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고플때 살 빠진다 9가지 간식

배 고플때 살 빠진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배가 고프면 우리의 몸은 자연스럽게 음식을 섭취하라는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신호가 바로 꼬르륵 하는 배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이 신호가 정말 배가 고파서 나는 소리인지 우리는 구분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진짜 배고 고프지 않더라도 혹시 모를 미래를 위해 에너지를 축적하기 위한 신호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배 고플때 살 빠진다

다이어트를 실행하다 보면 결국 식사와 식탐 사이에서 싸움의 연속입니다. 잠깐의 공복을 어떻게 참아내는지에 따라 다이어트가 실패하거나 성공하는 것입니다. 막연한 굶기를 통해 다이어트를 실행하기보단 배고플 때 어떻게 관리를 해야 살이 빠질 수 있는지 아는 것은 그래서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앞으로의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방법이며 확실한 결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배 고플 때 좋은 식단

우리는 공복이 길어지면 몸이 불안해집니다. 그래서 공복을 길게 가져가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식사 중간 중간에 어떤 음식들을 먹으면 좋을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배 고플때 식단을 계획하고 실행을 하면 배고플때 살을 빼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배 고플 때 어떤 식단이 도움이 될지 살펴 보겠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공복에 먹기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아침 공복은 물론 끼니와 끼니 사이에도 좋은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배고픔을 해소하면서도 건강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이라 야식으로도 매우 좋은 식단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오트밀의 식감과 맛을 살리고 싶으신 분들은 꿀과 우유를 활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여기서 살을 빼기 위해서는 지방이 적은 우유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과일과 샐러드

과일이나 샐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바로 느끼게 해 줍니다. 특히 아보카도를 포함한 바나나나 토마토 같은 과일은 항산화 성분도 매우 많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하면서도 건강하게 먹는 음식은 살이 안 찌도록 해 줍니다. 배 고플때 살 빠진다고 생각될 때 드셔 보세요.

견과류

견과류는 손에 쉽게 닿는 곳에 두고 간식으로 섭취하기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지방이 많을 수 있어 너무 식사처럼 많이 드시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견과는 호두와 땅콩이 있습니다. 그리고 검은 콩이나 아몬드를 비롯해 피칸이나 브라질 너트 같은 외국 견과류도 있습니다. 식사 이외에도 잠 들기 전에 배가 고픈 상황이나 잠에서 깬 경우에도 소량의 견과류는 영양적으로나 허기를 달래기는 매우 좋습니다.

곡물 뻥튀기

뻥튀기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먹는 양으로 포만감이 매우 좋습니다. 아삭거리는 씹는 식감으로 일부 사람들은 기분이 좋아집니다. 여기서 뻥튀기를 고르는 중요한 포인트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곡물을 이용한 뻥튀기를 드시라는 것입니다. 뻥튀기는 밀가루를 반죽해 인위적으로 만든 것도 있습니다. 이런 뻥튀기는 과자와 같습니다. 당과 함께 칼로리도 높고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도 실패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보리나 쌀 혹은 콩 같은 곡물을 사용한 뻥튀기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구황 작물

나트륨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를 보이는 감자도 좋은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역시 포만감도 높으며 위에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버터와 함께 드시면 궁합이 좋습니다. 짭짤한 나트륨 성분이 덜 흡수되도록 하며 맛도 증가 시킵니다. 고구마도 비타민과 레티놀 성분이 풍부해 영양이 많습니다. 무기질 함량도 높은 고구마는 쪄서 드시면 좋습니다. 구운 고구마는 칼로리와 당 함량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통곡물 발효빵

정제되지 않은 곡물을 이용한 발효 빵을 추천 드립니다. 일반 빵에 비해 소화가 잘 되고 포만감도 풍부합니다. 특히 정제 과정에서 사라질 수 있는 영양 성분들이 그대로 남아 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배 고플때 살 빠진다고 생각해도 통곡물은 먹기 좋잖아요.

달걀

많은 영양을 가지고 있는 달걀은 다이어트를 하시거나 체지방 빼는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드시면 좋을 음식 식단 중 하나입니다. 기름에 튀긴 달걀을 원하시면 가능한 반숙을 드시고 이왕이면 달걀은 삶아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는 경우도 간혹 있는데 함께 드시는 것이 콜레스테롤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제품

저지방 우유는 간식으로 허기를 달래며 살이 덜 찌는 것을 도와줍니다. 무지방 우유도 좋으며 유당을 소화하기 힘든 분들은 두유를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우유를 가공한 치즈를 드셔 보세요. 치즈는 발효 과정에서 다량의 영양 성분들이 추가로 함유됩니다. 그리고 끈기도 오래가고 허기도 빨리 사라지게 해 줍니다.

요거트

공복에 특히 먹기 좋은 요거트는 별도로 드셔도 좋지만 통곡물빵이나 샐러드와 함께 드시면 그 영양이 배가 됩니다. 야간에 야식이나 취침 중 깬 상태에서 배가 고픈 경우에도 빨리 허기를 채울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마치며

배 고플때 살 빠진다고 생각하는 것은 틀리지 않습니다. 물론 배가 고픈 상황을 12시간 이상 지속 시키면 우리의 몸은 리셋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꾸준한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배가 고픈 상황을 계속 둘 수 없다면 위에 설명 드린 음식을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충분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잘 드시고 다이어트도 성공하는 여러분이 되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