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식 추천해줘? 23가지 음식만 기억해

다이어트 음식 추천해줘 달라고 하는 분들은 지금 ‘저칼로리’, ‘고단백’ 을 기억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결국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에 비타민이나 다양한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요요도 오지 않게 하면서 충분한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해줘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려면 과연 어떤 노력들을 해야 할까요? 지금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지만 꼭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음식을 선택할 때도 제대로 고르는 안목을 길러야 하는데요. 어느 정도를 얼마나 먹으면 좋을까요? 좋은 다이어트 음식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계란

영양학적으로 아주 훌륭한 단백질 음식이 계란인데요. 낮은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크고 칼슘과 무기질이 많습니다.

운동 전후로 허기를 채우기 좋은 음식이기도 한데요. 저녁이나 야식 혹은 새벽이나 간식 등으로 충분히 다양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계란은 프라이보다는 찌거나 삶은 계란이 도움이 됩니다.

 

소고기

고기를 많이 먹으면 돼지처럼 살이 찐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살을 찌게 하는 것은 고기의 지방 때문인데요.

그래서 지방이 별로 없는 소고기를 드시면 근육을 만들고 체지방을 줄입니다. 소소기는 다양한 영양 성분에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다른 고기와 비교해도 같은 양에 비해 칼로리도 낮은 편입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해줘에 적당한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참치

참치는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참치를 생으로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참치는 통조림을 이용해도 충분히 괜찮은 다이어트가 되는데요. 양념이 되어 있지 않은 참치 통조림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인 콩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콩은 충분히 포만감을 만들어 주는 음식인데요.

콩은 흰 콩이나 검은 콩 등 다양한 종류가 많습니다. 완두콩이나 작두콩, 병아리콩 등이 모두 좋은 단백질 음식입니다.

콩을 볶아서 드시거나 밥에 넣어 드시거나 기름 없이 열에 튀겨 보세요. 그렇게  드시면 낮은 칼로리에 맛도 좋습니다.

 

연어

연어 역시 불포화 지방산이 많습니다. 오메가3에 EPA와 DHA가 풍부해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연어를 다이어트 음식 추천해줘 봅니다.

혈관을 청소하고 체력을 길러주는 효과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노폐물을 배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이후에 미용에도 좋은 결과를 만듭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생각보다 달콤한 맛입니다. 비타민도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 샐러드를 해서 드시기 좋습니다.

파프리카는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 색상별로 좋은 영양과 효과가 다릅니다. 그래서 다양한 색상의 파프리카를 골고루 먹는 것이 좋습니다.

파프리카로 체지방도 잡고 콜레스테롤도 잡아 보세요.

 

닭고기

닭고기는 포만감이 아주 크면서 체력을 보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닭고기 중에서도 가슴살을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좋은데요.

가슴살은 낮은 칼로리에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된 부위입니다. 그래서 운동을 병행하는 분들이라면 꼭 체력 보충 식단으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닭고기 가슴살은 먹고 난 후에 천천히 소화가 되는데요. 그래서 오랫동안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곤약

곤약은 정말 좋은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꽤 쉽게 섭취도 가능한데 식감이나 포만감도 밥을 먹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곤약을 이용한 밥도 가능하고 샐러드나 묵처럼 드셔도 됩니다. 곤약은 거의 수분 성분이 주를 이루고 있어 소화도 잘 되는 음식입니다.

 

무지방 우유

우유의 칼슘과 무기질 영양 성분들은 청소년기는 물론 노년층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성장 발달과 골다공증에 좋기 때문인데요.

지방이 적은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는 칼로리가 낮아서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체중을 조절하기 위해서 지방 함량이 낮은 우유를 꼭 선택해 보세요.

 

코티지 치즈

막연하게 치즈는 살이 많이 찌는 음식이라고 알고 계신가요? 아니면 반대로 다이어트에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신가요.

그런데 일반 체다치즈는 지방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치즈를 고를 때는 단백질이 많으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코티지 치즈를 꼭 선택해 주세요.

특히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좋습니다. 코티지 치즈가 근육을 만들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레몬보다 많은 비타민에 철분이 아주 많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영양 성분들이 몸에 잘 흡수되도록 해 주는데요.

다른 음식들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영양을 더 잘 얻게 됩니다. 비타민K와 엽산이 많고 칼륨이 풍부해 혈관 건강과 노폐물 배출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해바라기꽃 속에 심어진 씨는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풍부한데요. 이런 음식들은 간식으로 먹기도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역시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력을 키우고 영양을 공급해 주는 음식입니다. 간식때는 과자 대신에 이런 견과류가 살을 빼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두부

콩으로 만든 두부는 다양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만들 수 있는 재료입니다. 물론 그냥 드셔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칼슘이 풍부하고 단백질이 많은 음식입니다. 지방 함유는 낮으면서 무기질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한 접시를 기준으로 100kcal가 채 되지 않습니다.

