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 이 15개만 알아도 다행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들은 잠 자기 전이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분들이 관심 있을 것입니다. 잘 못 먹은 음식들은 살이 찌기 딱 좋으며 칼로리를 높여주기 때문에 비만이 될 확률도 높아집니다.

오늘은 낮은 칼로리와 높은 영양 성분이 있는 가벼운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배달 음식은 줄이시고 이 음식들을 곁에 둬 보세요.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

우선 가볍게 음식을 먹으려면 어떤 조리 과정이 필요한 것은 번거롭습니다. 그리고 재료도 조촐하고 단순하면서 영양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시간적인 부분도 고민입니다. 아침이나 저녁 시간에 잠깐의 시간을 때우거나 하루 생활 중 간식이 생각날 때 가볍게 찾게 될 음식 재료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나나

바나나는 수면에 필요한 마그네슘,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된 야식으로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줘요.

바나나는 멜라토닌과 함께 무기질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 긴장감을 풀어줍니다. 포만감도 빠르게 채워주고 맛도 있어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으로 매우 훌륭합니다. 노랗게 잘 익은 바나나를 드시고 파란 바나나는 변비를 유발하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

우유는 물을 많이 드시지 않는 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그리고 영양분도 풍부하고 칼로리가 높지 않아 좋습니다. 우유를 잘 드시지 못한다면 두유를 드셔 보세요. 두유는 우유보다 위에 부담을 덜 주기 때문에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식물성으로 풍부한 단백질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녁에 드신다면 조금 데워서 따뜻한 우유를 드시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계란

계란은 완성품 음식중 하나입니다. 그냥 날 달걀로 드셔도 무방하나 삶거나 구운 계란이 식감이나 드시기에 더 편리합니다. 맥반석 구이 계란은 저칼로리로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고단백 식품으로 삶아서 드셔도 맛있게 건강한 음식을 드시는 것입니다. 우유나 김치와 함께 계란 하나 어떠신가요?

감자

탄수화물의 대표 음식인데 포만감과 함께 영양분도 풍부해서 한 두 개 드시면 가볍게 먹기 좋은 효능 있는 음식입니다. 몸 안에 쌓인 독소를 해독하고 몸 밖으로 빼내는 역할도 해줍니다. 감자는 구운 것보다는 찐 것이 먹기에 편리합니다.

아보카도

고 영양 열매인 아보카도는 적당히 잘 익었을 때 드시면 됩니다. 실온에 보관하면 맛과 영양이 풍부해집니다. 식이 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고 위장에 매우 활동적인 영향을 주게 되어 변비를 예방하고 해결해주는 좋은 열매입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채워주어 혈행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뻥튀기

뻥튀기는 조금 의외의 음식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뻥튀기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쌀튀김이 대부분인데 이 외에도 검은 콩을 튀기거나 다른 여러 종류의 곡물들을 다양하게 튀겨 드실 수 있습니다. 이런 뻥튀기는 적은 양으로 포만감이 크면서도 칼로리는 낮은 간식입니다. 잘만 드신다면 다이어트에도 매우 훌륭합니다.

다른 음식들과 달리 조리 과정이나 익히는 과정도 없고 보관의 어려움도 없어 체지방 걱정이나 다이어트 걱정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짧은 시간에 먹거리로 훌륭합니다.

치즈

치즈는 고단백의 저탄수화물 음식입니다. 숙면을 유도하기 때문에 늦은 저녁이나 새벽에 허기질 때 드시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단백질 보충과 함께 드시기 좋은 효능의 음식입니다.

고구마

감자와 함께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고구마는 영양식으로 좋습니다. 포만감이 크고 각종 무기질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식감도 좋으며 소화도 잘 되는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으로 추천 드립니다. 동치미는 고구마와 매우 좋은 궁합을 보입니다. 우유도 함께 드시면 영양을 따로 챙기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많이 드십니다. 그리고 저녁에 잠들기전에도 드시면 편안한 잠자리를 유도하는 식단으로 좋습니다. 낮에 끼니를 놓쳤거나 가볍게 먹는 음식을 찾을 때도 따뜻한 오트밀 한 컵이면 포만감을 주게 되어 다른 음식으로 채우는 폭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꿀이나 우유와 먹기 좋고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릭 요거트

요거트는 다양한 종류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당이 적은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 첫번째 조건입니다. 요거트 중에서 그릭 요거트는 특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배부름도 크고 출출할 때 간식으로 딱 좋습니다. 밤에 잠 안올때 드셔도 좋은 음식입니다. 요거트는 그냥 드시는 것보다 견과류나 베리류를 섞어 드시면 더 효과가 큽니다.

초콜릿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을 드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초콜릿의 선택은 코코아닙스 성분이 함유량이 많은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가능한 다크 초콜릿을 선택해주세요.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으로 먹으면서도 맛과 영양을 다 골고루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단, 너무 많이 드시면 오히려 건강을 헤칠 수도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 높은 에너지를 생성해주는 초콜릿은 혈압에도 좋고 기분을 유쾌하게 만들어줍니다.

땅콩

땅콩을 포함함 견과류 음식들은 포화 지방이 적습니다. 불포화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먹어도 몸에 쌓여 살로 바뀌어 비대해지는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은 양으로도 매우 큰 포만감을 줍니다. 다른 간식보다 천연 성분으로 더 몸에 좋으며 영양분이 매우 많아 저녁이나 야식은 물론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으로 효능 있고 손색 없습니다.

아몬드

아몬드 역시 간식으로 훌륭합니다. 그러나 다른 견과보다 조금 더 조심해야 합니다. 하루에 10~15알 이상을 드시면 이 역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고 살을 찌울 수 있게 됩니다. 개수는 꼭 확인해주세요.

키위

키위는 피로 회복과 함께 비타민을 공급해주어 심신을 안정 시켜주는 좋은 과일입니다. 그중에서도 그린 키위는 숙면을 유도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달콤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골드 키위를 드시면 됩니다. 키위의 대체 과일로 머루도 있지만 사실 잘 구하기 어려운 과일이네요.

토마토

토마토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언제 드셔도 건강에 손색 없는 채소입니다. 큰 토마토보다는 방울 토마토나 대저 토마토 같은 종류가 영양분이 더 많고 먹기에도 더 수월합니다. 설탕은 가능한 배제하고 그냥 오롯이 토마토를 즐겨보시면 건강을 챙기는 효능이 있습니다.

정리하며

가볍게 먹기 좋은 식단들은 구성을 어떻게 하든 크게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이 음식들을 곁에 두시고 다른 음식들보다 가까이 해보세요. 영양도 잡으면서 폭식이나 과식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계속 유지해 줍니다. 위의 음식들을 참고해서 드시고 하루를 활기차고 가볍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