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주스 종류 컬러별 재료별 7선

건강주스 종류는 맛과 영양 성분에 따라 매우 다양한데 잘못 선택한 주스는 좋지 않은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에 조금이라도 도움 되는 주스를 선택하기 위해서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또 어떤 색상의 식재료들이 우리 몸의 어디에 효능이 있는 것일까요?

이런 정보와 간단한 레시피만 알고 있어도 손쉽게 고른 영양을 섭취할 수 있고 먹기도 좋은 주스는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주스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컬러로 보는 건강주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과일이나 채소의 색상들은 각각 좋은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이런 컬러 푸드에 관해서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간략하게 색상에 포함된 영양 성분이 어떤 것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녹색 주스

클로로필 성분은 항산화 작용과 함께 피로를 회복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이 성분은 위와 장을 보호하고 건강을 회복하는데 고민이신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시금치나 부추는 물론, 초록 브로콜리와 냉이, 매실, 치커리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시금치는 해독 주스의 대표적인 재료입니다. 베타카로틴의 노화 방지 작용과 함께 제악산틴 성분의 안구 보호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노랑 주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노란 과일들은 비타민도 풍부하며 항암 효과와 노화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잘 익은 바나나와 옥수수 또는 익힌 호박, 오렌지나 노란 파프리카가 있습니다. 레몬을 섞으시면 새콤한 맛이 새롭습니다.

이 중 호박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하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장을 개선시키는데 매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의 꽃인 유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이뇨 작용을 도와주며 혈압에도 좋은 재료입니다.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재료입니다.

 

빨강 주스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함유된 붉은 과일은 혈관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튼튼한 혈관과 함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해 줍니다. 대표적인 과일과 채소는 토마토와 딸기가 있으며 여성들에는 석류가 좋습니다.

이 중 토마토는 다량의 베타카로틴을 함유하며 칼륨이나 비타민 등을 포함한 슈퍼 푸드로 불립니다. 피부를 맑게 개선 시키고 미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꼭 주스에 포함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검정,보라 주스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을 내포하는 검은 색상의 과일이나 열매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피부가 매끄럽고 탄력이 있도록 도움을 주며 특히 눈을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검은색의 콩이나 깨가 대표적이며 해산물인 미역이나 김, 포도가 해당이 됩니다. 보라색 음식 재료에는 포도와 보라색 고구마가 있습니다.

이중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며 눈을 보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건강주스 종류

주스는 과일을 기본으로 채소를 섞어주면 몸에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간혹 생으로 과일과 채소를 드신다는 분들도 계신데 사실 이런 방법은 그리 오래가지 않습니다. 함께 갈아 드시는 것이 식감과 시간을 절약하고 꾸준히 실행하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먹기에 용이하도록 농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물이나 우유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반 우유 대신에 두유를 쓰셔도 되고 단 맛을 내기 위해서는 과일 청이나 꿀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순수 주스

간단하게 한 두개의 과일이나 채소를 각각 즙으로 드시거나 혼합해 드시는 방법입니다.

 

ABC 주스

가장 유명한 Apple+Beet+Carrot 혼합 주스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비율은 물 500ml에 사과 3, 비트 1, 당근 1입니다. 이렇게 만들어 나눠 드시면 됩니다.

 

해독 주스

몸 안의 해로운 물질들을 걸러내 몸 밖으로 보냅니다. 주 재료는 토마토+바나나+사과+당근+브로콜리+양배추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야채를 끓인 물에 사과나 바나나를 넣고 갈아줍니다. 기호에 따라 요거트를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건강주스의 장점

가장 큰 장점은 빨리 영양분을 섭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함께 혼합함으로 맛도 보장이 됩니다. 이런 작용으로 꾸준한 복용은 노화 예방은 물론 하루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드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화를 예방

건강 주스와 해독 주스를 꾸준하게 챙겨 드시면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색이 노란 과일들은 특히 노화를 예방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주스 종류들 중에서 여성들이 눈여겨봐야 할 색상이지 않을까요?

 

고른 영양 섭취

아침 공복에 식사를 잘 하지 못하는 분들은 특히 주스를 드시면 일정량의 영양 성분들을 채우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비트나 브로콜리는 칼슘을 공급해주고 각종 과일에서는 비타민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소화 증진

일상 생활 속에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중요한 사항입니다. 다만 생수를 그냥 드시는데 한계를 느끼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주스를 통해서 영양과 함께 소화가 잘 되게 도와드립니다. 다량의 섬유질 성분이 포함된 주스는 장 내에서 소화를 돕는 좋은 유익한 균의 활동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집니다.

 

면역력 증진

식사를 제외하고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간식을 드신다면 건강한 간식을 알아보세요. 아마 대부분 간식을 과자나 사탕 같은 첨가물이 많은 제품들을 쉽게 접하실 것입니다. 이런 제품들은 우리의 몸에서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런 대안으로 건강주스를 추천 드립니다. 첨가물을 넣지 않은 순수 주스는 매우 효능 있는 영양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의할 점

이상 건강주스 종류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주스가 아무리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병원을 다니시거나 음식에 특이사항이 있는 분들은 꼭 주의를 해주세요. 전문가의 상담으로 자신에게 잘 맞는 음식 재료를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건강주스는 몸에 좋다고 하루에도 몇번씩 너무 과한 주스를 섭취하는 것은 피하여 주세요. 체지방을 빼려하고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건강주스를 하루 한번 챙겨 드시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