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꿀 효능 13가지, 이렇게 먹으면 200% 효과!

마늘 꿀 효능을 알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마늘 꿀 만큼 면역력을 높여주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해서 건강을 좋게 해주는 음식은 없을거에요.

마늘 꿀은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간 건강, 위 건강, 장 건강, 혈관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마늘 꿀 효능

마늘 꿀 효능은 강력한 황산화 성분으로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고 노화를 지연시키며 특정 암의 발병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공복에 먹어도 속이 쓰리지 않고 위 건강 및 변비를 해결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건강에 좋은 마늘 꿀 효능을 소개할게요.

 

혈관 건강

마늘 꿀 효능은 혈관 건강이에요. 마늘 꿀은 비타민, 미네랄,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혈중 지질 성분인 트리글리세리드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으면 마늘 꿀을 추천해요.

 

피부 건강

마늘 꿀은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요.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게 마늘 꿀이 만들어 줘요.

 

면역력 강화

마늘 꿀 효능은 면역력 강화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마늘 꿀을 꾸준히 먹으면 외부의 유해한 세포로부터 몸을 건강하게 보호할 수 있어요.

계절이 바뀔 때 쉽게 걸릴 수 있는 감기, 독감 등과 같은 계절성 질병을 예방하는데 마늘 꿀이 효과적이에요.

 

체중 감량

마늘 꿀 효능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 과체중, 비만인 경우 좋아요. 마늘 꿀은 공복에 먹으면 식욕을 줄여주어 음식을 적게 먹는데 좋아요.

마늘 꿀은 마음을 진정 시켜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혈압 조절

마늘 꿀 효능은 혈압을 안정적으로 조절해주는데 좋아요. 마늘 꿀은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혈압이 높아지지 않게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마늘 꿀은 혈관을 확장 시켜서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는데 도움이 되어요. 마늘 꿀에 있는 알리신이 혈관을 확장하여 산화 질소의 합성을 자극하고 혈압이 올라가지 않게 억제하기 때문이에요.

 

염증 진정

마늘 꿀은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하여 만성 질병인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고혈압, 고지혈증, 관절염 등과 같은 질병에 효과적이에요. 마늘 꿀은 특정 염증 단백질의 활동을 막아주고 몸의 항균 작용을 해요.

마늘 꿀은 식중독 균을 없애고 위에 있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까지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콜레스테롤 낮춤

마늘 꿀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마늘 꿀을 꾸준히 먹으면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혈전 예방

마늘 꿀은 혈액이 응고되어 동맥이 좁아지는 동맥 경화와 혈전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심장 마비와 뇌졸증의 원인인 혈전을 예방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항산화 작용

마늘 꿀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있어요. 몸 안의 유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염증 수치를 낮추어 특정 암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간 건강

마늘 꿀은 해독 작용이 있어 간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간에서 해독할 수 없는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간 기능을 좋게 활성화 시켜줘요.

마늘 꿀은 염증 치료와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피로해진 간 기능을 위해 마늘 꿀을 추천해요.

 

두통 완화

마늘 꿀은 두통을 완화 시키는 효능이 있어요. 몸 안의 염증을 줄여주고 진통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만성 두통, 편두통이 있으면 마늘 꿀을 따뜻하게 해서 먹으면 좋아요.

 

에너지 보충

마늘 꿀은 하루를 생활하는데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항상 바쁘게 일하는 직장인, 전날의 회식으로 숙취 때문에 고생인 분,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심신이 지쳐 있는 수험생, 육아로 지친 분에게 마늘 꿀을 추천해요.

 

만드는 방법

마늘 꿀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마늘을 찜통에 쪄 주세요. 찐 마늘을 으깨고 난 후 유리병에 담아주세요.

유리병에 꿀을 80%까지 넣고 뚜껑을 덮은 후 실내의 어두운 장소에서 약 7~10일 동안 보관 해주세요. 매일 아침 공복에 마늘 꿀을 한 스푼 먹거나 따뜻한 차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