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내장지방 빼는법 11가지 실천하기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을 실행하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내장지방을 제거하면 삶의 불편함을 동반할 요소들도 함께 제거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우리는 각종 운동과 더불어 식단조절이나 일상의 작은 실천들로 미리 예방을 해야 합니다. 제가 소개드리는 방법들을 함께 병행하시면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

여성의 뱃살은 피하지방이 많아서 생기지만 남자들의 뱃살은 대부분 내장지방이 쌓여 생깁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남성들은 잦은 회식이나 음주로 인해 지방이 더 쌓이기 쉽습니다.

뱃살이 없는 남성은 사회적으로도 자기관리를 잘 한 사람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지방들은 배를 나오게 하고 건강을 해치게 되니 꼭 내장지방을 빼보시기 바랍니다.

 

적당한 수면

잠을 충분하게 자게 되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상생활을 위한 힘도 축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곤한 감정에서 생기는 비정상적인 식욕을 억제해 줍니다.

다른 방법들에 앞서 우선 편안한 수면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세요. 수면이야말로 식욕을 조절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인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만듭니다. 이 코르티솔은 식욕을 촉진시키는 호르몬입니다.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높은 칼로리를 가진 음식을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취미활동이나 독서 혹은 명상같은 방법 중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 먹기

아침 식사를 하지 않으면 점심과 저녁 식사에 더 많은 음식을 먹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침식사는 하루 생활을 지치지 않게 해주는 첫번째 시작입니다.

에너지가 충분히 공급되어야 사회 활동을 더 활동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활동적인 남성이라면 더욱 다이어트를 유지할 힘이 생깁니다.

 

식사량 조절

우리가 하루에 섭취하는 지방과 당은 매우 많아서 균형잡힌 식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은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필수입니다.

식사량을 조절하면 어느 시점부터 우리의 몸은 쌓여있는 지방을 에너지로 쓰기 시작할 것입니다. 식사량을 줄이되 끼니를 거르지 말고 비타민이나 단백질 등이 포함된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단백질 섭취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포만감을 유지시켜 줍니다.

탄수화물을 대신해 고단백 음식들을 섭취해 보세요. 닭고기, 콩으로 된 음식, 연어, 참치 등을 섭취하시면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불포화지방 섭취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기 위해 같은 지방이라도 불포화지방이 있는 음식을 섭취해보세요. 불포화지방은 배에 지방이 쌓이지 않아 뱃살 걱정을 줄여주고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좋습니다.

고등어, 연어같은 생선류와 아보카도, 아몬드같은 씨앗류가 좋은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섭취는 자제하시고 주 2회, 또는 하루를 기준으로는 소량으로 섭취해 주세요.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은 가장 쉽게 살을 찌우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정제된 빵, 파스타, 아침 대용으로 먹는 시리얼에는 당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탄수화물을 줄이기 위해 밥을 먹지 않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일정한 양을 조금씩 줄이되 오트밀이나 통곡물로 만든 빵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잡곡 섭취

잡곡은 흰 쌀과는 다르게 정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쌀에 비해 더 많이 포함되어 있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음식으로 조리했을때 천천히 소화되어 다른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잡곡의 종류는 현미, 율무, 귀리, 조, 피, 수수,기장, 흑미, 녹두, 백태같은 좋은 재료들이 있습니다.

 

고강도 운동

운동을 하실 때는 짧은 시간 안에 격렬한 운동과 쉬운 운동을 병행해보세요. 땀을 흘리는 고강도 운동은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매우 좋은 인터벌 운동입니다.

근육을 키우고 몸에 에너지를 채우면서 칼로리는 상당히 많이 소모할 것입니다. 강한 운동 후에는 유산소 운동같은 약한 운동을 병행해 실행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걷기

고강도 운동과 함께 빠르게 걷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허리를 바로 세우고 배에 힘을 준 상태로 빠르게 걸어야 합니다.

최소 30분 이상을 걷는다면 땀을 흘리게 되고 칼로리를 태우기 시작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는 대신 계단을 올라가는 것도 쉽게 접근 가능한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는 짧은 시간에 많은 지방을 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전신운동 효과로 무려 1분에 10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엎드린 자세에서 무릎을 팔꿈치 방향으로 달리듯 당겨주면 됩니다. 소파를 이용할때는 손을 짚고 다리를 뒤로 뻗은 후 산을 오르듯 두 다리로 힘차게 뜁니다.

 

실내운동

퇴근 후나 주말에는 집안에서 맨몸운동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쿼트는 하루에 100회 정도를 꾸준히 하시면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아주 좋습니다.

팔굽혀펴기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힘이들면 처음에는 무릎을 바닥에 붙인 후 시작해보세요.

 

다지기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지방은 서서히 분해되기 시작 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몸에 있는 지방들이 이동을 시작할 것입니다.

체중이 줄어들때를 맞춰 운동량을 늘려가는 것이 필요하게 됩니다. 평소에 실행하던 운동량에서 10% 정도 더 늘릴 때까지 서서히 늘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