탄수화물이 적은 식품으로 두부의 이소플라본 효과를 누리기 바랍니다.

 

그릭요거트

요거트를 드시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다른 음식들이 소화가 잘 되도록 만들기도 합니다.

일반 요거트에 비해 탄수화물이 비중이 적은 요거트를 선택해 주세요. 우선은 단백질이 높은 그릭요거트가 좋습니다. 100g을 기준으로 60kcal가 채 되지 않는 칼로리도 장점입니다.

 

도토리묵

배부른 음식을 찾는다면 도토리묵도 괜찮습니다. 일시적으로 허기를 없애기도 좋은 식품인데요.

도토리의 탄닌은 체중 조절에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단백질과 필수 무기질이 골고루 들어있는 도토리묵은 한 끼에 100kcal가 채 되지 않습니다.

간장의 양만 좀 조심하시면 아주 훌륭한 저탄수화물 음식입니다.

 

오트밀

귀리라고 불리는 오트밀은 한 컵을 기준으로 대략 130kcal입니다. 탄수화물이면서도 몸에 좋은 탄수화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다이어트를 시작한 분들은 오트밀을 항상 곁에 두시면 좋습니다. 다른 음식에 비해 단백질이 많고 포만감이 크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 역시 풍부해 소화가 잘 되는 영양 많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옥수수수염

옥수수수염은 칼로리가 제로에 가깝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칼륨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분을 보충하기 좋은 음식으로 음료 대용으로 드시기 좋습니다. 옥수수수염을 차로 드시게 되면 몸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

시켜 줍니다.

칼륨이 많아 나트륨을 분해하는 효과도 좋습니다. 나트륨이 많으면 몸이 잘 붓게 됩니다.

 

녹차

녹차의 카테킨은 항산화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래서 적당한 녹차는 건강에 아주 좋은데요.

비타민c를 포함해 루틴 성분이 몸을 건강하게 하고 살이 빠지게 합니다. 녹차의 테아닌 성분은 다이어트나 운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비정제 탄수화물

정제되지 않은 밀이나 탄수화물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빵을 예로 들어 볼까요?

맛있는 빵은 크림이 풍부하고 당이 달콤한 맛을 주는 것들입니다. 그리고 밀가루 역시 글루텐이 많아 살로 가기 딱 좋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꼭 통곡물을 이용한 빵을 고르세요. 그리고 소스나 양념이 없는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미

일반 흰 쌀을 이용해 밥을 먹고 계신 분이라면 지금 바로 현미로 밥을 바꿔 드시기 바랍니다. 현미는 다이어트 음식 추천해줘 달라는 분께 딱 좋습니다.

흰 쌀에 비해 현미는 더 다양한 비타민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종 미네랄과 필수 영양분들이 많아 건강에 아주 좋은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풍부한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다이어트를 지속하게 만듭니다.

 

감자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구성에 샐러드만 계속 넣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소고기나 닭고기를 추가하는 것도 좋은데요.

그 밖에도 감자를 삶아서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감자는 칼로리가 비교적 적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비타민과 나이아신이 들어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해 붓기를 제거하기 좋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자몽

과일도 하나 추천을 드립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에는 과일의 섭취도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일은 생각보다 과당이 많습니다. 높은 당 함량은 살일 잘 찌도록 할 것인데요. 그래서 적당한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한 음식입니다.

과일 중에서도 자몽은 식이섬유는 물론 칼륨과 엽산에 칼륨이 많습니다. 몸을 해독하고 비타민을 공급하며 찌꺼기를 없애주는 음식입니다.

 

샐러드

마지막으로 샐러드를 추천 드립니다. 샐러드를 구성하는 것은 결국 신선한 야채들입니다.

당근이나 케일, 샐러리, 파프리카, 옥수수, 버섯, 콩, 양파 등 여러 조합들이 가능합니다. 치즈를 함께 드시는 것도 좋은 궁합을 가질 것입니다.

요거트를 곁들이면 더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 됩니다. 맛이 좋은 크림 소스나 참깨소스보다는 발사믹 소스나 올리브 오일을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음식 최종 정리

당장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없애고 싶은 분들이 ‘다이어트 음식 추천해줘’ 라고 도움을 청하고 싶을 때는 위의 음식들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살을 빼는 것은 결국 운동을 포함해서 식단을 잘 조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위의 음식들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