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 엑기스 효능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뽕나무라는 이름은 방귀를 유발하는 열매를 맺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뽕나무에서 열리는 이 열매는 지역에 따라 오들개 혹은 상실로 불립니다. 뽕나무는 뿌리부터 잎과 열매까지 모두 건강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나무입니다. 특히 그 중에서 나무의 열매인 보라색빛 오디는 건강식으로 매우 훌륭합니다.
오디의 주요 영양 성분
오디의 기본 영양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들입니다. 안토시아닌과 레스베라트롤, 각종 비타민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
이 성분은 항산화 물질입니다. 혈액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잡아주는 성분입니다.
안토시아닌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오디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컨트롤합니다.
루틴
고혈압이나 순환분비 질환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루틴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줍니다.
비타민
오디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비타민 함유는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며 노화를 늦추는 효능을 가집니다.
오디 엑기스 효능
상심자라는 한약의 재료가 바로 오디입니다. 심신을 달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킨다는 의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디에는 c3g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c3g라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오디는 항노화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하고 눈을 보호하며 생활리듬에 균형을 잡아줍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오장육부에 좋고 허기를 달래주며 귀가 잘 들리고 눈이 잘 보이게 해 준다고 쓰여 있습니다.
항암 효과
오디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매우 높습니다. 이 성분은 염증 완화와 함께 노화를 예방하고 암을 예방하거나 억제시키는데 매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피로 회복
오디의 영양 성분은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풀어줄 만큼 강력합니다. 엑기스로 복용을 하시며 응축된 영양분을 잘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 촉진
입맛을 돋구고 해독 작용을 하는 오디는 생활 리듬에 안정을 주어 신진대사를 촉진하도록 도와줍니다. 오디 엑기스 효능을 제대로 경험하면 일상에 활력이 생깁니다.
면역력 개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오디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꾸준한 섭취는 혈관을 청소하고 심장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피부미용
오디의 비타민이 피부를 윤택하고 광택 있게 만들어 드립니다.
불면증 예방
잠을 설치거나 잠드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숙면을 유도하는 영양 성분이 함유된 오디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숙취 해소
오디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숙취 해소에 좋은 열매입니다. 헛개와 함께 오디 액기스를 원액으로 조금 마셔도 오디 엑기스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빈혈 예방
오디에 함유된 철분 성분은 여성들이 빈혈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뇨 개선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노폐물을 걸러주어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소갈을 치료하는 재료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탈모 예방
검은 열매나 과일들은 검은 인체에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디의 잘 익은 검은 빛깔은 머리카락을 풍성하게 유지시켜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노화 방지
머리를 까맣게 만들 정도로 항산화 작용이 풍부한 오디는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특히 노화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억력의 저하와 파킨슨병 등을 예방하는데 매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염증 개선
면역력에 좋은 오디는 염증이 잘 아물게 도와주고 피부가 잘 곪지 않도록 해주는 효능을 가집니다.
심혈관 질환 개선
오디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루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인슐린이 분비되는 것을 촉진시켜주며 혈당 조절을 해 줍니다. 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견과류를 함께 복용하시면 시너지가 발생합니다.
정력에 좋음
오디는 옛부터 동의보감에 기록될 정도로 자양강장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오디에 포함된 지방은 불포하지방입니다. 이는 몸에 좋다고 알려진 HDL 성분을 높여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오디의 활용
오디는 딱딱한 열매가 아니라 손에 닿으면 쉽게 무르고 상온에서는 빨리 상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저온처리를 해서 얼리거나 고온 건조를 통해 보관을 하기도 합니다.
평소에 오디를 꾸준히 섭취하려는 분들은 오디 엑기스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에 희석시켜 음료수 대용으로도 매우 좋으며 먹기에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습니다. 오디 엑기스 효능은 이처럼 매우 다양하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디 엑기스 만드는 법
- 오디는 자연에서 채취하기 쉬운 열매입니다. 하지만 시장에서 구입하는 것이 상하지 않은 오디를 빨리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오디는 미리 손질을 하면서 물에 씻는 과정은 생략하는 것이 변질을 막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물에 씻은 경우라면 오디를 바짝 말려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디는 설탕과 동일한 용량으로 섞어서 장독이나 유리병에 담습니다. 한꺼번에 섞으면 오디가 다 터지고 상할 수 있어 오디와 설탕을 번갈아가며 용기에 담아줍니다.
- 오디를 설탕과 잘 섞었으면 삼베나 모시천으로 덮어 고무줄로 동여맵니다. 완전 밀폐를 위해 비닐을 이용하면 발효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오디는 100일 정도 숙성을 시키면 엑기스가 완성됩니다. 엑기스는 기호에 맞게 희석하거나 음용하시면 됩니다.
- 완성된 엑기스는 건더기와 즙을 분리해줍니다. 분리한 즙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 위에서 건진 덩어리들은 다시 오디술을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디는 건강을 유지하고 영양이 매우 풍부해 검은 산삼으로 불립니다. 치유 효능이 뛰어난 오디를 곁에 두고 꾸준히 복용한다면 피부미용과 함께 노화나 눈 건강 개선 등 다양한 오디 엑기스 효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