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우유 궁합과 15가지 효능

아로니아 우유 궁합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아로니아는 매우 훌륭한 영양 식품으로 각광받는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긴 이 열매는 초크베리라고도 합니다. 아로니아는 우유와 어떤 연관성이 있고 어떻게 먹으면 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로니아에 대해

아로니아는 폴란드에서 주로 생산되는 열매입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재배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는 병충해에 강하기 때문에 키우기 쉽고 손이 많이 가지 않는 특성 때문입니다. 더욱이 관상용으로 재배하는 경우도 있어 점점 아로니아가 생활 속에 많이 들어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로니아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기본적으로 맛이 떫습니다. 떫은 정도도 강하기 때문에 함께 함유된 단 맛을 잘 느끼지는 못합니다.

섭취 방법

아로니아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생으로 그대로 드시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로니아 특유의 떫은 맛을 참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 그냥 드시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럴땐 탄산수나 주스에 분말 가루를 타서 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로니아 분말 가루를 이용한다면 샐러드에 뿌려 드시거나 각종 음식 재료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빵이나 과자를 만드는데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로니아 우유 궁합은 섭취가 좋을까요? 안좋을까요?

아로니아 효능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된 아로니아는 비타민이나 각종 무기질 역시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력을 키우고 면역력을 강화하기에 좋은 열매입니다. 미용과 함께 항균 작용도 있어 건강을 챙기기에 매우 훌륭하네요. 그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심혈관 질환 개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아로니아는 혈관을 깨끗하고 맑게 유지하고 찌꺼기가 쌓이는 것을 예방합니다. 혈액이 잘 돌면 심장 질환과 혈관 질환이 발생하는 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혈압이 올라가는 것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로니아의 가장 큰 효과라고 생각됩니다. 활성 산소가 줄어들면 몸의 각종 질병으로부터 1차적으로 예방하는 효능이 생깁니다.

신장 보호와 요로 감염 예방

몸의 붓기를 빼고 소변 배출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요로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감염에서도 막아줍니다. 이는 퀴틴산이라는 영양 성분의 역할입니다.

당뇨 예방

혈당을 조절해 당뇨가 발생할 것을 예방해 줍니다. 당을 조절하면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매우 좋은 영향을 줍니다. 혈액에 당 성분이 올라가는 것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시력 보호, 질환 예방

시력을 보호하고 황반변성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지아잔틴과 루테인 함량이 많아 시력 개선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우유 궁합도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변비 개선

소화가 잘 되도록 하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장 연동 운동을 도와 복부가 팽창해지는 것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설사를 완화 시키고 변비를 개선하는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소화에 도움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 개선은 물론 음식물의 소화가 잘 되도록 하는 역할도 합니다. 유기화합물 함유로 배가 불현한 상황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 미용

항 노화 작용을 하는 아로니아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유지하는 한편 주름을 개선하고 트러블을 예방해 피부 미용에도 아주 좋습니다.

노화 예방

활성 산소는 우리의 신체가 빠르게 늙어가게 만듭니다. 세포가 서서히 파괴되고 콜라겐이 빠져 나가며 쳐진 피부는 주름을 만들어 냅니다. 아로니아는 항산화 성분과 콜라겐 합성을 도와 주름을 예방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아로니아 우유 궁합도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치매 예방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아로니아는 뇌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일정 부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두뇌 회전을 돕고 기억력을 향상 시켜 우리의 뇌가 충분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세포 성장과 활동에 영향

세포 활동을 촉진시키고 세포 성장을 도와주어 몸의 기운을 북돋아 줍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능으로 신진대가사 활성화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포만감이 유지되는 아로니아의 특성과 체지방을 만드는 칼로리가 낮습니다. 몸에 불순물과 찌꺼기를 남기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작용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아로니아는 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탁월합니다.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간 건강 개선

아로니아 섭취로 지방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간의 역할은 역시 해독작용입니다. 현대 사회에는 다양한 환경 오염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중금속이나 기타 다른 걸러야 할 것들이 많이 몸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아로니아는 간의 역할이 잘 돌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자연방사선 해소

자연에서는 늘 방사선 물질들이 발생하고 뿜어져 나옵니다. 그 양이 적기 때문에 아주 심한 신체적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아로니아는 이런 자연 방사선을 치유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 개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로니아는 체력을 기르고 몸을 데워 면역력이 향상되는 영향을 줍니다. 면역력 향상은 우리가 각종 질병이나 잔병치레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해 보여 드리고 아로니아 우유 궁합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 심혈관 질환 개선
  • 신장 질환 개선
  • 당뇨 예방
  • 시력 보호, 질환 예방
  • 변비 개선
  • 소화에 도움
  • 피부 미용
  • 노화 예방
  • 치매 예방
  • 세포 성장과 활동에 영향
  • 다이어트에 도움
  • 항암작용
  • 간 건강 개선
  • 자연방사선 해소
  • 면역력 개선

아로니아 우유 궁합

아로니아는 건강 식품으로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섭취 방법은 그냥 드시거나 물과 드시는 것입니다. 우유와 함께 드시면 우유의 성분으로 인해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이 몸에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기껏 좋은 음식을 두개나 먹었는데 서로 영양 흡수를 방해하면 안되겠죠? 물에 먹는 것이 맛으로 부족하다면 탄산수에 섞어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로니아 영양 성분

아로니아는 다양한 영양분들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영양 성분은 역시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입니다. 이 두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해 항암효과는 물론 노화 예방에도 매우 훌륭한 성분입니다. 식이섬유 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 장애를 개선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비타민도 종류가 다양하고 풍부하며 마그네슘과 칼슘을 비롯한 무기질 역시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력에 좋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물론 카로틴, 케르세틴, 말비딘 같은 아로니아만의 영양 성분들 역시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 영양 성분입니다. 아로니아의 영양은 속은 물론 껍질까지 모두 함유되어 버릴 것이 없습니다. 아로니아 우유 궁합은 안 좋지만 영양은 아주 좋네요.

섭취 부작용

천연 식물 영양분으로 큰 부작용이 따르지는 않습니다. 소화기 장애를 앓고 있거나 평소 소화에 문제가 되는 분들이라면 전문가의 소견을 들은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소화액 분비를 촉진 시켜 궤양을 심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섭취 주의사항

아로니아는 고열에서 영양소가 유지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냉장 보관을 하고 섭취를 합니다. 간혹 토마토를 끓이면 영양분이 증가하고 몸에 좋다고 해서 이런 열매들과 과일을 열에 데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절대 익히거나 고열에 노출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먹는 양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루에 15개에서 20개 정도를 습취하면 적당합니다. 그 이상을 먹게 되면 간혹 설사나 구토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마치며

아로니아 우유 궁합과 함께 아로니아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까지 살펴 보았습니다. 아로니아는 위에서 설명 드린 것처럼 쉽게 먹기 좋고 영양이 풍부한 열매입니다. 각종 베리 열매들과 함께 중복으로 드시는 것도 아주 좋을 것 입니다. 다만 각각의 수량을 합해서 하루의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음식들을 잘 챙겨 드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