돕는 구연산을 함유하고 있어 장의 활동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몸에 남아있는 독소들을 배출해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생수 대용으로 마시면 좋습니다. 매장에서 구입도 쉬우며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어 휴대가 용이합니다.

클렌즈주스

과일과 채소를 이용해 만든 이 주스는 몇 가지만 추가해 만드는 것입니다. 순수한 과일과 채소의 성분을 이용해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으로 변비 탈출을 위한 장기 프로젝트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꾸준히 복용하시면 면역력을 키워주고 소화력을 향상시켜 주는 변비 직빵 음료입니다.

ABC주스

Apple+Beet+Carrot를 혼합한 가장 유명한 주스 레시피 중 하나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며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이 선호합니다. ABC주스는 각각의 성분이 적절한 비율로 구성되어야 영양을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비율은 물 200ml에 사과, 비트, 당근이 각각 1 : 1/3 : 1을 혼합하는 것입니다. 비트의 옥산살이라는 성분은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꼭 비율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니다. 특히 공복에 복용해도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돌체라떼

스타벅스의 관장라떼로 유명한 돌체라떼입니다. 무지방 우유와 함께 먹기 때문에 지방 걱정도 덜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200~300 정도라 부담이 많지 않으며 맛으로 먹기 좋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연유커피와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주스

바나나를 이용해 만든 음료도 변비에 각광을 받습니다. 다만 바나나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것을 고르셔야 합니다. 바나나 향을 입힌 음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성분 함량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나나에도 사과처럼 펙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으로 바나나를 드셔도 변비에 탁월합니다. 잘 익은 노란 바나나 하나로 변비를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독주스

소화를 잘 되게 하고 몸의 독소를 분해해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주스입니다. 재료는 토마토, 당근, 사과, 바나나, 브로콜리를 각각 1개와 양배추를 1/2개를 썰어서 준비합니다.먼저 야채를 물에 넣고 20여분 삶아서 건더기는 버립니다. 요거트, 사과, 바나나를 믹서기에 넣고 야채걸러낸 물을 농도에 맞춰 넣어 함께 갈아줍니다. 보관은 3~4일동안 냉장고에서 가능하고 하루 1~2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몸안의 체지방도 줄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치아시드 주스

차이시드는 대장의 수분을 흡수해서 대변의 양을 증가 시켜 주기 때문에 변비에 직빵인 음식이에요. 치아시드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뱃속을 편안하게 해줘요. 주스에 치아시드가 들어있는 음료는 변비에 탁월합니다.

사과 주스

사과 자체가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사과 반쪽만 드셔도 꾸준히 변비를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습니다. 사과의 펙틴은 대변의 배출을 용이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바나나키위주스

바나나와 키위는 둘 다 변비를 개선시켜주는 과일입니다. 바나나와 키위가 각각 들어있는 음료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바나나와 키위를 함께 갈아서 음료로 드신다면 더 큰 효능을 경험하실 것입니다.

알로애 음료

알로애는 끈적한 진액의 식이섬유로 인해 상처를 치유하고 장을 활발하게 하며 면역력을 개선시켜 줍니다. 그래서 변비에 매우 탁월합니다. 알로애를 키워 드시는 분들도 계신데 알로애 성분이 많이 함유된 음료도 좋은 대채제가 될 수 있습니다.

사과 식초 음료

식초 음료는 보통 희석을 시켜 음용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혹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도 잇습니다. 사과 식초는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 내 유익균들을 활성화시키고 생장시켜 줍니다. 식초를 희석하지 않더라도 샐러드나 각종 식재료에 맛을 내기 위한 조미료로 대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치며

변비를 해결하고 싶은 분들은 음식에서 많은 고민들을 안고 있습니다. 바로 드실 수 있는 식재료도 많지만 가볍게 음료로 즐길 수 있는 대용품도 이렇게 다양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이신 분들은 소개해드린 변비 직빵 음료들을 드셔 보세요. 탄산이나 당이 많이 들어간 것은 가능한 피해 주시고 순수 재료 함유가 많은 제품들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식단을 평소에 고민하시고 드신다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