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21가지?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들은 우리가 밥을 해서 먹거나 반찬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능하면 오늘 알려 드리는 음식 재료들을 가지고 식단을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좋은 효과로 보답하게 됩니다. 면역력을 개선하고 체질을 개선하는 효능도 함께 볼 수 있는데요. 어떤 음식들을 매일 먹으면 좋을지 알아 보겠습니다.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계속 먹게 된다면 질릴 수 있는데요. 그래서 매일 먹어도 좋은 음식들을 종류별로 나뉘어 꾸준히 먹는 방법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계속 지속하기 위한 방법이기도 한데요. 아래의 음식들은 언제나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같이 살펴 보겠습니다.

토마토

가장 먼저 토마토를 소개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으로 좋은 토마토는 어느 과일보다 포만감이 상대적으로 큰데요. 먹는 것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라이코펜 성분의 효능은 항염 효과와 항산화 효과로 이어집니다. 잘익은 한 개의 토마토를 드실 때는 익혀서 먹는 것이 영양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당근

당근은 항산화 효과가 아주 탁월한데요. 항암효과도 있어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손색 없습니다. 주스를 해서 먹으면 식감과 함께 맛도 좋습니다. 사과와 비트를 함께 갈아 먹는 ABC주스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즐겨 먹는 식단 구성에 들어갑니다. 성인병과 혈압을 개선하는 효능에 100g을 기준으로 35kcal 전후의 열량만 들어 있습니다. 당근의 리코펜은 지방을 태우는 성분으로 효과적인 체지방 제거 음식입니다.

마늘

알리신이 풍부한 마늘도 좋은 음식인데요. 향은 조금 꺼려질 수 있으나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익혀 먹어도 셀레늄을 포함해 다양한 영양이 골고루 흡수됩니다. 마늘은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콩(두부)

콩을 포함해 콩으로 만든 두부 역시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인데요. 두부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남녀의 다양한 성인 질환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사포닌 성분도 많이 들어 있어 몸에 있는 산화 성분들을 없애줍니다. 콩은 그 자체로도 밥에 넣거나 볶아 먹기도 하는데요. 발효 과정을 거치면 환경 호르몬의 공격에도 잘 견디도록 면역력을 개선 시켜 줍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칼슘을 비롯해 비타민d가 영양 섭취를 도와 주는데요. 아연과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도 좋은 고품질이며 소화가 잘 되도록 장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어린이의 경우에는 성장기 영양에 필수이면서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라면 더욱 식단에 추가를 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소고기

좋은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은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서 단백질을 위한 살코기를 많이 먹게 됩니다. 소고기 역시 단백질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음식인데요. 어떤 음식보다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살을 빼려는 분들은 살코기 부위의 쇠고기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구마

마그네슘과 함께 다양한 비타민이 든 고구마는 복합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일반 탄수화물에 비해 영양적으로나 살을 빼기도 좋은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인데요. 항산화 효능이 있는 고구마는 한 개에 5g의 섬유질을 포함합니다. 소화가 잘 되면서 큰 포만감으로 항상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 재료입니다.

닭고기(가슴살)

단백질 보충에 좋은 고기로 닭고기도 있습니다. 가슴살 부위는 맛도 좋으면서 근육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영양을 공급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살을 지속적으로 빼면서 근육을 꼭 보충해야 하는데요. 이럴 때 위에서 말씀드린 요거트와 함께 닭고기 가슴살이 도움이 됩니다. 닭고기를 가슴살 이외의 부위로 드시려면 오븐에 굽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이 부족하면 다이어트 도중에 근육을 잃게 됩니다.

