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살 안찌는 사람 16가지 습관은?

얼굴 살 안찌는 사람들의 비밀은 공공연하게 다 아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체크해 본다면 그 습관을 나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대략 몇 가지의 큰 조건만 확인하고 따른다면 얼굴에 살을 빼고 날렵한 턱선과 지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 텐데요. 오늘은 얼굴에 살이 별로 찌지 않는 사람들의 습관과 비결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얼굴 살 안찌는 사람

얼굴만 살이 없는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이 찌게 되면 몸도 함께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요.

얼굴에 살을 빼고 싶은 분이라면 지금 알려드리는 살 안찐 사람들의 비밀을 한 번 훑어 보시기 바랍니다. 별거 아니지만 아마 잘 지키지 못하는 내용일 것입니다. 그럼 어떤 비밀들을 가지고 있을지 알아 보겠습니다.

 

칼로리 섭취가 적음

가장 먼저 말씀드릴 비밀은 당연하게도 칼로리를 훨씬 적게 섭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살이 안 찌는 사람들의 대표적인 습관일 것입니다.

작은 음식에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평소의 음식량을 한 번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지 알게 된다면 얼굴에 살이 찐 것에 대해 투정을 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얼굴에 살을 줄이고 싶은 분이라면 오늘부터 밥 한 숟가락 만이라도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를 바르게 하고 있음

자세가 흐트러진 사람들은 살이 더 잘 찔 수도 있습니다. 허리가 휘거나 앞뒤로 굽은 분들이라면 얼굴에 가해지는 압력이 더 클 수 있는데요.

바른 자세는 허리를 곧게 펴고 앉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서 있거나 걸을 때도 핸드폰을 보면서 얼굴을 숙이고 있으면 얼굴살이 붙는 것과 함께 위험하기도 합니다.

가능한 배에 힘을 주고 바른 자세로 걸어 보세요. 허리만 바로 펴도 몸에 근육이 긴장하면서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물을 많이 마심

물을 많이 마시는 사람과 아닌 사람을 비교해 봤을 때는 물을 많이 마시는 사람이 더 살이 없습니다. 물을 마시는 것으로 에너지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평소 물을 즐겨 마시게 되면 노폐물 배출과 붓기를 없애는데 좋습니다. 우리 신체는 생각보다 더 물을 소화하기 위해서 칼로리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천천히 먹음

음식을 먹을 때도 속도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급하게 음식을 섭취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얼굴 살 안찌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얼굴에 살이 비교적 적은 사람들은 일반적인 음식 먹는 속도에 비해 조금 느린 편입니다. 음식을 천천히 먹게 되면 포만감이 찾아오는 순간을 기준으로 훨씬 적은 음식만 먹을 수 있습니다.

빨리 음식을 먹을수록 미쳐 배가 부르다는 생각이 들기 전에 식사가 끝나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 악순환 된다면 몸에 살이 아주 잘 찌게 될 것입니다.

 

야식을 안 먹음

얼굴에 살이 별로 없다는 것은 붓기가 별로 없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야식을 먹게 되면 다음 날 얼굴이 잘 붓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야식을 먹으면서 흡수되는 당분과 나트륨이 부종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야식을 가능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야식은 잉여 에너지를 만들고 생산해 몸에 축척을 하게 되는데요. 늦은 시간일수록 소화가 될 시간이 부족해 살이 더 잘 찔 수 밖에 없습니다.

 

샐러드를 좋아함

혹시 뚱보균이라고 들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뚱보균은 장의 세균 중에서 뚱보가 되도록 하는 균을 말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뚱보균이 생기지 않고 활성화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유익균을 많이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드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인데요.

식이섬유가 많아야 위와 장에서 소화가 잘 되고 유익균이 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얼굴 살 안찌는 사람들 처럼 샐러드를 즐겨 먹으면 얼굴에 살이 빠질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트륨 섭취를 자제함

나트륨은 음식의 맛을 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들어가는 양념입니다. 나트륨은 그래서 배달 음식이나 패스트푸드 음식, 정크 푸드 음식에 많이 들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배달 음식을 좀 줄이면서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요리에 자신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비교적 나트륨이 덜 들어간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을 멀리함

야식을 멀리하는 것은 당연히 해야 합니다. 그런데 얼굴에 살이 별로 없는 사람들을 살펴보세요. 책상이나 서랍에 간식이 별로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함께 먹는 간식 자리에서도 그렇게 식탐을 내지 않습니다. 만약 간식을 먹고 싶은 분이라면 요거트를 드시거나 견과류를 조금 드시기 바랍니다.

