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제거 차 best 21

내장지방 제거 차는 식생활 습관을 개선하기 위한 보조 음식으로 아주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필요 이상의 에너지가 생성이 되었을 경우에 몸에 저축을 하게 되는데요.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뱃살입니다. 그대로 두면 내장지방이 많이 쌓여 비만이 되기 쉽상인데요. 오늘은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장지방 제거 차

차를 마시면 내장지방이 제거가 된다고 해서 차만 의지할 수는 없습니다. 분명한 것은 식단을 고민하고 운동도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를 마셔서 조금 더 지방을 분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차 종류를 평소에 즐겨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레몬밤차

가장 먼저 레몬밤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레몬밤차라고 해서 레몬을 넣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레몬밤은 레몬향을 가지고 있는 허브의 한 종류입니다. 레몬밤차에는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 ‘로즈마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도록 도와줍니다. 항산화 효과도 탁월한 차 종류입니다.

녹차

녹차는 다양한 방면으로 효능이 뛰어나고 탁월한 음식입니다. 입맛을 돋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혈류를 개선하고 혈관질환 예방도 되는데요. 녹차에 많이 들어있는 ‘카테킨’은 혈관의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변비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 비만이 되는 것을 예방하기 좋은 차입니다. 녹차의 ‘카페인’ 성분도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피로를 회복하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보이차

보이차에는 체지방을 제대로 제거할 수 있는 ‘갈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일반적으로 많이 마시는 녹차에 비해서도 최소 10배 이상은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보이차를 마시는 것 만으로도 꽤 많은 지방을 제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체지방에 갈산 성분이 흡착을 하고 몸 밖으로 걸러내 줍니다. 또한 ‘카테킨’ 성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 역시 지방을 태워 체지방을 감소 시켜 줍니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거의 물 마시듯 마신다고 하는데요. 고지혈이나 혈관을 청소하는데도 아주 좋은 효능을 보이는 내장지방 제거 차입니다.

복분자차

복분자는 영양 성분이 매우 다양하고 많습니다. 특히 ‘펙틴’ 성분이 주목해야 할 성분인데요. ‘폴리페논’ 성분 역시 항산화 효과가 탁월해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노화를 막아줍니다. 펙틴과 과당 및 유기산들은 비타민 종류와 함께 영양을 보충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복분자는 몸속 노폐물을 걸러 배출하는 효과 역시 탁월합니다.

홍차

홍차 역시 녹차와 마찬가지로 지방을 녹이는 효능을 가지는데요. 잎만 발효 시킨 홍차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지방을 배출 시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좋으면서 중성지방이 줄어 뱃살이 축소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콩차

콩차라고 들어 보셨나요? 콩은 두부를 만들어 드시거나 밥을 할 때도 아주 좋은 다이어트 식단 재료입니다. 그래서 콩은 다양한 방법으로 많이 즐겨 먹기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음식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줍니다. 그리고 중성지방을 줄여 뱃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는데요. 몸 속 독소도 해독하기 때문에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테차

태양 아래에서 잘 익은 마테는 녹차와 커피 등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차입니다. 어떤 특정 부작용도 없기 때문에 즐겨 마시기 좋은데요. 커피처럼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는데 천연 카페인은 지방을 제거하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바로 ‘클로로겐산’이 많이 들어 있어 칼로리를 많이 태우기 때문입니다. 녹차고 그렇고 이런 차들은 너무 오래 우리면 떫은 맛이 강해집니다. 그래서 적당히 뜨거운 물에 2분 정도만 우리면 내장지방 제거 차가 됩니다.

계피차

계피는 살균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리고 향도 어느 차 못지 않게 좋으며 맛도 독특한데요. 혈당을 떨어뜨려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데도 좋습니다. 인슐린은 수치가 높아지면 지방이 쌓이도록 합니다. 그래서 혈관의 당 수치는 항상 조절이 필요합니다. 계피의 성분들은 혈관에서 ‘글루코스’ 수치가 증가 되지 않도록 해 줍니다.

백차

백차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어린 찻잎을 이용한 차입니다. 백차는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해합니다. 그리고 지방의 크기가 확장되는 것도 막고 세포 형성을 억제해 분해 시킵니다. 백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줄여주는 탁월한 성분입니다.

