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많은 과일 음식 31, 함유량 대박! 놓치지 마세요.

마그네슘 많은 과일이나 음식 종류를 잘 알고 계신가요? 마그네슘은 피로를 풀어주고 근육을 강화 시켜주는 중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그래서 청소년기에는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중장년 분들은 튼튼한 뼈와 허리를 보호해 줍니다. 오늘은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이나 음식들을 한 번 살펴 보려고 합니다.

마그네슘 많은 과일

마그네슘은 대체로 견과류와 씨앗류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들입니다. 그런데 이런 마그네슘은 우리가 쉽게 간과하고 많이 적게 섭취를 하고 있는데요. 충분히 보충할 수 있는 음식들을 찾아 드시면 하루의 기준치를 잘 보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어떤 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키위

키위는 칼륨이 많으면서 마그네슘도 다량 들어 있습니다. 키위를 드시면 피곤함을 해소하고 근육을 이완 시켜줍니다. 망간이나 비타민 역시 많이 들어 있어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기 좋습니다. 미네랄 성분은 대사 활동에 큰 영향을 줍니다. 키위는 건강주스로 마시기도 좋은 마그네슘 많은 과일입니다.

아몬드

종합 영양 음식으로 많이 먹는 아몬드 역시 최고의 영양 식재료인데요. 불포화지방이 함유되어 몸에 지방이 쌓이지 않습니다. 단백질도 풍부한 음식으로 근육을 만들기 좋은 간식으로도 활용되는데요. 미용에 좋은 비타민E까지 골고루 들어 있어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호박씨

호박씨는 가장 대표적인 마그네슘 음식입니다. 호박씨는 단백질도 풍부하고 아미노산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100g 섭취로 하루 기준을 충족하는데요. 속을 파서 잘 말린 후에 드실 수 있습니다. 호박씨는 숙면을 취하도록 해 주기도 합니다.

고등어

마그네슘이 많은 생선으로는 고등어가 있습니다. 고등어는 오메가3와 함께 중요 비타민 공급 음식입니다. 눈떨림이 있다면 고등어를 드셔야 겠네요. 고등어를 드실 때는 껍질까지 함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소금은 최소한으로 사용하시고 통조림 제품은 피해 주세요.

블러드 오렌지

이 블러드 오렌지는 속 알맹이의 색깔이 빨간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오렌지보다 더 많은 비타민이 들어 있고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칼로리도 낮은 편으로 혈관 건강과 근육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데요. 블러드 오렌지는 다이어트 음식이며 마그네슘 많은 과일 당뇨식입니다.

퀴노아

퀴노아로 영양 성분을 보충해 보세요. 필수 영양소 9가지고 모두 골고루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섬유질도 많이 들어 있어 소화도 잘 되고 장의 건강도 도와줍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가공을 거치지 않은 음식인데요. 이런 통곡물은 영양 성분이 그대로 남아 있어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저칼로리 야식으로도 훌륭합니다. 다양한 비타민과 중요한 미네랄이 모두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 훌륭한 역할을 해 줍니다. 시리얼을 고를 때는 이런 통곡물 시리얼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캐슈넛

캐슈넛은 다양한 비타민 종류가 들어 있는 종합 영양 열매입니다. 칼륨이나 철 등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붓기 제거는 물론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당뇨식을 만드는 간식으로도 괜찮은 맛있는 견과입니다.

딸기

딸기는 비타민C와 함께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강력한 활성 산소 억제 효과로 건강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노화 방지와 세포 건강 유지를 하기 위해서 딸기를 드세요. 마그네슘 많은 과일로 제격입니다.

소고기

소고기의 살코기 성분은 풍부한 미네랄을 공급해 줍니다. 아연과 마그네슘을 포함하면서 단백질 역시 좋은 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개선하면서 체력을 회복합니다. 그래서 항상 다이어트 필수 음식으로 각광받습니다. 이상적인 체지방률을 위한 좋은 음식입니다.

땅콩

땅콩은 불포화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항산화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 활성 산소를 억제 시켜주는 음식인데요. 땅콩은 대표적인 알르레기 음식이기도 해서 섭취 전에는 항상 알르레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는지 확인을 먼저 해 주세요.

체리

체리는 염증을 줄여주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칼륨과 마그네슘도 풍부한 편입니다. 비타민C 성분도 많아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체중 조절에 좋은 노폐물 제거 효과는 물론 골격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망간 역시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치

오메가 3가 많이 들어 있는 참치도 마그네슘이 많은 대표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필수 영양소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참치는 회나 참치캔을 드셔도 충분한 영양 보충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플랜티 바나나는 일반 바나나가 아닌 요리용 바나나 종류입니다. 전분이 많아 다양한 요리 재료로 활용이 되는데요. 일반 바나나에 비해 더 많은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이 플랜티 바나나 뿐 아니라 일반 바나나에서도 마그네슘 많은 과일로 마그네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빼는데 필요한 식단에 간식으로 넣으면 좋을 것입니다.

