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붓기 빼는 운동 13가지 충격요법

얼굴 붓기 빼는 운동은 간단한 동작부터 실행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소한 움직임을 이용해 얼굴의 붓기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붓기가 있는 얼굴은 미용적인 측면은 물론이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얼굴의 붓기를 뺄 수 있는 간편한 운동 방법들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합니다.

얼굴 붓기 빼는 운동

얼굴을 운동하는 것은 다이어트는 물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데 꼭 필요한 사항일 것입니다. 얼굴에 긴장감을 주어 탄력을 높이는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물론 음식을 통한 섭취 방법과 팩을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얼굴의 붓기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을 병행하시면 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운동은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얼굴에 작은 긴장감으로 충격을 주는 쉬운 방법들을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에이오우

가장 먼저 아에이오우 운동입니다. 이 운동 방법은 얼굴의 미세한 근육들을 빠르게 움직이는데 포인트를 두고 있는데요. 다른 운동 방법에 비해 계속 움직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에이오우 이 다섯 글자를 반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때는 얼굴 근육이 전체적으로 다 움직인다고 생각해 주세요. 크게 움직이는 것이 얼굴 붓기 빼는 운동으로 좋습니다.

눈 크게 뜨기

눈을 크게 뜨는 운동은 눈썹을 위로 올리는 운동과 동일합니다. 이마의 위쪽으로 눈썹이 올라가도록 천천히 올려 주시고 잠시 멈춰 주세요. 이렇게 반복하는 운동은 이마의 주름을 없애는데도 효과가 좋은데요. 눈을 올려 졸린 눈을 개선하기도 합니다. 추가 방법으로는 양 눈썹의 끝을 손으로 올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올리게 되면 시간을 조금 더 길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3세트씩 반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손을 사용하거나 눈만 크게 뜨는 것을 번갈아 해 보세요.

입 오므리고 벌리기

입을 오므린 상태에서 입을 벌려 보시기 바랍니다. 입 안에 바람을 넣는 것과는 다른 근육들이 세심하게 운동을 하게 되는데요. 벌린 입은 10초를 유지하고 다시 다물어 주세요. 이렇게 3번을 3세트씩 하시면 됩니다. 길지 않은 시간 소요로 시간이 부족할 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입니다.

입술 좌우로 움직이기

입술을 살짝 내민 상태에서 좌우로 움직이는 운동도 괜찮은 얼굴 붓기 빼는 운동입니다. 이렇게 좌우로 움직인 상태에서 잠시 멈춰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방향으로 최대한 입술을 밀어 주시기 바랍니다. 대략 10초 이상을 그 상태로 유지하시고 3세트 이상 해 주시면 됩니다.

입에 바람 넣기

입 안에 공기를 잔뜩 머금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 생각보다 입안에 크게 팽창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입을 최대한 팽창시키게 되면 얼굴 전체에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공기를 머금은 입은 10초를 유지하고 풀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약 3분 정도를 3세트로 하시면 얼굴 붓기 빼는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 지압하기

얼굴을 지압하는 운동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마사지를 하면서 부드럽게 어루만지는 것과는 다르게 해야 합니다. 지압은 조금 끝이 뾰족한 물체를 사용해야 하는데 물건보다는 손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지압을 위해서 눈 주위부터 지긋이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광대 주위와 코 주위, 그리고 마지막으로 입술 주변을 지압 해 주세요. 적당한 힘을 주어 탄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면 얼굴 붓기 빼는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턱 들어 올리기

턱을 위로 들어 올리는 것은 큰 자극을 만들어 줍니다.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이 동작은 얼굴과 턱을 비롯한 목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턱을 갸름하고 날씬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목 주름을 개선 시키기도 합니다. 이때 다른 동작을 병행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입 안에 공기를 넣은 상태에서 턱을 들어 올리거나 하는 것을 말합니다. 좌우로 입술을 내미는 동작도 병행할 수 있습니다.

손 비벼 볼에 대기

손을 비비게 되면 손바닥에 열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손을 이용해 얼굴에 열을 전달하는 방법도 얼굴 붓기 빼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볼에 가만히 대고 있으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면서 지방을 녹이는 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볼을 비벼서 열을 많이 내는 것이 포인트가 됩니다. 눈을 감고 눈 위를 덮어도 좋습니다. 눈두덩이가 부은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글운동

입 안에 물을 머금고 있다고 가정해 보세요. 물을 일부러 마시고 있을 필요는 없는데요. 그리고 양치를 한 후에 입을 헹군다고 상상하고 입을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입 주위와 볼에 떨림이 심할 것입니다. 이렇게 운동하면 볼과 턱의 근육을 활성화 시켜 얼굴 붓기를 가라앉히게 됩니다.

유산소 운동하기

평소에 유산소 운동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얼굴의 살은 물론이고 몸의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아주 탁월한 방법이기 때문인데요. 혈액 순환은 물론이고 이뇨작용도 활발해지는 얼굴 붓기 빼는 운동입니다. 맨몸 운동이나 일상생활 활동 늘리기 방법도 운동으로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 종류로는 걷기, 수영, 등산, 달리기 등이 있습니다. 심폐 기능을 향상 시키며 평소에 얼굴이 붓는 것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광대 리프트

광대 부위를 들어 올리는 방법인데요. 일반 마사지와는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 하는 운동은 광대 부위에 손을 대고 살짝 밀어 올리는 것으로 생각해 주세요. 입은 앞으로 살짝 내밀어 ㅇ 모양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하면 광대 주위의 근육을 집중적으로 운동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마사지하기

얼굴을 전체적으로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사지는 항상 손을 깨끗하게 씻은 상태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이마에서부터 눈 주위를 지나 볼과 턱까지 해 주세요. 이후에는 역순으로 밑에서 위로 올려 머리와 이마까지 해 주시면 혈액 순환에 큰 도움이 됩니다. 얼굴 자극으로 인한 열이 발생하고 지방을 녹이면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효과가 좋습니다.

생활 습관 관리 병행하기

얼굴이 잘 붓는 경우는 생활 습관과도 큰 연관이 있습니다. 음식은 되도록 잠을 자기 전에는 안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편안하고 적당한 베개를 사용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얼굴의 혈액 순환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맵고 짠 음식은 피하고 아침 저녁으로 운동을 병행해 주세요. 붓기를 제거하는 칼륨 많은 음식을 드시는 것도 식단에 넣으면 좋습니다.

기타 추천 사항

다양한 방법의 얼굴살 빼는 방법들을 알아 보았는데요. 살을 빼도록 도와주는 보조 효과도 확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을 구성할 수 있는 도시락 배달도 가능하며, 채소를 직접 재배해서 섭취도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보조제를 통한 다이어트도 있으니 종류별로 둘러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마무리하기

얼굴 붓기 빼는 운동을 살펴 보았습니다. 핵심 사항은 얼굴의 미세한 근육들을 움직여 운동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건강한 운동으로 얼굴은 물론 다양한 부위의 살도 충분히 뺄 수 있는데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체지방 빼는 방법들도 한 번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