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간에 좋은 차 16가지

천기누설 간에 좋은 차를 알고 계시나요? 간에 좋은 차들은 주변에서 쉽게 구하기 좋은 차들이 많습니다.

간을 보호하게 되면 해독과 함께 체질도 개선되는 효과도 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을 보호하고 해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차에 대해서 살펴 보려고 합니다.

 

천기누설 간에 좋은 차

간에 좋기로 소문난 차들은 간 뿐 아니라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마음의 안정도 함께 찾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차들이 간을 보호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간에 좋은 차를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녹차

녹차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가장 대표적인 차 중에 하나 입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음용하는 차이기도 합니다. 녹차는

염증을 완화 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토카인 생성을 억제 시켜 염증을 막아주는데요. 세포의 손상을 막는 효과로 비만이나 암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해독 작용도 함께 있어 간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 밖에도 알츠하이머를 예방할 수 있기도 합니다. 녹차는 카테킨, 이노시톨, 세키세놀, 루틴, 탄닌 성분이 다양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홍차

홍차는 녹차나 백차보다 조금 더 산화가 된 차입니다. 그래서 훨씬 향이 진하고 오래 갑니다. 각종 비타민과 마그네슘이 많고 철분과 칼슘도 풍부합니다.

간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비타민 b9나 비타민b12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비타민 b12가 바로 코발라민 성분인데요.

홍차의 카테킨 성분 역시 지방을 분해하고 태웁니다. 지방간이 쌓이는 것을 막는 효과도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 역시 풍부한 간 건강에 좋은 차입니다.

 

오미자치

오미자에는 유기산이 풍부합니다. 유기산은 신 맛으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건강에는 매우 좋은데요. 항산화 작용이 있어 피부 미용과 노화 예방에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방의 흡수도 막아주어 체질을 개선하기 좋습니다. 오미자에는 리그난계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리그난 성분은 간을 보호하는데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숙취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해독 작용과 건강을증진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가 있는 천기누설 간에 좋은 차입니다.

 

백차

백차의 의미는 차의 잎이 하얀 색이라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백차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맑고 총명한 눈을 원하면 드시기 좋습니다.

그리고 간을 보호하는 작용도 있는데요. 몸의 균형 잡힌 체성분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염증을 완화 시키면서 열을 내리는 효과도 있어 신진대사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백차를 마실 때는 3분 정도 뜨거운 물에 우리면 됩니다. 백차의 가장 차별화된 성분은 에피갈로카테킨 일명 EGCG 항산화 성분입니다. 가공이 비교적 덜 되어 항암 효과와 항염 효과에 뛰어납니다.

 

모과차

모과의 타닌 성분은 염증에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목이 부어 아픈 경우에 모과차를 많이 마십니다.

모과에는 철분은 물론 칼슘을 비롯한 무기질이 다양하게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의 건강에 매우 뛰어난 작용을 하게 됩니다.

모과차는 술을 마신 다음에 해장으로 좋은 차입니다. 구연산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간의 역할을 도우며 피로를 회복 시키는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메밀차

메밀은 혈관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막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소화가 잘 되도록 장의 기능을 개선해 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칼슘과 구리 아연 등의 미네랄은 물론 엽산과 티아민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밀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간의 건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간이 손상된 것을 치료하면서 세포 재생을 도와줍니다. 라이신 성분이 함유되어 간 기능에 더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칼슘이 몸에 잘 흡수되도록 해서 뼈와 근육의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

 

율무차

피로를 회복하기 좋은 차로 율무차가 있습니다. 율무에 든 영양 성분들은 비타민B와 함께 풍부한 아미노산입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의 건강을 개선 시키면서 해독 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율무차는 혈관의 건강은 물론 간질환을 고치는 데도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율무와 함께 율무겨를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율무차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가 활성화되는 천기누설 간에 좋은 차 중 하나 입니다.

 

민들레차

몸 안에 독성을 해독하고 배출하는 민들레의 효능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들레는 몸에 남은 중금속을 배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밖에도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기도 하는데요.

민들레의 성분 중에는 리놀산, 콜린, 실리마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간이 세포들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어 기능을 개선해 줍니다.

간암을 만들어내는 세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간 질환들을 막고 성인병을 예방하기 좋은 차입니다.