그런 편이 훨씬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는 뚱보균의 활성화도 막으면서 유익균을 증가 시키기 좋습니다. 야식으로도 좋은 메뉴입니다.

 

표정이 다양한 얼굴

다양한 의소소통 과정에서 표정을 많이 내는 사람들은 얼굴의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얼굴의 근육을 그만큼 쓰는 것 만으로도 칼로리 소비를 할 수 있는데요.

근육이 당기면서 지방이 빠질 수 있는 것입니다. 얼굴에 필요한 스트레칭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얼굴 스트레칭은 입을 벌리거나 공기를 넣고 뱉기를 하셔도 됩니다. 눈을 굴리거나 감고 지긋이 주변을 누르는 마사지도 괜찮습니다.

 

취미 활동에 적극적

얼굴이 잘 생긴 정도를 떠나서 얼굴에 살이 별로 없으면 좀 더 지적인 편입니다. 자기 관리도 더 잘 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어쩌면 승진에 필요한 요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얼굴 살을 빼기 위한 사람들은 움직임이 있는 취미 활동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에어로빅이나 줌바 혹은 등산이나 볼링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인 참여는 얼굴과 함께 몸이 살을 빠지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함

수영을 비롯한 달리기나 조깅 등의 운동도 아마 꾸준히 하는 분들은 얼굴에 살이 적은 편입니다. 이런 운동은 하루 이틀에 완성되지 않습니다.

얼굴 살 안찌는 사람들도 꾸준히 하고 있을 것입니다. 습관적으로 시간에 맞춰 운동을 하고 식단을 잘 챙기는 것은 얼굴 살이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당장이라도 운동장 한 바퀴를 뛰어 보는 유산소 운동은 어떤가요? 아침의 조깅은 하루를 열기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피곤함이 오히려 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세 끼를 잘 챙겨 먹음

아침을 잘 챙겨 먹는 것 역시 얼굴에 살이 잘 안 붙는 방법입니다. 세 끼를 잘 챙기는 것이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방법이고 간식을 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침을 안 먹으면 다음 식사에서 먹는 양이 더 많아지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어렵지 않게 간식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아침과 점심, 저녁을 하루 기준의 식단으로 구성해 보세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이 적으면 좋습니다. 연어나 콩, 소고기, 생선, 닭고기에 현미, 잡곡 밥, 비정제 밀로 만든 빵 등을 주로 드시기 바랍니다. 통곡물이 영양분을 더 다양하게 많이 함유하고 있고 소화도 잘 되기 때문입니다. 위와 장에 부담을 주지 않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지방이 적음

얼굴에 살이 별로 없는 분들은 대체로 몸에 지방이 비교적 적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위의 내용들이 대부분 해당 될 것입니다.

그래서 얼굴에 살을 빼기 위해서 노력한다면 결국은 온 몸에 있는 지방을 없애기 위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몸의 지방을 부위에 상관 없이 빼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허벅지나 뱃살을 빼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몸에 전반적인 지방 빼기 노력은 얼굴 살을 빼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력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음

일반적인 생활 속에서 살이 별로 안 찐 사람들은 많이 움직입니다. 몸을 많이 쓰는 것과는 별개로 근육 운동을 해서 탄탄한 근력을 가지고 있을 텐데요.

근육이 많아야 살이 처지지 않게 됩니다. 얼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근력 운동이 부족하게 되면 애써 뺀 살이 처질 수도 있습니다.

미용적 측면과 함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근력 운동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헬스장에 등록해 기구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맨몸으로 할 수 있는 근력 운동도 많으니 집에서도 가능할 것입니다.

 

유전적 요인이 있음

유전적인 요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도 얼굴에 살이 별로 없는 사람처럼 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유전적 요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전적 결과를 뛰어넘는 효과를 충분히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상황이라면 다른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하거나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얼굴 살 안찌는 사람과 비슷한 노력은 해 봐야 할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알고 있음

스트레스는 다양한 안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잠을 잘 못 자게 할 수도 있습니다. 잠을 잘 못 자게 되면 폭식을 유발하는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고 폭식을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이 생기면 어떨까요? 이때도 역시 음식을 조절하는 능력이 부족하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것은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유지하는 가장 중요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종합적으로 정리하며

얼굴 살 안찌는 사람을 보면 마냥 부럽기만 하신가요? 그렇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비밀이 있을 것입니다. 식생활에서 어떤 특징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분명 위의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을 것인데요. 운동이나 식사 습관을 따라하고 노력하면 금방 얼굴 살과 지방을 빼기 쉬울 것입니다. 도전하고 노력하면 이룰 수 있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