라임차

라임도 향이 독특하고 살균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래서 레몬과 함께 드시거나 라임을 차로 우려 마시면 혈관의 지방 성분들을 흡착 시키고 녹여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음식에 라임을 곁들일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차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차 종류입니다. 팽이버섯은 위장의 건강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변비를 해결하는데도 좋고 식이섬유가 많아 건강한 유익균 생성을 도와줍니다. 장 내 환경 개선은 물론 소화에도 좋습니다. 특히 팽이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과 ‘키토글루칸’ 이 두 성분은 내장지방 제거 차 역할을 톡톡히 해 냅니다.

두충차

두충차는 두충 나무의 껍질을 말려서 차로 우려 마시는데요. 이렇게 잘 말린 나무 껍질은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서 마시기 좋은 내장지방 제거 차인데요. 지방을 제대로 태워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어 근육통을 개선하고 허리나 어깨의 통증도 완화 시켜줍니다.

레몬차

레몬은 향이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차로 우려 마시게 되면 역시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레몬에 많이 함유된 ‘구연산’ 성분이 내장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축척 된 지방도 녹이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레몬차는 항상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귀차

당귀는 한약 재료로 혈액 순환에 좋은 약효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삼계탕이나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도 활용이 많이 되는 음식 재료입니다. 당귀차는 비만이 되지 않도록 몸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고 혈류를 개선하는데요. 그래서 비만이 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아주 좋은 차입니다.

율무차

율무는 포만감이 큰 음식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식사 대용으로 밥을 해서 먹기도 좋습니다. 잡곡밥을 만들거나 볶음으로 드시기도 하는데요. 율무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특히 율무가 아미노산을 분해하고 뱃살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탁월한 내장지방 제거 차입니다.

페퍼민트차

페퍼민트는 식욕을 억제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몸을 릴렉스하게 풀어주는 효능이 탁월한데요.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차로 살이 찌도록 하는 음식 섭취 제한은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구기자차

구기자는 항산화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그래서 활성산소를 억제 시켜 다양한 질환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역할을 해 주는데요. 특히 구기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 성분들은 체지방을 비롯한 몸의 지방 성분들을 분해하도록 합니다. 구기자는 차의 향도 좋고 맛도 달콤해 먹기가 좋습니다.

생강차

생강은 살균 효과가 탁월하면서 매운 맛을 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레오레진’ 성분과 ‘진저롤’, 그리고 ‘쇼가올’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지방을 연소 시켜 몸에 잉여 에너지가 남지 않도록 해 줍니다. 그리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류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끌어올려 줍니다. 특히 기관지에도 도움이 되어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히비스커스차

히비스커스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혈관을 청소하고 찌꺼기를 배출하는데 효과가 큽니다. 특히 붓기를 없애고 체내에 지방 성분들이 쌓이지 않도록 해 주는데요. 히비스커스의 ‘퀘르세틴’ 성분이 나트륨을 배출해 좋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하이드록시 시트릭산’ 성분은 지방이 과도하게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가 은 내장지방 제거 차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도 줄여주기 때문에 차 이외에도 분말을 이용해 우유와 요거트에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꿀차

꿀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 성분들은 셀 수 없을 정도인데요. 그래서 면역력과 체질 개선은 물론 영양 보충과 숙취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특히 몸에 좋은 미네랄 성분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지방을 태우게 됩니다. 꿀은 너무 뜨거운 물에 녹이면 성분들이 파괴가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따뜻한 물에 타 마시면 숙면을 취하게 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숙면과 스트레스 해소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커피

마지막으로 커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커피는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으로도 종종 소개가 되고는 합니다. 커피의 성분은 기본적으로 ‘카페인’인데요. 이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면서 기분을 즐겁게 합니다. 특히 지방이 잘 분해되도록 하는데요. 우리의 몸에 있는 ‘아데노신’ 성분은 지방이 없어지지 않도록 하는데요. 커피가 아데노신 분비를 억제 시켜 지방이 잘 분해되도록 해 줍니다.

종합 정리

많이 접하셨거나 새롭게 알게 된 내장지방 제거 차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은 길고 지루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음식과 차 종류들을 알게 되었으니 번갈아 마시기 바랍니다. 지방을 줄이는데 꽤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지방을 잘 제거할 수 있는 차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보세요. 성공적인 지방 제거 계획을 성공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