 

로즈메리꿀차

술을 마신 다음에 꿀차를 많이 마십니다. 꿀은 숙취를 그만큼 잘 해소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른 차들에 비해 맛도 좋아 쉽게 접하기 좋습니다.

꿀에 들어 있는 무기질과 비타민을 포함해 항산화 성분들이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염증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때문에 천연 항생제로 손색이 없습니다.

꿀의 ‘인히빈’ 성분이 강력한 항균 작용을 도와줍니다. 꿀 중에서 간에 제일 효능이 좋은 꿀은 로즈메리꿀입니다. 로즈메리에는 피보플라빈 성분과 나이아신 성분이 항산화 효과에 매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꿀로 만들어 차로 마실 경우 이런 성분들을 고스란히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쑥차

쑥은 우리나라에 흔히 볼 수 있는 풀입니다. 단순히 풀로 보지 않고 약초로 본다면 다양한 효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쑥의 효능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대표 식물로 오랜 세월을 사랑 받는데요. 독 성분이 없으면서 위와 장의 건강을 강화 시키고 개선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간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간에 염증이 생기거나 세포가 손상된 경우에 쑥차는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쑥에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를 억제하는데도 탁월한 기능을 가집니다.

 

호박차

호박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베타카로틴은 염증을 완화 시키는 기본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기능이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것입니다.

유해 산소를 제거하면서 대사 기능을 강화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베타카로틴의 해독 작용은 몸 안에서 비타민A의 효능을 극대화하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차입니다.

이 밖에도 비타민C 역시 많이 들어 있어 기관지를 보호하고 피로를 개선합니다. 간의 피로 회복에 기능을 더해 줍니다.

 

칡차

칡을 가루 내어 차로 우려 내는 칡차도 간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칡의 어린 새 순이 영양이 많고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칡에는 카테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간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그리고 해독 작용이 뛰어나 알코올 분해에 탁월합니다.

숙취를 예방하면서 지방간이 쌓이는 것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간혹 칡을 먹고 간 수치가 나빠진 경우는 대부분 너무 과한 섭취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자차

유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래서 피부 미용과 면역력 개선에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유자차는 다른 차에 비해 맛도 좋고 피로를 해소하기 좋습니다. 간은 해독 작용으로 몸이 피곤해지는 것을 막아주는데 간의 기능을 대신해 줍니다. 유자의 리모넨 성분 역시 염증을 줄여 주고 통증을 개선해 줍니다.

유자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숙취를 해소하기 좋습니다. 유자의 유기산이 소화를 도와줍니다.

 

레몬차

레몬에 포함된 에리오시트린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가져 오는데요. 몸의 독소를 분해하고 해독하는 역할로 간의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특히 간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잡아주고 수치를 줄이는 효과를 보입니다. 분해한 독소는 몸 밖으로 배출 시키며 간에 걸릴 수 있는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 역시 강력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특정한 산화방지제들이 함유된 성분들이 간 질병 예방에 좋은 천기누설 간에 좋은 차로 추천합니다.

 

생강차

기침을 잡아주고 기관지에 좋은 생각은 해독 작용도 탁월합니다. 동의보감에도 기록될 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특히 인슐린 저항성이 탁월한 음식으로 염증을 억제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지방간을 예방하기에도 좋고 간의 스트레스를 막아 기능을 정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강을 꾸준하게 복용하게 되면 간이 딱딱하게 굳은 간경변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생강에서 추출한 성분인 글루타치온이나 슈퍼옥사이드 등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도라지차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이 도라지입니다. 천식이나 기침 가래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요.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염증을 완화 시키기 좋습니다.

사포닌 성분은 간의 건강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충분히 많은 성분이 있는 도라지가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게 됩니다.

도라지는 생으로 먹거나 무쳐서 먹기도 하지만 차로 우려 마시면 기관지와 간의 건강을 유지하기 좋습니다.

 

마무리하기

천기누설 간에 좋은 차에 대해 다양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간에 좋은 차들은 대부분 해독을 도와주는 차들입니다.

간의 기능을 보조하기 때문에 염증을 다스리기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데요. 몸을 보호하고 건강을 개선하기 좋은 차들을 곁에 두고 드시기 바랍니다.

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심신의 안정을 취하게 해 줍니다. 항상 심신의 안정으로 행복한 나날이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