연어

연어를 생으로 드시게 되면 오메가3와 함께 마그네슘을 많이 섭취할 수 있는데요. 부드러운 식감 속에는 셀레늄이나 칼륨 등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붓기를 없애기도 좋은 음식이면서 혈류를 개선해 주는 음식입니다. 배가 고픈 상태를 지속하기 전에 연어로 포만감을 채워 보세요.

시금치

시금치는 살짝 데쳐서 먹으면 더 많은 영양 성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으로는 토마토도 해당이 되는데요. 대표적인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마그네슘 음식입니다. 그래서 다른 채소와 같이 먹으면 영양을 서로 보완하기 좋습니다.

두부

콩 종류 음식들은 단백질을 포함해 마그네슘이 많은데요. 콩으로 만든 두부 역시 중요한 단백질 음식 중 하나입니다. 새벽에 배고프면 두부를 드시면 좋습니다. 콩에서 얻을 수 있는 각종 무기질과 함께 이소플라본과 셀레늄 등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아주 중요한 포만감 높이는 음식으로 사용이 됩니다.

가리비

해산물인 가리비도 마그네슘이 많습니다. 생선을 비롯해 다양한 해산물들은 영양이 대체로 골고루 많이 들어 있는 편인데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셀레늄도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다크초콜릿

초콜릿은 무턱대고 몸에 해로운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일부 계신데요. 코코아 함량을 높인 다크초콜릿은 생각보다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마그네슘은 물론 코코아의 칼륨과 인, 셀레늄 등도 들어 있습니다. 섬유소를 포함하고 미네랄이 많아 행복한 마음을 만들어주는 건강 음식입니다.

요거트

발효 식품인 요거트는 맛과 영양을 다 잡는 다이어트 음식인데요. 마그네슘은 물론이고 단백질이 풍부한 편이니다. 그래서 포만감도 지속되는 시간이 길고 먹는 양에 비해 살도 많이 안 찌도록 돕습니다. 그래서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오크라

오크라는 생각보다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요. 의외로 우리나라를 제외한 아시아 국가들에서 아주 많이 사용되는 음식 재료입니다. 단백질이 많으며 소화에 좋은 섬유질도 풍부한데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

무화과

무화과는 말려서 영양 성분을 많이 함유할 수 있는 대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건자두  푸룬도 같은 종류인데요. 그냥 익힌 무화과보다 말리면 마그네슘이 4배는 더 많아집니다. 칼슘이나 망간 같은 여러 무기질 영양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 마그네슘 많은 과일입니다.

케일

케일은 마그네슘은 물론 비타민K까지 풍부합니다. 칼슘과 칼륨이 들어 있어 뼈 건강과 함께 노폐물 배출에도 탁월한 음식입니다.

근대

근대를 포함한 잎채소들은 마그네슘이 많은 편입니다. 비타민도 많은 채소이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명태

다양하게 요리하기 좋은 명태 역시 단백질이 많고 마그네슘이 훌륭한 음식 종류인데요. 다른 요리의 재료로 좋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활용하기 편리한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식감이 매우 두드러워 청소년기나 노년의 음식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단일 불포화지방이 많이 들어 있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음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장 내 환경을 개선해 줍니다. 아보카도는 오일을 이용해 다이어트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브로콜리

영양이 매우 많아 슈퍼푸드로 불리기도 하는 브로콜리는 항암 효과도 볼 수 있는 음식인데요. 카로티노이드 성분도 있어 면역 개선과 세포 보호까지 탁월한 채소입니다. 브로콜리는 중금속을 배출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흰콩, 검은콩, 렌틸콩 같은 콩 종류도 역시 마그네슘이 많은데요. 흰 콩은 엽산이 많이 들어 있어 심장이나 혈압에 도움을 줍니다. 검은 콩 또한 적은 지방에 많은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렌틸콩은 칼륨이 풍부한데요. 이렇게 다양한 콩 종류는 혈관 건강과 단백질 보충으로 아주 훌륭합니다.

굴은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소화도 잘 되고 오메가 3 지방이 많아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좋습니다. 아연과 비타민12 같은 영양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감자

감자도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감자는 비타민과 칼륨이 꽤 훌륭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섬유질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도 지속 시켜줍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좋은 음식으로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는 낮은 편입니다.

푸룬

건자두인푸룬은 영양 성분이 매우 높은데요. 함축된 영양 성분에는 마그네슘 비중도 꽤 높습니다. 섬유질도 다량 들어 있어 소화도 잘 되는 마그네슘 많은 과일입니다.

내용 총정리

마그네슘 많은 과일과 음식을 다채롭게 알아 보았는데요. 이렇게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결론은 콩류를 비롯해 과일이나 채소를 골고루 식단에 잘 배합 시켜야 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드시는 것은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