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할 때 좋은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약해진 면역력을 올리는데 효과적이에요. 잠을 오래 자도 피곤이 풀리지 않고 몸의 근육이 뭉쳐 있으면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피곤할 때 좋은 음식
잦은 회식과 스트레스가 쌓인 업무를 계속하다 보면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고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피곤할 때 좋은 음식은 피로 회복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긴장을 줄여주고 스트레스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어요.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건강을 지키세요.
인삼
만성 피로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졌다면 인삼이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인삼은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여러가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꿀물
피곤 때문에 기력이 없으면 꿀물이 좋아요. 꿀물은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고 혈압을 내리는 효능이 있어요.
혈당을 빠르게 올려 피곤함을 줄여주고 변비에도 좋은 꿀물을 추천해요.
매실
피로를 줄여주는 매실은 피곤할 때 좋은 음식이에요. 매실은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 회복에 좋아요.
매실은 차로 마시는 것이 좋고 여름에는 차갑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마시세요. 머리를 맑게 해주고 피곤을 풀어주는 매실을 추천해요.
오리고기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피곤할 때 좋은 음식이에요. 오리고기는 혈관을 맑게 해주고 뇌로 가는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어 피곤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브로콜리
비타민 C와 미네랄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피곤할 때 좋은 음식이에요. 브로콜리는 피곤을 줄여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며 면역력을 지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곤을 줄여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피로 회복 및 스트레스까지 줄여주는 효능이 있는 토마토를 식단에 추가하세요.
등푸른 생선
피로 회복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은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등푸른 생선은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가 쌓인 학생, 직장인에게 좋은 음식이에요.
포도
피를 맑게 해주는 포도는 피곤할 때 좋은 음식이에요. 포도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피로를 줄여주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부추
비타민이 풍부한 부추는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부추는 체내의 피로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소화를 좋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부추를 식단에 추가하세요.
레몬 식초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레몬 식초가 있어요. 레몬 식초는 몸 안에 쌓여 있는 젓산을 없애주어 머리를 맑게 해주고 피곤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레몬 식초는 차가운 물에 넣어 물처럼 마시면 좋아요.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면역력을 좋게 해주는 비타민 B와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아스파라거스는 만성 피로로 인해 피곤한 몸을 지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마늘
간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마늘은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마늘은 면역력을 높여 피곤함을 줄여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는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계란 노른자의 메티오닌은 몸의 피로 물질을 분해하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간과 부신의 기능을 회복 시켜 만성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아요.
견과류
영양이 풍부한 견과류는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견과류는 판토텐산, 셀레늄 등이 함유되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어요.
바나나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몸의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여 피로를 줄여주는 바나나는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바나나는 혈관 건강을 개선하여 뇌의 활동을 좋게 해주어 머리를 맑게 해줘요.
콩나물
피곤할 때 콩나물을 먹는 것이 좋아요. 콩나물은 해독 기능이 뛰어나고 피로를 줄여주어 피곤할 때 좋은 음식이에요.
콩나물 국에 밥을 넣어 먹어도 맛있고 콩나물 밥을 해서 먹어도 좋아요.
은행
은행은 피곤할 때 좋은 음식이에요. 은행을 하루에 5~6개 정도만 먹어도 혈액 순환에 좋아 뇌로 가는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할 수 있어요.
은행은 뇌로 가는 산소 공급을 좋게 하여 피곤을 줄이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