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 21개 효능

냉동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은 물론 좋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궁금하실 것입니다. 블루베리는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는 열매로 딸기류의 과일입니다. 월귤나무에서 자라는 열매를 블루베리라고 합니다. 북미가 원산지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할 수 있는 블루베리는 독특한 단맛과 신맛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암 작용과 항염작용은 물론 각종 효능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데 매우 좋은 열매입니다. 얼만큼의 양을 어떻게 먹으면 좋을 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

냉동 블루베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을 포함해 단순당이 함께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기 위해서는 식사 시간과 겹치지 않도록 해서 하루 한번 약 20알에서 많게는 30알 정도 드시면 됩니다.

블루베리 먹는 법

블루베리를 간혹 껍질을 빼고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꼭 껍질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블루베리 고르는 법

좋은 블루베리는 검은 색에 가까운 짙은 푸른 색을 띕니다. 붉은 색을 띄는 블루베리는 아직 덜 익은 것이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익은 후 시간이 지나면 주름이 생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주름이 있다면 수확하고 난 시간이 많이 경과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기의 양도 확인해보세요. 시식을 하거나 표면을 보더라도 수분이 너무 많은 것은 익은 정도가 심한 것이라 적당히 통통한 느낌의 블루베리가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는 많은 장점이 있는 열매입니다. 그러나 한 번 먹는다고 그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는 않을 것입니다. 꾸준히 3개월을 드셔 보시면 소화를 돕고 피부를 맑게 하는 효능을 반드시 보실 것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영양은 매우 크고 효과도 좋습니다. 세부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화 질환 개선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블루베리는 소화가 잘 되게 장 운동을 도와줍니다. 소화가 촉진되면 면역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 건강 개선

섬유질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소화를 잘 되게 하고 위의 건강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을 보호하는데 탁월합니다.

장 건강 개선

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장에 생길 수 있는 암도 예방하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을 채워보세요.

변비 예방

항산화 성분이 많은 블루베리는 소화 과정에서 장내 유익균을 도와 변비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블루베리를 요거트와 함께 드시면 변비에 더욱 탁월합니다.

LDL 수치 조절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HDL이라고 불리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남기고 LDL이라고 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압 조절

혈액을 맑게 하고 급격히 오르는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예방

적당한 블루베리를 드시는 경우는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눈의 망막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로돕신’을 합성하는 것도 촉진 시킵니다. 시력을 개선시키고 백내장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뇨 예방

인슐린에 저항하는 힘을 주는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과도한 인슐린 생성을 막아줍니다. 냉동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을 고민해보세요.

피부 건강 개선

항산화 성분은 매우 강력하여 피부의 손상을 예방하고 손상된 피부에 콜라겐 생성을 도와줍니다. 빛나고 윤기 있는 광채 피부를 원하신다면 클루베리를 드시기 바랍니다. 점점 심해지는 자외선 지수와 환경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것입니다.

노화 예방

면역력 개선과 손상된 피부를 회복 시키고 피부 손상을 늦추어 노화로 인한 주름과 잡티를 막아줍니다.

근육통 회복

운동이나 피로해진 몸에 생기는 통증들을 완화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근육 조직을 풀어주고 회복 시켜 줍니다.

면역력 개선

항산화 성분을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 노화나 악성 균과 싸워 이길 수 있는 체력을 길러 면역력이 향상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블루베리를 냉동 할 경우 항산화 농도는 더 올라가게 됩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기억력 증진

머리를 맑게 해 수리 능력이 향상되고 기억력이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매 예방

두뇌를 활성화시키는 블루베리는 뇌에 안토시아닌을 공급해 인지 능력을 키워줍니다. 신경 세포를 자극하는 영양 성분들은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 여성에 도움

냉동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생리가 끝난 여성들에게서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요로와 방광 건강

요로 감염과 방광염 같은 비뇨기 계통에 문제를 일으키는 세균의 접촉을 차단 시켜 줍니다. 또한 대장균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항암 효과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폐물 제거

몸과 혈관의 찌꺼기인 노폐물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줍니다.

뼈 건강 개선

치아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비롯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항염 작용

상처가 잘 나지 않도록 하며 상처가 빨리 아물도록 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만으로 건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영양 성분

블루베리는 10여종이 넘는 기본 영양 성분들이 함유된 슈퍼푸드입니다. 기본적인 비타민과 섬유질은 물론 단순당을 함유하여 단맛이 나면서도 혈관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소화도 잘 될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와 각종 비타민은 부상을 회복하고 위와 장의 기능들을 개선시킵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세부 영양 성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리바이오틱스
  • 탄수화물
  • 비타민C
  • 비타민K
  • 비타민B6
  • 망간
  • 안토시아닌
  • 로돕신
  • 단백질
  • 섬유질
  • 단순당

부작용

드물게 나타나는 부작용은 과하게 섭취한 경우에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이 함량 된 블루베리를 너무 많이 드시면 당 수치가 급격히 증가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먹는 수량을 반드시 조절하셔야 합니다. 설탕이나 탄수화물에 많이 든 단순당이 에너지를 쓰고 남은 에너지는 저장 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