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 태우는 음식 9가지 성공식단

복부 지방 태우는 음식들은 몸무게를 고민하고 걱정하는 분들의 주요 관심사일 것입니다 칼로리를 보충하면서도 적당히 먹기도 좋아야 할 음식을 식단으로 구성한다면 건강을 충분히 챙길 수 있습니다.

지방을 태우는데에는 식단과 함께 운동도 병행하시는 것이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에 제가 소개해드리는 음식으로 지방을 태워보시기 바랍니다. 패스트푸드는 맛이 있어 금방 끊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러나 과자나 사탕을 포함한 당이 많은 가공 식품들에는 당분이 많고 지방이 과하게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복부 지방 태우는 음식

복부를 이루고 있는 근육 위에는 우리가 그토록 빼고 싶어하는 지방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지방들을 태워 아름답고 멋진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식단을 꼭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무리한 지방 빼기는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으니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과 식단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체크해 보세요.

규칙적인 식사는 하루의 영양들을 골고루 꼼꼼하게 챙기게 만듭니다. 칼로리가 어느 정도를 섭취하고 있는지도 매번 체크를 해야 하기에 식단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노트를 작성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영양을 고려한 요리도 개발하고 리스트화 해보세요. 늦은 저녁의 폭식이나 잦은 간식도 복부에 지방을 쌓게 하는 요소입니다.

칼로리와 영양 성분

보통의 기준을 따르되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비율과 필요한 성분을 고민하고 찾는 노력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칼로리를 기록하고 하루의 식사를 측정하고 자료로 만들면 필요한 목표에 빨리 도달할 수 있습니다. 체중이 너무 급격하게 빠지는 것은 주의해주세요. 오히려 몸에 필요한 근육에서 영양분을 뽑아내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탄수화물과 지방과 단백질을 기본 영양소로 생각하고 비율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성인을 기준으로 탄수화물 5, 단백질 3, 지방 2의 비율로 식단을 구성하면 좋습니다. 체형과 체질에 따라 비율은 조금씩 조절해보시고 전문가의 상담이나 도움을 받으시면 더 효율적입니다.

블랙 커피

커피는 피부 개선과 미용에도 매우 좋으며 프림이나 당이 추가되지 않은 블랙의 커피는 다이어트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커피를 마실 때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뇨 작용으로 몸 안의 수분을 배출해주기 때문입니다.

위암이나 간암같은 위험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해 숙취 해소는 물론 입냄새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을 빼는 분들이라면 아침에 한잔의 블랙커피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복부 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가벼운 아메리카노부터 시작해 봅시다.

채소

채소가 지방을 낮춘다는 생각들은 잘 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체지방을 없애고 싶은 분들은 채소를 섭취하는 빈도를 늘려야 합니다. 그래야 다이어트가 제대로 이루어집니다. 포만감을 채우기에도 좋고 수분을 섭취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채소를 많이 드시면 변이 잘 나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채소를 생으로 드셔도 매우 좋으나 곁들이는 음식으로 닭가슴살을 넣어도 좋고 치즈나 무가당 요거트를 함께 드셔도 매우 훌륭합니다. 랜틸콩이나 각종 콩 종류와 함께 블루베리를 같이 드시면 체지방을 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매우 효능 있는 식단입니다. 암이나 당뇨같은 고위험 질환들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뇌를 활성화시키고 잘 돌아가게 해주는 블루베리는 시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매우 훌륭한 슈퍼푸드 음식입니다.  염증을 완화해주고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 자신감을 심어줄 수도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원하신다면 더욱 블루베리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50대 이상의 연령층이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블루베리를 꼭 드시기 바랍니다.

미역

미역을 포함한 각종 해산물들은 그 양에 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요오드나 각종 무기질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많이 드시고 자주 드셔도 비만으로 체형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뱃살이 찌는 것도 막아주어 체지방을 개선하는 좋은 식단으로 미역과 함께 다른 해산물들을 추가해보세요. 오징어나 전복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복부 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미역과 다시마를 준비해보세요.

단백질

단백질은 콩이나 생선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는 영양성분입니다. 그런데 일부러 챙겨서 먹기 힘들 수도 있어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만감을 유지하는데도 좋아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꼭 드셔야 합니다. 그래야 근육 손실도 줄이면서 적당히 보기좋은 몸을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체지방을 걱정인 분들은 식단 구성 시 자기 체중에서 1Kg당 0.8g으로 단백질 비율을 맞추시면 됩니다.

고등어

해산물 중에서도 고등어는 불포화지상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하게 혈관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활기찬 지방 성분들을 함유한 생선들은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들을 조절해 줍니다. 등푸른생선이라고들 하는데요. 대체 음식으로는 연어나 꽁치, 갈치, 삼치, 가자미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생선들이 다양하고 많습니다.

계피

면역력을 높이려면 계피를 드셔 보세요. 몸의 열을 올려주어 지방을 녹이는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특히 감기나 독감을 예방할 수 있는 식단입니다. 계피는 그대로 차를 우려 드셔도 되고 계피스틱을 활용하면 다른 음료를 저을 때나 마실 때 활용될 수도 있습니다.

견과류

아몬드나 땅콩 같은 견과 음식들은 지방이 함유되어 있으나 건강한 지방입니다. 그래서 몸에 체지방이 쌓으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다량 들어있는 이런 견과류들은 포만감도 크고 당뇨나 심혈관 질환들을 예방해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견과류는 복부 지방 태우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녹차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는 녹차는  ‘안지오텐신’이라는 성분이 배출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해 줍니다. 몸의 독소를 해독하면서도 혈압을 조절해 주어 고혈압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혈압이나 혈관에 질환이 생기면 동맥경화같은 위험한 질병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식전이나 식후에 자주 녹차를 드셔 보시면 복부의 지방이 줄어드는 것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늦은 시간에 드시는 것은 카페인이 함유된 관계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정리하며

복부 지방 태우는 음식들은 위에서 설명드린 음식 외에도 매우 다양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음식의 식단이 있다고 하더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효능이 없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시고 지방을 한번 태워봐야 겠다 하시는 분들은 알려드린 음식들을 식단에 하나씩 추가해보세요. 5년전의 모습으로 돌아간 몸매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