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떨림 좋은 음식 26가지 최종정리

눈 떨림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눈이 떨리는 경우는 대부분 마그네슘이 부족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눈 주변의 근육이 약해지게 됩니다. 그럼 어떤 음식들이 눈이 떨리는 것을 막아주고 눈과 눈 주위의 근육을 건강하게 만들까요? 오늘은 눈 떨림에 효과가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 떨림 좋은 음식

눈이 떨리는 것은 가장 쉽게 생각하면 마그네슘 부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여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가장 우선 음식을 섭취해서 떨림이 해소되는 음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시금치

마그네슘이 많은 대표적인 채소 음식이 시금치입니다. 칼슘을 비롯해 다양한 무기질 영양소 역시 풍부해 건강에 이로운 음식입니다.

시금치 150g 기준으로 대략 하루에 필요한 마그네슘의 50%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살짝 데쳐서 먹는 것이 영양소가 훨씬 많이 살아 있습니다.

 

미역

시금치와 함께 마그네슘이 많은 가장 대표적인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미역은 항암 효과와 함께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들은 심장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면서 성장기에 에너지를 골고루 섭취하도록 만듭니다.

기력을 회복하기 좋은 음식이기도 한데요. 눈 떨림 예방과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연어

300g의 연어에는 하루에 필요한 마그네슘을 채울 수 있습니다. 연어는 몸에 좋은 지방이 많은 음식입니다.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면서 에너지를 나게 해 주는 건강 음식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나 운동을 하는 분들이 드시기 좋습니다.

주식으로나 간식 혹은 야식이나 안주로도 손색 없는 연어는 무기질 영양 성분도 많습니다.

 

다시마

식이섬유와 철분이 많은 다시마 역시 눈의 건강에 좋은데요. 요오드와 알긴산은 간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의 영양은 대사 활동을 정상화 시켜 눈 떨림 방지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 밖에도 아미노산과 라미닌 성분이 많아 효과적인 건강 지킴이 음식입니다.

 

참깨

참깨와 참기름 등에는 한 숟가락에 대략 30mg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참깨는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데도 좋은데요.

참깨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도 풍부해 음식에 추가해 먹기 좋은 재료입니다. 맛과 향도 잘 살려주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귀리

단백질과 마그네슘이 모두 풍부한 귀리는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함께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데요.

마그네슘과 베타글루칸은 눈 주변의 근육의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귀리를 볶아서 드셔도 좋고 밥에 넣어 잡곡을 해서 잡곡밥을 드셔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아몬드

아몬드 8g에는 대략 20mg의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하루의 에너지 보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를 드실 때는 하루에 너무 많은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지방이 많아 눈 떨림을 예방하다 체지방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하루에 아몬드는 10알에서 15알 이내로만 드시기 바랍니다. 아몬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간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고등어

고등어에는 60그램을 기준으로 약 45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고등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을 비롯해 단백질과 각종 무기질 역시 풍부한데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고등어는 먹기도 편하고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눈이 떨리는 경우에는 평소 생선을 식단에 넣어 보는 것이 좋은 예방책이 될 것입니다.

 

근대

근대 역시 시금치만큼이나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근대는 눈 떨림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비타민과 철분 엽산 등도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고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근대는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도 탁월한 눈 떨림 좋은 음식입니다.

 

아마 씨

슈퍼 푸드 아마씨는 대장 활동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과민한 대장을 개선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미용과 여성 질환에 좋은 아마씨는 마그네슘도 많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시면 각종 성인병 예방과 함께 눈 떨림을  최소화 시켜 줍니다.

 

검정 콩

검은콩 100g에는 150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용량은 하루 권장량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그래서 밥을 지어 드실 때 검은 콩을 추가해 드시면 좋습니다. 검은콩밥은 탄수화물 수치도 줄이면서 칼로리와 당 섭취도 개선 시키기 때문입니다.

 

통밀가루

통밀가루 역시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인데요. 통밀은 정제가 비교적 덜 되어 건강에 이롭습니다. 대략 60그램의 통밀가루에는 하루의 권장 마그네슘의 20%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호두

호두의 효능은 치매를 예방하고 뇌 기능을 향상 하는 것입니다. 우울증을 개선 시키고 뼈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호두에는 아연과 철 등을 포함해 단백질과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많습니다. 엽산에 불포화 지방산은 살이 찌는 것도 막아주는 눈 떨림 좋은 음식입니다.

