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만에 살빼는 법 12가지 실천

일주일만에 살빼는 법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특별한 약속을 앞둔 경우일 것입니다. 결혼식이나 사진촬영 혹은 프로필 촬영같은 중요한 날이 아닐까요?

하지만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단기간에 무리하게 살을 빼는 것은 건강에 좋지 못합니다. 오늘은 내용은 짧은 시간에 살을 뺄 수 있는 몇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주일만에 살빼는 법

살을 빼는 것만으로도 자신감이 생기고 외모가 아름답다고 느끼는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게 합니다. 단,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을 실행할 때 가능한 것입니다.

힘든 운동이나 급격한 변화가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을 통해 살을 뺄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하나씩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식단조절

평소 식습관을 파악해 보시고 전체적인 식단을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짧은 시간에 살을 빼야 한다면 고단백 음식인 닭가슴살이나 살코기류를 섭취해보세요.

또한, 칼로리를 낮추기 위해 탄수화물을 줄이고 채소를 곁들여 포만감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일만에 살빼는 법의 시작은 음식을 조절하는 것부터 해보세요.

 

활동량 증가

평소에 움직이는 것보다 더 많은 활동을 단기간에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땀을 통해 몸에 쌓였던 독소를 배출하게 됩니다.

자가용 대신 걷기를 선택하거나 빨리 걷기같은 유산소 운동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점심 식사 후에 계단을 올라보는 것은 어떠세요?

 

탄수화물 줄이기

일반적으로 우리나라는 쌀을 주식으로 하는 식단입니다. 쌀과 함께 구황작물인 고구마, 감자 등의 탄수화물은 우리의 몸에 차곡차곡 지방을 쌓게 할 수 있습니다.

드시던 식사량에서 10%씩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탄수화물 섭취만 줄여도 단기간에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보기 쉬울 것입니다.

 

단백질 보충하기

일주일만에 살빼는 법에 단백질은 빠질 수 없는 조건 중 하나입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거나 채소섭취만으로는 사람에 따라 포만감을 유지하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샐러드에 참니나 계란 또는 무가당 요거트를 곁들이면 좋습니다. 식사때 양질의 돼지고기나 연어, 참치, 소고기, 고등어같은 등 푸른 생선 등을 함께 드세요. 운동을 하시는 분이라면 더더욱 운동중이나 운동후에 단백질을 보충해야합니다.

 

짜게 먹기 금지

우선 맛을 위해 선택하던 나트륨의 양을 최소치로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몸안에 들어온 나트륨은 우리의 몸을 살이 찐 것처럼 보이게 할 것입니다.

염분이 많이 함유된 가공 식품도 목표된 시간동안은 끊어보세요. 만두나 라면 혹은 밀키트 음식대신 잡곡으로 지은 집밥을 드시기 바랍니다.

 

끼니 거르지 않기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면 요요현상이 발생해 오히려 과식하거나 폭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식사하는 것을 게을리한다면 점심이나 저녁은 더 많이 먹게 됩니다.

아침 식사로 소화가 잘되고 칼로리가 낮은 오트밀이나 통곡물로 된 빵도 괜찮습니다. 요거트와 계란같은 음식도 함께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야식, 간식 줄이기

평소 식습관이 올바르게 정립되어 있지 않으면 간식이나 야식을 섭취하고 계실 것입니다. 당장 이 두가지를 줄여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야식과 간식만 줄여도 매우 빠르게 살이 빠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만에 살빼는 법의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간식을 꼭 드셔야 한다면 과자 대신 견과류나 계란같은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채소 섭취하기

채소는 대부분 칼로리가 낮고 먹기에 부담이 적습니다. 낮은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은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각종 색깔의 채소들은 각긱 다른 비타민이나 영양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나 아보카도, 시금치, 파프리카 등 다양한 채소들을 식사와 곁들여 보시기 바랍니다.

 

사우나 하기

땀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몸에서 열이 나야 합니다. 운동이나 급격한 활동도 좋은데 더 쉬운 방법은 사우나에서 땀을 빼 보는 것입니다.

땀만 배출했는데 얼굴선이 살아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혈압이 높은 분이라면 이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 병행하기

식단도 신경을 쓰고 사우나에서 땀도 빼는 분이라면 운동도 함께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주일만에 살빼는 법을 성공하려면 운동도 필수 요소입니다.

최소 20분~30분 이상을 뛰거나 빠르게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땀이 날 정도로 움직이지 않으면 절대 지방이 타지 않아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빠르게 줄여보세요.

 

근육 운동 병행하기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지방을 태워야 합니다. 근육을 만들기 위한 운동은 유산소 운동보다 조금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최소 30분~40분 이상을 꾸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헬스장에 꼭 갈 필요는 없습니다. 집에서 맨몸운동을 하셔도 충분한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하기

물을 습관적으로 많이 마시는 것은 일상생활이나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매우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물은 그 자체로 몸안의 찌꺼기를 빼주어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의 몸은 물을 분해하기 위해서도 칼로리를 소비합니다. 결과적으로 갈증 해소와 함께 독소도 배출하며 칼로리도 태우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정리하며

단기적으로 어떤 목적을 가지고 일주일만에 살빼는 법을 고민하신 분이라면 마음이 조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한 마음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습니다.

차근차근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위에서 설명해드린 방법들을 한 가지씩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주일 후 날렵해진 몸과 얼굴을 보며 만족하실 것입니다. 식단과 운동을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