연어(생선)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을 가지고 있는 연어는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비타민도 여러 종류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매일 조금씩 드시면 각종 질환을 예방하면서 포만감이 큰 음식입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주어 한 끼의 식단에 넣기 좋은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녹차(홍차)

녹차의 주요 폴리페놀 성분으로는 카테킨이 있는데요. 카테킨은 체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해 줍니다. 또한 지방이 다시 쌓이고 생성되어 확장되는 것을 막아주는 억제 효과도 탁월합니다.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미용 효과와 함께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녹차는 식사를 마치고 1~2시간 이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를 바로 마시게 되면 영양 성분이 잘 흡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달걀

달걀은 1개에 단백질이 4g 정도 들어 있는데요. 한 개에 칼로리는 70~80kcal로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많다는 속설도 노른자를 함께 먹으면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하는과정에서는 달걀이 매 끼니에 들어 있어도 괜찮은데요. 체중을 줄이면서 근육이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세끼 모두 계란이 들어 있어도 나쁘지 않습니다. 계란은 에너지를 만들어 체력을 키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아사히베리

아사히베리는 블루베리와 함께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암을 예방하면서 다양한 염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슈퍼푸드로 일컫는 아사히베리는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데요. 요거트와 함께 병행해 드시면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항염 효과와 항산화 효과가 좋은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블루베리

베리 종류는 폴레페놀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항노화 효과가 탁월합니다. 안토시아닌 역시 충분히 공급을 해 주는 열매인데요. 이런 효능은 지방을 쌓지 않도록 도와 체중을 조절하기 좋습니다. 시력 개선과 인지 개선에도 탁월한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귀리(오트밀)

귀리는 통곡물의 일종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일 수 있는 음식으로 베타글루칸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가용성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좋으면서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식입니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으며 간식이나 야식을 드실 때도 추천을 드립니다. 귀리는 요거트와 좋은 궁합을 보이는데요. 매일 드시는 것은 혈관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우리 몸에서 중요한 장기인 위를 건강하게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매우 풍부한데요. 그래서 뼈를 튼튼하게 하기도 합니다. 비타민k가 들어 있어 골격을 건강하게 하며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건강하게 살이 빠지도록 도와줍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체질을 개선하고 포만감이 큰 채소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100g을 기준으로 약 150kcal의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한데요. 몸에 좋은 지방도 함유하고 있으면서 비타민군도 골고루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 칼륨과 마그네슘 역시 많습니다. 열량 고민보다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역할로 제격입니다. 한 번에 반 개 정도를 한 끼로 드시면 좋습니다.

시금치(잎채소)

잎을 먹는 채소 종류는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맑은 정신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풍성한 상차림으로 한 상을 드실 수도 있는데요. 케일이나 시금치 같은 녹색 채소들은 노화를 막는 항산화 효과가 탁월합니다. 포만감이 크고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케일은 특히 면역력을 강화하면서 당뇨를 막고 비만을 억제하는데 탁월한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치아씨드

치아씨드를 비롯한 견과류 종류들은 몸에 좋은 건강한 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은 우리가 생활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필수 영양 성분인데요. 치아씨드는 다량의 EPA와 DHA가 있어 필수 오메가3 지방산으로 변화 시켜 줍니다.

호두(견과류)

호두를 비롯한 아몬드 또는 땅콩 종류들은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지방산은 염증을 가라앉히면서 혈액을 맑게 유지하기 좋습니다. 몸에 쌓이지 않는 지방을 함유해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 효능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호두나 견과류들은 간식으로 드시기도 좋고 늦은 밤에도 부담이 덜한 음식입니다.

현미(비정제 탄수화물)

백미는 정제 과정을 거치면서 씨눈이 사라지고 미강이 날아갑니다. 이런 성분들은 몸에 아주 좋은 효능으로 이어지는 영양요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현미는 이런 씨눈이나 미강을 가지고 있어 영양학적으로 우수합니다. 소화가 더디게 되고 장 운동도 활발하게 이루어져 급격한 혈당 수치 상승을 막기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현미나 통곡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해조류)

미역이나 해조류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 성분도 아주 많습니다. 베타카로틴이 많은 음식들은 면역력을 길러줍니다. 또한 푸코이단 성분은 체질을 개선하고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미역을 비롯해 다시마나 김, 파래 등이 좋은 해조류 종류입니다.

마무리하기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을 확인하셨는데요. 이제 어떻게 먹을 것인지 하루를 기준으로 그리고 한 주일을 기준으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꾸준히 위의 음식들을 골고루 드시게 되면 체질은 물론 다이어트를 성공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몸에 좋은 것도 적당히 조금 먹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