 

바나나

마그네슘으로 유명한 바나나 역시 눈 떨림 증상을 개선 시킵니다. 바나나는 다양한 영양 성분들로 인해 포만감과 영양을 골고루 얻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간식이 필요하거나 야식이 필요한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바나나를 드시면 눈 떨림은 생기지 않게 됩니다.

 

두부

콩을 활용해 만든 두부 역시 콩의 마그네슘 성분이 그대로 있습니다. 그 밖의 몸에 좋은 영양분들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식단 구성을 할 때 꼭 넣으면 좋습니다.

두부는 만드는 방법에 따라 섭취 방식도 다양한데요. 두부의 영양적 이로움은 버릴 것이 없습니다.

 

옥수수

옥수수 한 개에는 대략 70mg 정도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옥수수에는 비타민 b1, b2, e 등의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소화도 잘 되면 서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기본 음식입니다.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눈 떨림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옥수수수염은 눈의 붓기를 제거하는데도 탁월합니다.

 

브라질너트

면역력 개선과 함께 간식으로 활용하기 좋은 브라질너트 역시 눈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브라질너트의 셀레늄과 오메가-3 등은 눈 건강 개선과 주변 근육의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두 개 정도만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팥은 검은 콩만큼 마그네슘이 많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륨도 많아 몸에 찌꺼기를 배출하고 붓기를 가라앉히기 좋은 음식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함께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아 눈의 떨림을 개선 시켜 줍니다.

 

치자

치자는 눈 떨림이 막 시작 되었을때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플로보노이드가 진정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 두근거림이나 황달 등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 음식입니다.

 

구기자

눈 떨림이 지속된다면 구기자를 차로 드셔 보세요. 구기자에는 루테인이나 지아잔틴, 콜린과 베타인 등의 성분들이 눈의 건강에 이롭게 작용합니다.

이에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면역력 개선 음식입니다.

 

카레가루

카레가루 40g에는 대략 100mg의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이는 하루 권장량의 약 40%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카레는 항염 작용과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개선 시키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눈 떨림에 카레는 맛과 개선을 보장합니다.

 

우유

우유에도 역시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만약 우유를 드실 때는 영양을 더 잘 흡수할 수 있도록 콩 종류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뼈 건강과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100g을 기준으로 약 20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훌륭한 마그네슘 공급 야채이면서 비타민과 단백질 공급원 입니다.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브로콜리의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활성 산소 억제로 노화 방지와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눈 건강에도 역시 효과가 있는 눈 떨림 좋은 음식입니다.

 

현미

현미는 100g을 기준으로 43mg의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 식품으로 아주 좋은데요. 칼슘과 아연 등의 성분 역시 풍부합니다.

탄수화물 섭취는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한 요인입니다. 현미로 밥을 드시면 다이어트와 함께 눈 떨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쥐눈이콩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쥐눈이콩은 미네랄도 풍부한데요. 칼슘과 철분 역시 많고 비타민과 단백질도 있습니다.

작은 콩이지만 영양은 매우 크기 때문에 건강에 이로운 음식입니다. 성인병 예방에 좋은 쥐눈이콩은 리놀렌산과 엽산에 마그네슘이 더해져 눈 떨림 개선과 예방에 좋습니다.

 

코코아

코코아 한 숟가락에는 약 40mg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는데요. 강력한 항산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어 건강을 위한 음식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코코아와 초콜렛을 혼동하는 것은 주의해 주세요. 코코아는 순수 코코아 분말을 말합니다. 만약 초콜렛을 이용한다면 카카오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정리하며

눈 떨림 좋은 음식에 관하여 다채롭게 살펴 보았는데요. 눈이 떨리면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조금만 음식 섭취를 신경 쓰면 이렇게 쉽게 눈 떨림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효과가 없다면 전문가의 상담은 필요해 보입니다.

건강에도 좋고 영양이 풍부한 위의 음식들로 눈 떨림을 예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