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을 올려주는 차 베스트 11

체온을 올려주는 차는 몸의 체온이 떨어진 경우에 빠르게 신진대사를 올려줄 것입니다. 체온이 낮아지면 면역력이 조금씩 떨어지게 됩니다. 그런 경우에 빨리 체온을 올리기 위해 차를 마시는 것은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계절과 상관 없이 체온이 떨어질 경우에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일상 생활에서 몸의 영양 균형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체온을 올려주는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온을 올려주는 차

체온을 올려주는 음식들은 꽤 많습니다. 그 음식들의 재료들을 차로 우려 마시면 체온 상승에 도움을 주면서도 섭취도 쉽습니다.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몸의 기능이 10%는 떨어진다고 합니다.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몸 속 장기가 제 기능을 하게 만들고 효소가 능력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어떤 차들이 체온 상승에 도움이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차

혈액순환에 좋아 옛날부터 손과 발이 찬 사람들이 즐겨 찾은 열매입니다. 특히 신장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몸의 찌꺼기 배출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간의 해독 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운을 나게 하는 구기자는 면역력도 길러주는 열매입니다.

생강차

생강은 입맛이 좋게 해 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향이 좋은 생강은 그냥 먹기는 거북하겠지만 차로 우리면 기침과 감기 예방에도 뛰어납니다. 몸의 기운을 북돋아 체온이 증가하면 면역력은 함께 올라가게 됩니다. 항균 작용이 뛰어난 생강을 차로 우려 드시기 바랍니다.

캐모마일차

감기 초기 증상이 있을 때 캐모마일을 마시면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카모아줄렌 성분은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관지에 좋은 효능을 가집니다.

계피차

열을 내는 대표적인 계피는 단 맛과 향이 좋습니다. 체온이 떨어진 경우 계피차를 마시면 혈액이 몸 구석구석을 따뜻하게 돌아갈 것입니다. 간의 해독 작용에도 도움을 주는 계피는 체온을 올려주는 차로 매우 좋습니다.

로즈힙차

로즈힙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열매로는 꽤 많이 보셨을텐데요. 들장미에서 달리는 작고 빨간 열매들로  시큼한 맛을 냅니다. 이 열매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체내 온도 상승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꿀차

꿀은 벌들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애벌레 상태의 벌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영양 성분이며 여왕벌이 알을 낳는 동안에도 계속 공급되는 영양제인 것입니다. 이런 꿀을 차로 우려 마신다면 체온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다른 차보다 맛도 더 좋아 먹기에 용이합니다.

인삼차

몸 보신에 좋은 인삼을 차로 우리면 자양강장제로 손색이 없는 영양차가 됩니다. 열을 나게 해 주어 체온이 올라가게 됩니다. 열이 많은 사람들은 인삼을 먹게 되면 오히려 열이 더 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추차

대추는 식감이 좋아 생으로 먹기 좋은 열매입니다. 이 대추를 잘 말리면 영양 성분들의 함량이 더 늘어납니다. 차로 우려낸 대추는 혈액의 순환에 도움을 주며 심신을 안정 시키는 효과가 있는 체온을 올려주는 차입니다.

모과차

모과의 떫은 맛 속에는 비타민과 칼슘 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건조한 겨울이나 환절기에 마시는 모과차 한잔은 기침 감기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좋습니다. 유시간이 풍부한 모과차는 몸의 체온을 올려주는 좋은 차입니다.

청혈차

다섯가지 한약제가 들어간 종합 체온상승차입니다. 재료는 생강과 계피 그리고 대추와 당귀에 쑥을 합쳐 최종적으로 꿀과 섞어 숙성을 시킵니다. 일주일 이상 숙성된 이 청혈차는 체온 상승에 매우 좋습니다. 그냥 드셔도 영양분이 많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쑥차

떡을 많이 해 먹는 재료인 쑥은 혈액을 맑게 하고 몸의 찌꺼기들을 배출해 주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혈압은 물론 면역력을 높여주는 쑥은 여성들의 질환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보여주며 수족냉증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쑥에는 비타민 A부터 B, C까지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쑥 중에서 인진쑥은 그 반대로 몸의 열을 내리는 쑥으로 구분이 필요합니다. 인진쑥은 산비탈이나 들판에서 자라는 키가 큰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겨울에도 죽지 않고 살아 있으며 잎은 어긋난 모양의 선형 갈라짐이 있습니다.

국화차

국화꽃에는 각종 비타민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기침을 가라앉히는 데 좋은 효능을 가진 차입니다. 기침 감기나 인후통이 있는 경우에도 좋으며 그 증상으로 나타나는 어지러움을 해소하는 데도 탁월합니다. 소화를 잘 되게 도와주기도 하는 국화차는 체온을 올려주는 차로 좋습니다.

체온을 올려주는 음식들

위에서 체온 상승에 도움을 주는 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11가지 차들은 쉽게 음용할 수 있고 맛도 좋아 면역력 개선과 함께 체온을 올려줍니다. 이 밖에도 음식을 드시면서 체온을 올릴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마늘, 생강, 부추, 강황, 깨 그리고 단호박 등이 체온을 올려주는 좋은 음식을 만드는 재료입니다. 또한 몸보신에 좋은 삼계탕이나 계란으로 만든 스크램블도 몸을 데우는데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정리하며

이상 체온을 올려주는 차를 알아보았습니다. 11가지 차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차가운 몸보다 더 면역력이 좋고 신진대사가 활발합니다. 항상 건강한 신체를 위해 따뜻한 기운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