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효능 여자에게 좋은 이유, 음식 18가지

마그네슘 효능 여자 분들에게는 어떤 작용을 하는 것일까요? 마그네슘은 분명 우리의 신체를 구성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물질입니다. 그래서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필요한 성분입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통증 완화와 항염작용을 하는 마그네슘은 부족할 경우 어떤 증상들이 나타날까요? 그리고 여성들이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면 어떤 좋은 점이 있을까요? 마그네슘의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마그네슘에 대해서

마그네슘, 즉 Mg라는 화학 기호가 사용되는 물질입니다. 이 성분은 우리의 몸을 구성하고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인체는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과 더불어 마그네슘을 비롯한 무기질 영양소로 에너지를 얻어 생명을 이어갑니다. 이런 마그네슘은 근육과 뼈를 가리지 않고 모두 분포되어 있습니다. 인간 뿐 아니라 지구상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동식물에 함유된 성분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할때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현상이 눈 떨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증상과 마그네슘 부족을 잘 연관지어 생각합니다. 이때 떨리는 위치는 눈 밑이며 눈 위가 떨리는 증상은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눈 떨림과 더해서 몸이 저리는 현상도 있고 근육의 경련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 안면이 전체 떨리는 증상도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부족할까?

마그네슘은 우리의 몸에서 잘 빠져 나가는 성분입니다. 알코올을 즐기는 분들이나 커피를 많이 마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이뇨작용 과정에서 마그네슘이 함께 배출됩니다. 이런 경우에 적절한 섭취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심한 스트레스에 처한 상황에서도 마그네슘 부족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노인이나 당뇨를 앓고 있는 분들도 해당됩니다. 신장이 좋지 않거나 소화기 문제를 안고 있는 분들도 마그네슘 부족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효능 여자분들도 잘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네요.

마그네슘이 많이 든 음식

마그네슘이 부족한 상황을 해결할 방법들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과 함께 평소의 식단에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들로 구성하는 것입니다. 어떤 음식들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포만감도 크기 때문에 많이 드시는 분들의 과식도 막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변비를 예방하는 데도 훌륭합니다.

씨앗, 견과류

너트나 피스타치오를 포함해 견과류에는 오메가3를 비롯해 다양한 영양소가 많습니다. 간식으로 드시기에 맛도 좋고 마그네슘을 보충하기에도 매우 훌륭하며 체지방을 뺄 때 식단으로도 좋습니다.

호박

호박은 의외로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잣 등 씨앗 견과류와도 잘 어울리고 죽이나 다른 식단으로 한 끼를 책임질 수도 있습니다.

시금치, 채소

녹색을 띄는 채소들은 잎에 다량의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시금치는 더더욱 마그네슘과 함께 영양이 풍부합니다.

통곡물

통곡물은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파괴되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통곡물로 만들어진 시리얼이나 빵에도 마그네슘 함량이 풍부해 좋은 섭취 음식입니다.

치즈

우유가 가공된 치즈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합니다. 파마산 치즈와 코티지 치즈에는 마그네슘을 포함한 무기질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마그네슘 효능 여자분들은 치즈를 좋아하니까 잘 드실 것입니다.

아몬드

칼슘과 함께 비타민과 마그네슘이 많은 아몬드는 체지방을 빼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도 좋은 영양을 줍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기도 좋으면서 체질 개선을 돕습니다.

다크 초콜릿

초콜릿에 마그네슘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일반적인 밀크 초콜릿을 지칭하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 성분이 많이 함유된 다크 초콜릿은 영양이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도 많습니다. 특히 마그네슘도 함유되어 간식으로 도 좋습니다.

굴에는 비타민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메가-3를 비롯해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굴은 우리의 체력과 면역력을 증가 시키는 에너지 음식으로 좋습니다.

마그네슘 효능 여자

여성분들에게 마그네슘은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그것은 생리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생리 시기에 여성들은 감정이 저하되 기분이 우울해지기 쉽습니다. 또한 피곤함을 동반하고 과한 반응들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여성의 생리 시기에 마그네슘은 심신을 안정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생리 통증이나 민감한 반응을 완화 시켜 줍니다. 또한 갑여성은 남성에 비해 갑상선 질환이 잘 걸립니다. 저하된 갑상선 기능은 면역력을 떨어뜨리는데 마그네슘이 초기 대응을 해 줍니다. 그리고 여성의 몸에서 생성되는 에스트로겐을 균형 있게 만들어 주어 각종 부종과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컨디션 회복
  • 갑상선 기능 개선
  • 민감한 신경 안정
  • 월경 전 증후군 완화
  • 우울감 완화
  • 여성 호르몬 균형
  • 생리통 완화
  • 임신과 출산에 도움
  • 붓기 제거

일반적인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은 우리의 몸에 아주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다양한 신체 일부에 영향을 줍니다.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며 새로운 단백질 합성에도 관여를 합니다. 근육이나 신경 물질 조절도 담당하고 있어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각종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효능 여자 파트에 이어서 간략히 살펴 보겠습니다.

두통 예방

두통이 생기는 원인 중 하나로 마그네슘이 부족한 상황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편두통은 마그네슘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항염 작용

염증 완화에도 매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우리의 몸은 염증이 오래 지속되기도 합니다. 특히 노인이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당뇨 환자의 경우에는 마그네슘 보충으로 염증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혈압 개선

혈압이 높은 사람들은 마그네슘을 섭취해서 혈압을 일반적인 수준으로 떨어뜨릴 수 있는 효능을 가집니다.

경련 개선

눈을 비롯해 몸의 일부가 떨리는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은 개선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떨림을 미리 막을 수 있는 예방책이 되기도 합니다.

체온을 조절

마그네슘은 체온의 급격한 상승과 하락을 진정시키고 일정 온도로 유지해주는 역할도 해 줍니다.

우울증 개선

감정을 조절해 편안한 마음을 이끕니다. 이는 마그네슘이 뇌의 일부 기능을 도와 개선시키는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마그네슘 효능 여자 분들과 남자 분들 모두에게 좋습니다.

당뇨에 좋음

당뇨를 겪고 있는 분들은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몸에 부족하게 되면 당뇨가 악화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대부분의 당뇨 환자들의 몸에서는 공통적으로 마그네슘이 부족한 상황을 보입니다. 마그네슘을 보충할 영양제나 음식을 드시는 것은 당뇨를 예방하는 측면에서 좋습니다.

마그네슘 권장량

마그네슘이 좋다고 무한정 드시는 것은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여성은 하루에 300mg 전후가 적당합니다. 소화기가 약하거나 위 건강이 조금 좋지 않다면 용량은 조금 줄여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반적인 음식에도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시면 됩니다. 영양제로 섭취하는 경우라면 그 성분 함량을 꼭 확인해 주세요.

정리하며

마그네슘은 위에서 살펴 본 것처럼 우리의 몸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그러나 잘 남아있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배출되는 양만큼은 보충이 필요합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마그네슘은 효과가 좋습니다. 우울감을 해소하고 민감한 신경을 완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마그네슘 효능 여자분들은 좋은 효능이 있는 마그네슘을 잘 섭취해서 항상 건강한 삶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